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치지직' 공개 테스트…"화질은 쾌적, UI는 개선해야"(종합) 2023-12-19 14:55:38
= 네이버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19일 이용자들에게 첫선을 보였다. '치지직'은 미국 아마존 계열사 '트위치'가 최근 망 사용료를 이유로 국내 철수를 선언하면서 인터넷 방송인과 시청자들에게 대안으로 주목받았다. 트위치에서 활동하던 여러 유명 인터넷 방송인들은 이날 정오부터...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치지직' 개시…업계 최초 '카카오 다양성 보고서' [Geeks' Briefing] 2023-12-19 14:47:09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치지직' 시작 네이버가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CHZZK)'의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내년 중 정식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베타서비스는 우선 ▲최대 1080p 60fps, 비트레이트 8Mbps 등 고화질 해상도 ▲VOD 다시 보기 ▲TTS 보이스...
트위치 넘어설까?…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치지직' 공개 2023-12-19 12:45:26
네이버가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CHZZK)'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는 그동안 구축해 온 게임 커뮤니티를 한층 더 강화하고, 스트리머와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더욱 활발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치지직'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다양한 게임 정보를...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치지직' 첫선…공개 테스트 개시 2023-12-19 10:31:27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치지직' 첫선…공개 테스트 개시 네이버페이로 '치즈' 구매 후 스트리머 후원 가능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19일 이용자들에게 첫선을 보인다. 네이버는 이날 정오 '치지직(CHZZK)'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네이버 '치지직' 출격…트위치 빈자리 차지할까 2023-12-18 16:18:55
점을 내세워 크리에이터를 모집 중이다. 게임 스트리밍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게임 스트리밍 시장 규모는 올해 116억9000만달러(약 15조원)에서 2027년 173억9000만달러(약 23조원)로 커질 전망이다. 올해 이용자는 10억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빅테크에도 쉽지 않은...
네이버 치지직·아프리카TV, 트위치 이용자 유치 경쟁 '치열' 2023-12-17 06:01:03
치지직, 19일 유명 스트리머 방송 송출 개시…트위치 스트리머 게임대회 후원 아프리카TV, 트위치 스트리머와 이용자 대상 정보 연동·무료 구독권 혜택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오는 19일 첫선을 보이는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치직'(CHZZK)이 두 달 후 한국 시장에서 철수할 '트위치'의...
"아마존 빈자리 잡는다"…아프리카TV, BJ·별풍선도 '만지작' 2023-12-14 15:52:40
네이버는 오는 19일 스트리밍 플랫폼인 ‘치지직’을 공개할 예정이다. 트위치 이용자들이 대안으로 선택할 수 있는 창구가 생긴 셈이다. 네이버는 트위치 스트리머들의 영입을 시도하고 트위치 기반 게임 대회를 후원하는 등 트위치의 공백을 메꾸는 쪽으로 사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143억뷰 슈퍼 IP '나 혼자만 레벨업', 극장 개봉 앞두고 카카오 나섰다 2023-12-13 15:21:49
게임을 제작 중이다. 카카오페이지에서도 다양한 원작 이벤트가 개최된다. 작품 세계관에 맞춰 ‘나 혼자만 레벨업’ 프리뷰 버프 이벤트로 이름 지은 이번 이벤트에서는 1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웹소설 원작 20화 무료, 웹툰 15화 무료, ‘나 혼자만 레벨업: 라그나로크’ 25화 무료를 비롯해 ‘3시간마다 무료’(3다무)가...
'더 글로리', 상반기 6억시간 시청했다 2023-12-13 05:16:52
어떤 스트리밍 서비스와 비교해도 더 많은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지만, 스트리밍 산업 전반적으로 시청자들이 무엇을 보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 제공이 기존 방송이나 케이블, 혹은 극장 업계와 비교해 다소 적었던 것 역시 사실"이라며 "넷플릭스는 새로운 변화를 추구할 때가 지금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더 글로리', 상반기 넷플릭스 글로벌 시청 톱3위…6억시간 시청 2023-12-13 04:30:00
어떤 스트리밍 서비스와 비교해도 더 많은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지만, 스트리밍 산업 전반적으로 시청자들이 무엇을 보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 제공이 기존 방송이나 케이블, 혹은 극장 업계와 비교해 다소 적었던 것 역시 사실"이라며 "넷플릭스는 새로운 변화를 추구할 때가 지금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