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랜드 조선 제주, 봄캉스 제안 ‘블루밍 J’ 패키지 출시 2021-03-09 12:00:03
봄 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주도에서 완벽한 봄캉스를 보낼 수 있도록 ‘향기 테라피’, ‘미식여행’ 두 가지 테마로 선보이는 그랜드 조선 제주의 대표 봄 패키지 상품이다. 향기로운 봄의 향기를 담은 ‘블루밍 J 센트’ 패키지는 그랜드 조선 제주 아리아만의 특색 있는 봄철 메뉴와 그랜드 조선의 시그니처...
가성비 와인 한병으로…캠핑에 우아함을 더한다 2021-02-23 15:06:23
가성비 높은 와인이 대거 출시됐다. 여행지에서 가볍게 선택하고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와인을 소개한다. ‘가성비 끝판왕’ 편의점 와인전에는 2만~3만원대였던 와인들이 시중의 편의점에 대량 유통되면서 1만원대에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탈리아의 ‘국민 와인’이라고 불리는 산타 크리스티나 레드(SANTA...
[현장이슈] 초대장 있어야 가입 가능한 ‘클럽하우스’…“도대체 뭐길래” 2021-02-19 15:17:09
방’, ‘여행 경험을 공유하는 여행지 추천 방’ 등 유명인이 아니더라도 유희를 공유하는 방들이 다수 존재한다. 클럽하우스는 이색적인 주제로 다양한 사람들과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좋은 주제를 가지고 있지만, 진행이나 다수 앞에서 말하기를 해본 적이 없어 망설이는 사람이 ...
네이버서 '키즈펜션' 예약하면, AI가 가족 여행지 추천해준다 2021-02-18 15:47:21
예약자에겐 '혼밥'하기 좋은 곳을 추천해준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적용을 통해 사용자가 중소·중견기업(SME)을 실제 방문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여행지에서 유명 업체로 고객이 집중되는 '쏠림 현상'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2019년 발간된...
한국관광공사, 홈설족 위한 '여행 모았Zip' 콘텐츠 공개 2021-02-12 21:53:30
입문자를 위한 인기 전통주 추천, 전통주 구독서비스 소개 등 집에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차창 밖 겨울여행 드라이브 코스 추천'에서는 코로나로 드라이브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설경·야경·한적한 수도권 드라이브 등 총 5가지 테마의 20개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하며, ‘함께...
미국·독일·베트남 교환학생이 말한다 "이 시국에 교환학생? 현지생활이 목적이라면 OK” 2021-01-29 15:35:36
성조를 가진 언어도, 맛있는 음식도, 각양각색의 여행지도 직접 느껴보고 싶어 유학을 생각하게 됐다.” △하노이대 한국학과가 주최한 축제에서 정유나 씨(우측)가 베트남 친구(중앙)와 한복을 입고 찍은 사진 코로나19 상황을 감수하고 출국했다. 만약의 상황에 대비한 계획을 따로 세워뒀나 김세찬 “출국...
집에서 만나는 테마여행 10선, “여행을 배달해 드립니다” 2021-01-19 10:00:01
들려주는 지역 이야기와 매력적인 여행지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어 해설을 제공하는 내국인용 상품과 영어해설을 제공하는 외국인용 상품으로 나누어 출시되었으며, 국내외 온라인 플랫폼에서 2월 25일(목)까지 판매한다. 내국인용 상품은 총 6종으로, 익숙한 지역에서도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깊이 있는...
집에서 '랜선 여행' 떠나볼까…국내 테마여행 10선 2021-01-19 09:42:22
외국인을 위해 권역별 추천 관광지와 먹거리를 영어로 소개하는 외국인용 온라인 여행 상품 9개도 마련됐다. 지역 청년이 만든 특산품과 지역 고유의 음식 등을 지역 여행지 소개 자료 등과 함께 담은 '집콕여행꾸러미' 6종도 판매된다. 온라인 여행 상품과 집콕여행꾸러미 관련 자세한 정보는 테마여행 10선 공식...
"밖에서 여행사 다 망한다고 할 때…우린 사람 더 뽑았죠" 2020-12-31 16:14:05
추천 기능을 고도화하기 위해서다. 코로나19 이후 여행에 목마른 사람들은 보다 밀도 높은 여행을 원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단순히 값싼 상품을 추천하기보단 고도화된 알고리즘으로 콘텐츠, 가격, 시간 등을 세분화해 여행자의 취향에 적합한 상품을 보여주는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했다. 이를 위해 개발인력을 40명에서...
이동건 대표 "코로나에도 여행 본능 여전…랜선투어 성공이 그 증거" 2020-12-31 16:12:57
이런 전략에서 나온 히트 상품들이다. 여행지를 손금 보듯 훤하게 꿰는 교포나 전문가로 구성된 해외여행 ‘현지 가이드’는 회사의 상징이 됐다. 일반 여행사들이 인터넷에서 유명한 맛집으로 여행자들을 밀어넣는다면, 마이리얼트립은 ‘현지 주민 사이에서 인기 있는 맛집’을 찾아 골목을 누비는 식이다. 이 대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