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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원 참사 보도 심의, 방심위원들 이견 속 진통 2022-11-16 14:31:54
참사를 자극적이거나 부정확하게 보도한 방송사들의 뉴스 프로그램들을 긴급 안건으로 지정해 본격 심의에 나섰지만, 같은 사안을 놓고도 심의 위원들의 의견이 엇갈리면서 결론을 내지 못했다. 방심위 방송심의소위원회는 16일 이태원 참사 보도 심의를 위한 긴급 임시회의를 열어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보도채널 보도 ...
TV셋톱별 맞춤광고 확산…EBS, 전국단위 첫 도입 2022-11-13 07:33:01
등 IPTV 3사를 통해 지상파인 MBC와 40여 개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채널에서 송출되고 있다. 광고 CPV(광고 시청이 발생할 때마다 광고주에게 청구되는 금액)는 15원이다. 코바코에서는 어드레서블 광고가 방송사에는 제한된 TV 시청률 속에서 광고 매출을 높이고 디지털 매체에 대응하는 방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상혁, 공습자막 늑장송출에 "자동인데 일부방송사 빼면 수동"(종합) 2022-11-07 17:44:36
일부 방송사를 제외하고는 수동으로 설정돼 있었다고 한다"고 이유를 설명하면서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부족한 게 있으면 보충하도록 독려하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공영방송들이 핼러윈 기간 (인구 밀집) 위험성을 충분히 고지하지 않고 홍보에 치중했다는 지적이 있었다는 의원들의 질문에는 "보기에 따라 다를 수는...
손흥민·BTS·임영웅 잡아라…OTT, 이유 있는 생존 전략 [연계소문] 2022-11-06 14:00:01
플랫폼으로 통신사를 기반에 두고 있고, 지상파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 무기까지 갖추고 있다. OTT 업계 한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 기간 중 OTT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한때 '좋은 오리지널 작품'으로 승부를 보자는 분위기가 있었다면, 이제는 자체적으로 제작한 콘텐츠가 쏟아지는 상황이라 브랜드 포지셔닝이 더...
온라인광고에 쪼그라든 방송광고…크로스미디어렙 연내 입법추진 2022-11-06 07:03:01
광고 유형을 제외하고 모두 허용하는 방식이며, 크로스미디어렙은 방송사 광고영업을 대신해주는 '미디어렙'에 방송 외에 인터넷, 모바일 등 통신 광고 판매까지 허용하는 제도다. 6일 방통위에 따르면 총광고비는 2012년 9조9천억 원에서 2021년 15조5천억 원으로 57% 증가했는데, 온라인 광고는 같은 기간 2조5...
"매출 60%가 임대료라면 누가 장사하겠나" [전효성의 유통인싸] 2022-11-02 18:24:01
유선방송사업자(MSO) 같은 유료방송사업자에게 송출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송출 수수료는 홈쇼핑이 TV채널 번호를 부여받아 사용하는 비용이죠. 일종의 임대료 같은 겁니다. 그런데 홈쇼핑 업체가 지불하는 송출 수수료가 홈쇼핑 방송 매출액의 60%에 달합니다. 홈쇼핑에서 1천원짜리 상품을 팔면 홈쇼핑사가 300원 정도를...
작년 방송평가 1위는 지상파 KBS 1TV·종편 TV조선 2022-11-02 12:07:39
1위는 지상파 KBS 1TV·종편 TV조선 방송사들 대체로 전년보다 향상…재허가·재승인 심사에 반영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2021년 방송평가에서 지상파TV에서는 KBS 1TV가, 종합편성채널에서는 TV조선이 1위를 차지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지상파TV·라디오·DMB·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위성방송·종합편성...
[이태원 참사] 방심위, 자극적 영상·보도 민원 70건 접수(종합) 2022-11-01 18:27:43
대형 압사 사고와 관련해 온라인뿐만 아니라 방송사 보도에서도 자극적인 영상과 사진이 노출되는 데 대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민원이 쇄도하고 있다. 1일 방심위에 따르면 이날 오후 기준 이태원 참사와 관련한 자극적인 현장을 제대로 여과하지 않고 노출한 방송 뉴스 보도와 사진, 영상에 대한 민원이 70건 접수됐다. ...
[이태원 참사] 방심위, 자극적 영상·보도 민원 17건 접수 2022-11-01 06:00:05
대형 압사 사고와 관련해 온라인뿐만 아니라 방송사 보도에서도 자극적인 영상과 사진이 노출되는 데 대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민원이 쇄도하고 있다. 1일 방심위에 따르면 전날 오후 기준 이태원 참사와 관련한 자극적인 현장을 제대로 여과하지 않고 노출한 방송 뉴스 보도와 사진, 영상에 대한 민원이 17건 접수됐다. ...
[이태원 참사] 방심위 "자극적 현장영상·편견조장 중점 심의중" 2022-10-31 13:54:52
중점 심의중" 방송사·인터넷사업자에 규정준수·자정노력 강화 요청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이태원 사고와 관련해 자극적인 현장 영상 등을 여과 없이 유통하거나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피해자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정보 등에 대해 중점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방심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