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햇반값 올린 CJ제일제당 상승…신라면 인상 못한 농심은 하락 2021-05-31 17:49:16
조언했다. 엇갈린 CJ제일제당-농심 주가같은 식품업종에서도 원자재 가격 전가 여부에 따라 주가가 뚜렷이 엇갈리고 있다.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웃은 기업은 CJ제일제당이다. 최근 소맥·쌀값 등이 급등하면서 햇반 가격을 1600원에서 1700원으로, 컵밥 20여 종 가격은 300원씩 올렸다. 이는 1분기 호실적으로 연결됐다....
CJ제일제당 웃었는데…라면값 5년째 동결 중인 농심은 '울상' 2021-05-31 16:13:02
조언한다. ○엇갈린 CJ제일제당-농심 주가같은 식품업종에서도 원자재 가격 전가 여부에따라 주가가 뚜렷이 엇갈리고 있다. 원자재값 상승으로 웃은 기업은 CJ제일제당이다. 최근 소맥·쌀 값 등이 급등하면서 햇반 가격을 1600원에서 1700원으로, 컵밥 20여종 가격은 300원씩 올렸다. 이는 1분기 호실적으로 연결됐다....
1인용 피자·소용량 김치…1인 가구 증가에 인기 '쑥' 2021-05-30 09:00:08
인기를 끌고 있다. 30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1인용 식품 시장 공략에 가장 적극적인 업계는 피자 업계다. 기존에 피자 한 판은 양이 많아 혼자 먹기는 힘들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도미노 피자는 지난달 초 1인용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맞춰 주문 애플리케이션(앱) 상에 1인 피자 카테고리를 새롭게 구성했다. 가격과...
"○○열풍, 끝난 거 아니었어?"…매달 40만잔 팔린 음료의 비밀 2021-05-24 15:14:23
있는 디저트 재료인 흑당은 2019년께부터 국내 식품업계에서 본격적으로 확산하기 시작했다. 커피전문점 이디야커피는 이 회사 흑당 음료 6종 판매량이 누적 1000만잔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디야는 흑당버블티 전문점의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관련 수요가 이어진 결과다. 2019년 이디야가 선보인 흑당 ...
`비빔면·콩라면·닭육수`…라면 후발주자의 선택은? 2021-05-13 16:52:59
일조한 라면시장이 식품업계 격전지가 됐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더 이상 밥이 질리면 찾는 간식이 아닌 어엿한 한 끼 식사로 자리매김해서다. 이에 그동안 농심, 오뚜기, 삼양식품, 팔도 등 `빅4`가 국내 시장의 90%를 차지하며 좀처럼 후발주자를 찾아볼 수 없던 시장에 새로운 얼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커지는 냉동 피자 시장…CJ제일제당·풀무원 2위 다툼 치열 2021-05-13 07:00:05
규모로, 올해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식품업계는 전망한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가정간편식(HMR) 수요가 커지면서 냉동 피자 판매도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무엇보다 과거에는 냉동 피자가 '맛이 없다'는 평가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전문점에서 사 먹는 피자에 뒤지지...
집밥 전성시대…밀키트 스타트업 '폭풍성장' 2021-05-12 17:32:34
250여 종의 메뉴를 제공한다. 밀키트 스타트업 가운데 유일하게 2019년 흑자 전환했다. 국내 밀키트 시장은 2017년 프레시지, 마이셰프 등 스타트업이 개척했다. 이후 식품기업 hy와 CJ제일제당, 편의점·슈퍼마켓을 운영하는 GS리테일, 대형마트인 이마트 등이 잇달아 뛰어들었다. 밀키트 시장 1등은 프레시지다. 2016년...
치킨집에서 피자를?…식품업계, 사이드 메뉴로 승부 2021-05-03 15:22:55
식품업계에 사이드 메뉴 출시 바람이 거세다. 치킨 브랜드에서 피자 메뉴를 선보이거나 햄버거 브랜드에서 치킨 메뉴를 선보이는 식이다. 이는 색다르고 다양한 맛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해 본캐(본 캐릭터) 메뉴 이외에도 부캐(부 캐릭터)메뉴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다채로운 사이드 메뉴를 출시해 MZ세대의...
無알코올·칼로리…"없앴더니 잘나간다" 2021-05-02 17:57:15
성장하고 있다. 동서식품의 지난해 디카페인 커피믹스 매출은 197억원으로 전년(142억원) 대비 38.7% 증가했다. 투썸플레이스의 올 1분기 디카페인 음료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세 배 이상 급증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과거에는 무알코올 맥주와 디카페인 커피의 소비층이 임신부 등으로 한정됐다면 최근에는 MZ세대를...
코로나로 커지는 건기식 시장…4년새 40% 커져 2021-04-30 07:46:3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가 발표한 '건강기능식품업종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최근 1년 이내에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거나 섭취한 19~49세 남녀 515명 가운데 73%(복수응답)가 현재 먹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