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경형 SUV 캐스퍼 사전계약 시작…가격은 1천385만원부터 2021-09-14 09:23:12
함께 이날부터 로블록스(메타버스 게임)에 구축된 가상 테마파크인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 내에 브랜드 쇼룸 '캐스퍼 이-스튜디오'를 열고 다양한 캐스퍼 모델 관람과 시승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동대로의 최대 규모 옥외 전광판인 K-팝 스퀘어에서 캐스퍼의 다양한 모습을 3D 광고로 선보인다....
"알짜 ETF 사세요"…불 붙는 자산운용사 유튜브 경쟁 2021-09-08 11:43:34
연예인을 앞세운 광고들이 인기를 끈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트로트 가수 남진을 모델로 세운 이른바 '남지니' 광고는 2019년 9월 공개된 뒤 열흘 만에 조회수 500만을 넘겼다. 올 2월에는 걸그룹 EXID 출신의 하니가 참여한 '굴려라 머니'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현재 조회수가 620만에...
쇼피파이·스퀘어·데이터독…"성장株의 신세계로 가라" 2021-09-07 17:33:15
비롯해 메타버스로 꾸며질 미래형 테마파크까지 미래 성장 동력이 새롭게 장착됐다는 평가다. 이 덕분에 투자매력도가 높아지면서 어른들의 ‘꿈의 주식’으로 재평가받고 있다. 국내 8개(대신·미래에셋·삼성·신한·하나·한투·KB·NH투자증권) 증권사 해외주식 전문가들이 추억의 종목 가운데 다시 주목할 만한 종...
부산국제광고제, 올해의 그랑프리 2편 등 수상작 발표 2021-08-27 18:14:39
4위를 기록했다. 올해 619편의 수상작에 대한 정보는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부산국제광고제는 ‘시프트(Shift, 코로나 시대의 마케팅 패러다임 전환)’를 테마로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 개최됐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현대차그룹, 올해 레드닷어워드에서 최우수상 2개 등 17개 수상 2021-08-24 09:14:18
주는 프로젝트 영상으로, 지난달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2021 미국 뉴욕 페스티벌 광고 어워드'에서 은상을 받기도 했다. 사용자 경험 부문에서 현대차에 첫 최우수상을 안긴 'Jong-e'는 친환경 소재인 종이를 테마로 하고 있다. 아이오닉 5에 처음 적용돼 녹색과 파란색의 그러데이션 컬러, 아이오닉...
현대차그룹, 유명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17개 상 받아 2021-08-24 09:08:49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적용된 ‘아쿠아 테마 디자인’과 스마트 TV 플랫폼 ‘채널 현대’가, 애플리케이션 부문에서는 커넥티드 카 어플리케이션 ‘블루링크’와 개인화 모바일 서비스 앱인 ‘마이 제네시스’가 본상을 받았다. 공간 디자인 부문에선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 현대차그룹 영남권 연...
영화관에서 '스포츠 클래스'를…메가박스의 신선한 실험 2021-08-18 16:15:32
신규 광고수단 △극장 인프라를 활용한 영화 외 신규 콘텐츠 △기타 집객 증대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 등 분야에서 스타트업을 모집했다. 그 결과 문화공연을 전문으로 하는 스타트업 '먹스킹', 영상 제작 전문기업 '누턴', 피트니스 및 생활체육 교육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몬스터짐'과 협업을...
노태문 사장 "삼성페이에서 광고 없앤다" 2021-08-17 17:44:04
애플리케이션(앱)에 탑재했던 광고를 빼기로 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업을 이끌고 있는 노태문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이날 삼성전자 수원디지털시티에서 열린 직원들과의 '타운홀 미팅'에서 앱 광고와 관련한 직원의 질문에 "날씨, 삼성페이, 삼성테마 같은 기본 앱에서 광고를 삭제하기로...
삼성페이에서 광고 사라진다…"고객·임직원 목소리 경청" 2021-08-17 16:57:41
광고와 관련한 한 직원의 질문에 "날씨, 삼성페이, 삼성테마와 같은 기본 앱에서 광고를 삭제하기로 결정했다"고 답했다. 노 사장은 "그동안 통합 갤럭시 에코시스템(생태계) 경험을 강화하고자 게임, 미디어 등 콘텐츠와 광고 서비스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해왔다"면서 "성장 기회의 발굴도 중요하지만, 고객과...
관광공사, 브레이브걸스 한국관광 해외홍보 모델로 발탁 2021-08-11 09:26:23
한국관광공사는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를 올해 해외홍보 광고 모델로 발탁해 한류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외홍보 영상 5개를 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관광공사는 "한류에 관심이 높은 동남아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에게 초점을 맞춰 게임의 느낌을 살린 '너의 한국관광 경험 레벨을 올려봐(Level up Your Rhythm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