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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이면 불붙는 난방시장…영원한 맞수 '귀뚜라미 vs 경동' 2021-11-29 14:45:09
전자파 위험을 없애고 ‘스마트히팅케어’기술이 접목된 직류(DC) 온열매트를 출시했다. 대성쎌틱에너시스는 수면 중 체온변화를 고려해 매트 온도가 자동으로 바뀌는 ‘대성 S라인 스마트 프리미엄 온수매트’를 출시하며 추격에 나섰다. 보급형 난방매트의 경우 중소기업인 일월이 원가경쟁력을 무기로 시장을 넓혀가고...
미국 사모펀드 올해 기업인수 1천112조원…사상 최대 2021-11-29 10:38:57
인수 발표가 잇따라 나오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지난주 베인 캐피털과 헬먼 앤드 프리드먼은 헬스케어 기술기업인 아테나헬스를 170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KKR과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 파트너스'도 데이터센터 운영업체인 사이러스원을 120억 달러(약 14조3천억원) 가까운 금액에 인수했다. 또한...
반도체 훈풍에…잘 나갔던 코스닥 2차전지·게임株 '와르르' 2021-11-22 11:32:29
10개 종목 중에서는 그 동안 주가가 지지부진했던 셀트리온헬스케어와 셀트리온제약, 반도체 소재 기업인 SK머티리얼즈를 제외하면 모두 빠지고 있다. 특히 최근 주가 상승세가 가팔랐던 카카오게임즈와 엘앤에프가 각각 8,56%와 7.10% 급락 중이다. 위메이드, CJ ENM, 펄어비스, 에코프로비엠의 낙폭도 작지 않다. CJ ENM...
문어발 시대 끝났다…100년 넘은 J&J·도시바 '쪼개기 혁신' 2021-11-14 17:54:57
케어, 영양제 등 소비자 제품은 단기에 수익을 창출하는 캐시카우다. 10%에 미치지 못하는 성공률에 기대 10년 넘게 장기 투자해야 하는 신약과 달리 헬스케어 제품은 트렌드에 민감하다. 한 바구니에 두 사업부를 담고 균형을 맞춰 시너지를 내기가 쉽지 않다. 제약사들이 앞다퉈 기업 분할에 나선 배경이다. 기업들, 몸집...
해체되는 100년 기업들…GE·J&J·도시바 '분할' 나선 이유 2021-11-14 17:37:06
케어 제품은 단기에 수익을 낼 수 있는 캐시카우였다. 10%에 미치지 못하는 성공률에 기대 10년 넘게 투자해야 하는 신약과 달리 헬스케어 제품은 트랜드에 민감하다. 한 바구니 안에 두 사업부를 담고 균형을 맞춰 시너지를 내기가 쉽지 않았다. 제약사들이 앞다퉈 기업 분할에 나선 배경이다. 몸집 줄이기 본격화되나올해...
위드 코로나에 방한관광 단계적 재개…격리면제 확대-PCR검사 축소 2021-11-12 11:30:00
'웰니스페스타' 등 관광 관련 박람회도 잇따라 개최할 예정이다. 내년 초에는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이 이어진다. 정부는 관광 취약계층을 위해 내년에 무(無)장애 여행상품 개발, 관광돌봄(투어케어) 전문인력 양성, 무장애 관광도시 조성에도 나선다. 정부는 내년 말까지 국내관광 시장이 코로나19...
오를 땐 디커플링이었는데…코스피, 美증시 따라 하락출발 2021-11-10 09:13:55
펄어비스가 6% 넘게 오르고 있다. 셀트리온제약과 셀트리온헬스케어도 강세다. 반면 엘앤에프, SK머티리얼즈, 에이치엘비, 카카오게임즈, 에코프로비엠 등은 하락세다. 이날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일 대비 1.70원(0.14%) 오른 달러단 1178.9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2021 서울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시니어 건강 모니터링 플랫폼 ‘케어봄’ 2021-11-05 14:13:37
“케어봄은 간단한 기록만으로도 본인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케어봄은 기획 단계에서 요양기관 200곳을 대상으로 초점집단면접(FGI)을 진행했다. 박 대표는 “FGI를 통해 아이템을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정션메드의 창업 아이템은...
미쓰이 물산은 자원개발회사? 이젠 AI 의료기업! 2021-11-04 07:30:01
등 헬스케어 분야에 막대한 투자를 한 겁니다. 무려 4억 명에 달하는 글로벌 의료 데이터를 확보했습니다. 미쓰이물산은 이러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의료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입원 비용 예측 시스템부터 질병의 중증화 가능성 분석 모델까지 만들어 낸 미쓰이물산의 '의료 AI' 야심을 짚어봅니다....
"올해 핼러윈은 '홈파티'가 대세"…유통가, 잇따라 마케팅 나서 2021-10-25 10:44:33
핼러윈 전용컵·빨대·타투 스티커로 구성된 '케어베어컵', 호박머리 모양의 LED등과 사탕이 들어 있는 '케어베어 LED스틱' 등 7종을 내놨다. 핼러윈데이는 국내 유통업계의 주요한 마케팅 시즌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핼러윈데이 기간(10월29∼31일) CU에서는 사탕과 초콜릿 매출이 전주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