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란기업 대경에프앤비㈜, 수년간 연구 끝에 과일혼합추출물 개발 성공... 전 제품에 적용 2020-10-26 10:49:23
발색제를 첨가하지 않으면서 최적의 조미 배합 비율을 찾아 짜지 않으면서 감칠맛을 올린 고유의 맛을 살릴 수 있었다. 대경에프앤비㈜는 극소량이지만 색깔을 유지시키는 발색제인 아질산나트륨을 대체할 과일혼합추출물 개발에 성공, 전 제품에 적용했다. 또한 제품의 보존을 위한 방부제와 식품의 색을 돋우는 인공적인...
김치·카레서 식중독균 검사샘플 늘려 정확도 높인다 2020-09-28 13:26:34
1→5개 확대해 검출균수 판단…부적합 식품 걸러낼 확률 높아져 5개 중 2개 기준치 10배 초과 이내면 '적합' (서울=연합뉴스) 김서영 기자 = 김치류와 절임·조림류, 식초, 액상 및 분말 카레, 복합 조미식품 등 6종에 대해 식중독균인 클로스트리듐 퍼프린젠스(이하 퍼프린젠스)의 검사 샘플 수를 늘리는 방안이...
'비대면 추석' 쓰레기 대란 우려에…스팸 뚜껑 없앤다 2020-09-21 15:27:27
없앤 조미김 제품 ‘양반김 에코패키지'를 출시했다. 롯데제과는 대표 과자제품 중 하나인 마가렛트에 친환경 에탄올과 관련 식품 포장재로 제조한 녹색인증 포장을 적용했다. 향후 빼빼로, 몽쉘 등 제품에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의 경우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앤 ‘아이시스8.0 에코’를 판매 중이다....
이번엔 '김은사막'…펄어비스, 광천김과 제휴 2020-09-09 11:17:36
= 펄어비스는 조미 김 '김은사막'을 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조미 김 제조업체 광천김과 손잡고 만든 이 제품은 광천 김을 '사막의 열기로 바싹 구웠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도시락용 김 16봉과 20봉 두 종류로, 11번가에서 사전 판매를 시작해 10일부터는 펄어비스 스토어와 오픈마켓 등에서 판다....
코로나19 재확산에 '편의점 장보기' 늘어…반찬·간편식 인기 2020-09-01 09:06:28
가공 쌀 식품 매출은 19.4% 늘었고, 냉동식품은 17.1% 더 팔렸다. 야채와 반찬류 매출도 각각 59%, 18.6% 증가했다. CU는 이날 장조림, 소시지볶음, 콩자반 등 반찬 6종을 하나로 묶은 밑반찬 모둠 세트를 3천원대에 출시하고, 9월 한 달 동안 집밥 관련 상품을 최대 33% 할인한다. 세븐일레븐도 이달 매주 금요일~일요일...
[게시판] 송림푸드, 글로벌 표준 식품안전시스템 인증 2020-08-20 14:20:19
[게시판] 송림푸드, 글로벌 표준 식품안전시스템 인증 ▲ CJ프레시웨이의 자회사인 조미식품 전문회사 송림푸드는 20일 국제식품안전협회에서 '식품안전시스템 FSSC 22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FSSC 22000은 국제적으로 유통되는 식품안전 규격으로, 국제표준기구(ISO)의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ISO 22000을...
동원F&B, 플라스틱 용기 없앤 ‘양반김 에코패키지’ 출시 2020-08-13 15:56:10
수 있다. 조미김의 파손도 막은 에코패키지는 동원그룹의 종합포장재 기업 동원시스템즈가 2년여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조미김 연간 판매 수량은 약 6억 5000만개 이상으로, 여기서 나오는 플라스틱의 무게를 환산하면 약 3055t이 된다. 동원F&B는 향후 양반김의 다른 제품에도...
승자 저주 잠재운 백조 '슈완스'…CJ제일제당의 절차탁마 2020-08-12 14:22:39
점에 CJ제일제당은 주목하고 있다. 식품과 바이오(사료용 아미노산과 식품조미소재) 모두 전사 해외사업이 성장해 해외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60%를 넘어섰기 때문이다. 차재헌 동부증권 연구원은 "실적 개선의 근간은 CJ제일제당이 추진한 펀더멘털(기업체질) 개선 작업에 있다"며 "가공식품 부문에서 질적 성장을 위한...
CJ제일제당, '집밥 열풍'에 2분기 영업이익 사상 최대(종합2보) 2020-08-11 17:17:17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 가정 내 피자 등 냉동식품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CJ제일제당은 올해 2분기 미국에서의 매출이 19% 늘어났고, 베트남에서도 매출이 24% 증가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의 진원지인 중국에서의 식품 매출은 35%나 증가해 눈길을 끌었다. 중국 내 식품 매출은 편의식이 233%나...
美투자 결실…'승자의 저주' 푼 CJ제일제당 2020-08-11 17:01:25
식품 제조사업과 바이오 사업(사료용 아미노산·식품조미소재 생산)에서 좋은 성적을 냈다. 식품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1% 늘어난 2조191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34% 증가한 1264억원이다. 바이오 사업 매출은 7429억원으로 지난해와 비슷했다. 영업이익은 핵산 트립토판 등 자체 개발한 고부가가치 소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