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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 선점의 중요성[차효진의 지식재산권 산책] 2024-10-27 11:18:33
기존의 오프라인 중심 비즈니스로부터 온라인 플랫폼으로의 전환에 따라 온라인 주문 및 결제 시스템, 고객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 등의 비즈니스 모델이 도입되고 있다.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모바일을 통한 간편결제, 구독 서비스, 온디맨드(On-Demand)...
英스마일리월드 캐리어, 크리에이터 '밍구' 영입…골프여행 수요 겨냥 2024-10-25 17:03:14
캐리어 세트는 밍구의 SNS를 비롯한 관련 쇼핑 플랫폼을 통해 25일부터 특가에 선보인다. 밍구는 “한 달에 많게는 5번씩 해외 골프 투어를 진행 중이다. 스마일리월드 캐리어의 편의성과 견고한 제품력, 디자인 등에 만족해 이번 프로젝트를 같이하게 됐다”고 말했다. 스마일리월드는 골프 투어 여행사와 공동 프로모션을...
‘3억 7천만’ 인도 Z세대, 소비 시장 게임체인저로 부상 2024-10-24 18:02:49
등 주요 전자상거래 기업은 Z세대만을 위한 쇼핑 플랫폼을 선보이고 있다. 아마존 패션은 'Next Gen Store'를, 플립카트는 패션 플랫폼 '스포일'을 출시했다. 이 외에도 플립카트의 자회사인 민트라는 플랫폼 'Fwd'를 도입해 이들의 온라인 쇼핑 취향에 맞춘 전략을 펼치고 있다. 아마존 인디아의...
'유통 맞수' 롯데-신세계, 경기 남부 쇼핑사업 놓고 신경전 2024-10-24 17:54:00
'유통 맞수' 롯데-신세계, 경기 남부 쇼핑사업 놓고 신경전 롯데 "화성 프로젝트 잘 되겠냐"…신세계 "남 걱정할 상황 아냐"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강애란 기자 = 유통업 맞수인 롯데와 신세계가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경기 남부권 사업을 두고 신경전을 벌이는 모양새다. 먼저 공격에 나선 건 정준호 롯데백화점...
쿠팡 좇던 이커머스, 챗GPT 좇는 네이버·카카오 2024-10-23 18:06:38
메인 플랫폼에서의 이탈 조짐이 심상치 않습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앱 체류 시간을 빼앗기고 있는 건데요. 지난해 한국인은 월 평균 유튜브 앱을 998억분, 인스타그램을 158억분 이용했습니다. 올해 8월 자료를 살펴보니 유튜브는 1178억분으로 8개월만에 12.9% 늘었고, 인스타그램은 245억분으로 증가율이 55%에...
신세계백화점몰 8년만에 외부 제휴…카카오쇼핑서 '명품族' 공략 2024-10-22 17:34:27
17일 카카오톡쇼핑에 공식 입점했다. 신세계백화점몰이 외부 채널과 제휴한 건 2016년 네이버 이후 8년 만이다. 7000만원짜리 다이아몬드 반지 등 고가 명품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상품 60만여 종을 카카오쇼핑에서 구매할 수 있다. 그간 SSG닷컴은 신세계백화점몰을 신세계몰 이마트몰과 함께 통합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채널 구축한 이브자리, 혁신 이어간다 2024-10-22 15:56:20
통합 플랫폼이 유통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소비자가 온라인 웹사이트, 오프라인 매장 등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다양한 채널을 넘나들며 쇼핑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다. 통계청이 발표한 월별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12조8521억원)보다 17.2% 증가한 15조631억원으로...
카카오 AI 비전은 '국민 절친'…"일상 속 친근한 AI 서비스 선보인다" 2024-10-22 14:51:59
안전하고 풍부해지도록 AI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했다. 'AI 쇼핑 메이트'에 '자율주행 택시 플랫폼'도 추진'가짜 관계'를 막는 페이크 시그널과 반대로 관계를 돈독하게 형성하도록 지원하는 'AI 커머스 MD'도 예고했다. 이 서비스는 지인에게 줄 선물을 고를 때 그간 주고받은 내역을...
네이버, 다음달 11~12일 '단24' 개최…"AI 서비스·기술 전략 공유" 2024-10-22 10:54:41
새로운 도약, 변화하는 네이버’로 정했다. 단은 플랫폼의 순우리말 표현이다. 네이버는 지난해 처음으로 이 행사를 열고 하이퍼클로바X, 큐(CUE:) 같은 새로운 인공지능(AI) 기술과 서비스를 공개했다. 네이버는 “생성형 AI인 하이퍼클로바X를 포함해 AI 서비스와 기술 전반을 아우르는 전략을 공유하고 개발자, 창작자,...
에이피알 "홍콩 팝업스토어서 10일간 매출 17억원 달성" 2024-10-22 08:32:38
10일에는 '에이치케이티비몰'을 비롯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해 2일간 누적 매출 6억8천만원을 달성했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는 메디큐브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 프로'와 PDRN 등 화장품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PDRN은 여러 연구에서 상처 치유 및 항염 효과가 확인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