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설] 한국서도 글로벌 미디어콘텐츠 기업 못 나올 이유 없다 2018-03-15 17:47:47
넣는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할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이번 m&a에 따라 sm은 주요 한류시장인 일본 진출을 강화할 기반을 다지게 됐다. 키이스트 자회사(디지털어드벤처)로 일본 최대의 한류 방송콘텐츠 유통사업체도 있다. 영상제작·광고, 공연 기획·제작, 해외 연예사업 등으로 여러 개...
[스케일업(Scale-up) 대구·경북] 전시회 대형화·국제화… 엑스코, 제2도약 2018-03-13 15:51:55
유통사 바이어 30개사도 초청해 지역 뷰티산업 발전의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하반기에 열리는 정보통신기술(ict)융합엑스포, 기계산업대전(자동화기기, 부품·소재, 로봇)과 2회째인 미래자동차엑스포는 대구 신성장동력 산업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열린다. 엑스코는 올해부터 본격화되는 대구시의...
세제 등 53개 생활화학제품, 안전기준 위반으로 회수·판매금지(종합) 2018-03-11 16:21:16
제품으로 교환 또는 환불해줘야 하며, 유통사에 납품한 제품도 수거해야 한다. 아울러 개선명령을 받은 업체들은 포장 교체 등의 개선 조치를 이행해야 한다. 이들 45개 위반 업체들은 관할 유역(지방)환경청을 통해 관할 수사기관에 고발 조치될 예정이다. 위해우려제품 안전·표시기준을 위반한 업체는 화평법 제49조에...
일본서 되살아난 한류 불씨…K팝 세대교체로 영토확장 2018-02-24 08:00:01
30만3천746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핫 100' 종합 1위에 올랐다. 무엇보다 지난해 12월 K팝 스타로는 6년 만에 홍백가합전에 출연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일본에서 해외 가수 중 유일하게 '더블 플래티넘'을 달성했다. 일본레코드협회는 판매량 50만장을 돌파한 앨범을 더블 플래티넘으로 인증한다. ...
[Cover Story] '수익 정상화' 시급한 롯데쇼핑… 중국 롯데마트 매각·롯데시네마 상장 박차 2018-02-22 15:39:03
수준이다. 지난해 대기업 유통사의 평균 영업이익률은 5%였다. 2010~2015년 평균 영업이익률이 5.5%였던 과거와 비교해 보더라도 크게 낮아졌다.수익성이 떨어진 이유는 다양하다. 백화점은 서울 명동 본점의 중국인 관광객 매출 감소와 지방 중소 점포의 부진 등이 원인으로 꼽힌다. 대형마트는 신선식품 품질 혁신을 위한...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2-09 08:00:03
몰랐나…관리능력에 의구심 180208-1321 경제-0423 19:17 서울반도체, 특허침해혐의품 판매 글로벌 유통사 상대 소송 180208-1324 경제-0424 19:21 [부고] 손영기(대한상의 산업혁신본부 팀장)씨 모친상 180208-1336 경제-0425 19:44 [인사] 한국정보화진흥원(NIA) 180208-1345 경제-0426 19:55 [올림픽] 노로바이러스 확진...
판촉물 정보제공 QR코드 카탈로그, `큐알기프트북` 인기 2018-02-05 13:32:16
카탈로그에도 사용하므로 최상의 광고 효과를 낼 수 있다"라며, "공개 모집하기 전인데도 제조사의 폭발적인 호응으로 2주일 만에 참여 제조사 150개가 참여했으며, 향후 제조사와 유통사가 장사가 되게 하는 판촉물 대백과사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현재 QR기프트북은 카탈로그에 참여할 제조사를...
SK텔레콤, SM 등 대형 엔터사와 손잡고 음악유통업 진출(종합) 2018-01-31 10:20:38
종합) 연내 신규 플랫폼 출시…AI·5G 등 도입 자회사 아이리버, 2월부터 엔터 3개사 음원 유통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박수윤 기자 = SK텔레콤[017670]이 엔터테인먼트사 시가총액 1위인 SM엔터테인먼트와 2위인 JYP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을 길러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음악유통사업에 진출한다. 이들은 31일...
삼성전자 '1일 SCM 혁명'… 제조업체 중 세계 유일 2018-01-28 18:20:59
획기적 단축 재고 줄이고 공급 시간 짧아져 유통사마다 다른 케이스·포장 30분~1시간마다 공급 받고 모바일ap·핵심 모듈은 범용화 [ 노경목 기자 ] 삼성전자가 무선사업부 공장의 현장 수요 대응 기간을 종전 사흘에서 하루로 줄였다. 세계 각국 통신회사와 유통업체가 스마트폰 수요를 줄이거나 늘리면 다음날 생산에 ...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1-25 08:00:03
900 '터치' 180124-0857 경제-0200 15:48 신세계百, 가구업체 까사미아 인수…유통사 홈퍼니싱 경쟁 치열(종합) 180124-0860 경제-0201 15:50 에이티젠 "면역진단 'NK뷰키트' 인도네시아서 판매 허가" 180124-0862 경제-0202 15:52 [게시판] 과총, 26일 '과학기술 헌법 가치 재정립' 토론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