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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크라의 파괴공작인가…러 접경 화물열차 폭파로 잇단 탈선(종합) 2023-05-03 09:34:24
이 화물열차가 어떤 화물을 운송 중이었는지는 즉각 알려지지 않았다. 중대 범죄 수사를 담당하는 연방수사위원회와 교통검찰 등은 사고 현장에 수사관들을 급파해 조사를 벌이고 있으나, 아직 사고원인 등에 대해선 아무런 발표도 하지 않고 있다. 이날 사고로 해당 구간을 지나는 여객 열차 운행이 중단되는 등 혼란이...
"팬데믹 또 오면 마일리지 연장"…약관에 못박은 항공사 2023-04-26 12:00:05
항공여객운송 공급 중단 등으로 전체 회원들이 항공 관련 마일리지 사용이 불가능하거나 현저히 제한되는 경우 유효기간 연장이 가능하도록 시정했다. 또한 마일리지 공제기준 변경 시 유예기간을 예외 없이 12개월로 정한 조항의 경우 공제기준 변경 예고 후 유예기간 중 마일리지 사용이 활성화되도록 보너스 좌석 증편,...
항공마일리지 개편 때 보너스좌석 증편 등 소진 지원…약관 명시 2023-04-26 12:00:02
또 코로나19처럼 여객 운송이 줄어 전체 마일리지 사용이 사실상 불가능한 경우에 대한 예외 규정이 없어 불합리하다고 봤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마일리지 제도 개편 유예기간에 변경 전 공제기준에 따르는 마일리지가 원활히 사용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할 수 있다'는 문구를 약관에 추가하기로 했다....
공정위, 항공사 불공정약관 시정…"마일리지 소멸, 예외사유 고려" 2023-04-26 12:00:00
여객운송 공급이 중단되는 특수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변경전 제도를 12개월 이상 적용해 유예기간 연장이 가능하도록 시정했다. 마일리지 유효기간과 공제기준 변경 시 유예기간 조항 등 2개 조항은 공정위가 시정 권고를 내리고, 사업자들이 시정권고 취지에 따른 시정안을 제출한 것으로 오는 6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코로나 풀리자 일본여행 예약 폭주…LCC 실적 '날았다' 2023-04-24 15:38:46
347석의 A330-300 대형기를 3대 신규 도입한 바 있다. 여객뿐 아니라 일본, 동남아, 호주 노선의 화물 물량도 증가했다. 올해 1분기에는 직전 분기보다 16% 늘어난 4300t의 화물을 운송했다. 지난달에는 월간 최대 운송량인 약 1700t을 운송해 1분기 실적 호조에 일조했다는 설명이다. 티웨이항공 측은 "1분기 분기 최대...
티웨이항공, 16분기만에 흑전...1분기 영업익 827억원 2023-04-24 11:18:16
설명했다. 올해 들어 티웨이항공의 수송 여객 수는 124만 명으로, 코로나19 전인 2019년 1분기의 94% 수준을 기록했다. 또, 티웨이항공은 국제선 리오프닝에 대비해 항공기 도입과 더불어 조종사와 객실 승무원, 정비사 채용을 통해 인력을 바로 투입, 효율적으로 스케줄을 운영했다. 지난해 347석의 A330-300 대형기를...
티웨이항공, 올 1분기 매출 3천588억원, 전년 동기 대비 500%↑ 2023-04-24 10:18:35
성수기가 포함된 1분기에 국제선 여객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한 점이 호실적의 배경이라고 해석했다. 티웨이항공은 국제선 리오프닝(재개)에 대비해 항공기 도입과 더불어 조종사와 객실 승무원, 정비사의 지속적인 채용을 통해 확대된 노선에 인력을 바로 투입, 효율적인 스케줄을 운영했다고 설명했다. 티웨이항공은...
유진투자 "대한항공, 화물 실적 감소세 2분기 마무리" 2023-04-24 08:25:59
유진투자증권[001200]은 24일 대한항공[003490]의 화물운송 부문 실적 감소세가 1∼2분기께 마무리될 것으로 전망하며 목표주가 3만5천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양승윤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낸 종목 보고서를 통해 대한항공의 1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3조2천328억원,...
혁신택시 "운행 대수 늘려달라" 호소에도…국토부 반년째 뭉개 2023-04-18 18:22:00
‘타다 금지법’(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을 통해 도입된 혁신 택시 모델이 3년 만에 좌초 위기에 놓였다. 당시 정부와 정치권이 타다를 대체할 혁신 운송 서비스를 도입하겠다고 약속했지만 겹겹이 쌓은 규제 때문에 고사 위기에 놓인 것이다. 정부는 세 종류의 혁신 택시 운송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택시 면허 없이도...
[단독] 법적 근거 없이 택시회사 기여금 받아온 정부…산으로 간 '타다 금지법' 2023-04-18 16:05:59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을 더불어민주당과 국토교통부가 졸속으로 밀어붙이는 과정에서 제대로 된 검토도 없이 법안을 통과시킨 탓이다. 18일 정부와 택시 업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작년 3분기(7월~9월)부터 택시 면허 없이 렌터카를 빌려 운행하는 ‘타입1’ 형태의 플랫폼 운송사업자에 기여금 부과를 중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