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경제TV(KORating)-XT.COM,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2023-12-11 16:03:40
협약으로 양사는 콘텐츠 협업, 디지털 자산평가, 온오프라인 행사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협력 하기로 했다. XT.COM의 앨빈 와린(Albin Warin)은 "코레이팅과의 이번 협약으로 가상자산 평가의 투명성, 공정성을 더해 고객들이 믿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투자자 보호에 앞장서고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 환경을...
"유엔, 내년 8월까지 인공지능 규제 방향 결정 추진" 2023-12-10 23:34:42
산하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8일 뉴욕 유엔본부에서 각국 AI 관련 전문가들이 위촉된 유엔 고위급 자문회의에 고학수 위원장이 참석했다. 자문회의는 주요 7개국(G7)의 히로시마 AI 프로세스와 미국 백악관 AI 행정명령 등 국제사회의 AI 규제안 등을 참고해 내년 8월까지 규제 방향 등을 담은 보고서를 내는 것...
창업·재직자 교육…탄탄해진 '지·산·학 협업' 2023-12-10 18:02:15
플랫폼을 구축하고 대학별 특화 분야와 연계된 창업 교육 콘텐츠 20건을 개발했다. 지난해 12월 시작된 1기는 8주간 교육을 통해 총 67명이 창업특화교육을 수료했다. 대학별 창업 아이템 12건이 발굴돼 사업화 준비를 하고 있다. 숙명여대 LINC 3.0 사업단은 산업체 재직자 교육을 통해 지역-대학-기업 간 유기적 연결망을...
AICE 1년, 1만5000명 응시…생성 AI시대 경쟁력 키울 '무기' 됐다 2023-12-10 17:59:59
교육 콘텐츠와 이에 기반한 평가 시험을 함께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이 시험의 응시자 중 비전공자 비율은 74%였다. 응시 연령은 7세부터 72세까지 다양했다. 제4회 정기시험까지 AICE 자격 인증을 받은 이는 7059명이다. 베이식 3123명, 어소시에이트 2742명 등이다. 합격률은 비전공자용 시험인 베이식 기준 49.8%였다....
[마켓칼럼]‘뉴스페이스 주역’ 한화시스템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023-12-08 07:00:03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마켓리더의 시각 이재광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 수석연구원 미드스페이스에 참여해야 뉴스페이스에서 기회를 얻을 것 현재 한국 우주...
메가스터디교육-PRM 프로맘킨더, 업무 협약 체결 2023-12-07 11:33:19
콘텐츠를 독점 제공하기로 했다. 김록훈 메가스터디교육 유초중사업본부 본부장은 “엘리하이 키즈 학부모님들의 오프라인 교육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고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 기반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PRM 프로맘킨더와의 업무 제휴를 결정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Start-up Invest] 패션 마케팅 플랫폼 스타일메이트, 10억 원 시드 투자 유치 2023-12-05 14:53:32
데이터 기반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퍼포먼스 마케팅과 추천 알고리즘에 반영해 각 브랜드의 효과적인 바이럴 마케팅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상희 스타일메이트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스타일메이트의 비전과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패션 마케팅 플랫폼 관련 기술...
"1년 만에 3000명 패션 인플루언서 연결"…스타일메이트, 시드 조달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3-12-05 11:33:35
인플루언서 콘텐츠 제작, 패션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마케팅까지 그 영역이 확대되면서 벤처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패션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타일메이트가 알토스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알토스벤처스가 단독으로 주도했으며 투자 금액은 한화로 약 10억원이다. 스타일메이트는...
[2023 한국관광공사 관광 액셀러레이팅 스타트업 CEO] 취향이 중요한 사람들을 위한 여행 플랫폼 ‘데이오프’ 운영하는 ‘데이오프컴퍼니’ 2023-12-04 23:45:20
콘텐츠와 큐레이션을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 상품을 발견하고 예약할 수 있다. 조 대표는 “아이템의 경쟁력으로 핸드픽트와 AI가 결합 된 발견 경험”이라고 말했다. “사용자들에게 여행을 제안하고 상품을 소개하는 브랜디드 콘텐츠는 기획부터 제작까지 엄격한 수작업으로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M83, VFX 기술로 ‘스위트홈’ 시즌 2에서 한국 드라마 새 역사 썼다 2023-12-04 16:01:17
큰 발전을 이루며 다양한 장르와 콘텐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특히 M83은 ‘스위트홈’ 시즌2를 통해 K-콘텐츠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는 데에 기여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등장인물에 적용할 수 있는 딥페이크(Deepfake) 기술과 같은 AI 기반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활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