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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가격 오를까…"할리우드 배우 파업 종료 후 인상 검토" 2023-10-04 11:40:25
같은 요금 인상은 동영상 서비스의 전체적인 수익률을 높이는 동시에 회사 입장에서 수익성이 더 좋은 광고형 요금제로의 전환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디즈니플러스의 광고형 요금제의 가격은 한 달에 4.99달러(한화 약 6천700원)로 인상 없이 유지됐다. 밥 아이거 월트디즈니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8월...
위기의 롯데·신세계, 신사업 '리테일 광고' 추진…돌파구 될까 2023-09-24 06:25:01
데이터와 그룹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광고 테크와 융합해 개인화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통합 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백화점과 마트, 슈퍼, 아웃렛, 복합몰, 편의점, 홈쇼핑, 이커머스 등 온오프라인에 산재한 롯데의 유통망이 사업의 바탕이 된다. 롯데는 특히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토대로 ...
"토종 OTT 무기는 콘텐츠…세제·금융으로 제작비 지원해야" 2023-09-23 07:00:09
=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계의 강점은 결국 세계적으로 시선을 끄는 콘텐츠 자체에 있는 만큼, 양질의 콘텐츠 생산을 위한 재정적 지원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하나의 콘텐츠가 플랫폼 가입자 수를 늘리고 신규 채널의 시장 진입에 큰 역할을 하는 등 콘텐츠가 미디어와 매체, 문화 산업 전체를...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 "올 거래액 3000억 목표…라이브 커머스 전성시대 열 것" [긱스] 2023-09-20 18:00:22
유튜브와 넷플릭스처럼 국가별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한 글로벌 통합 앱을 개발하고 있다. 김 대표는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며 “일본과 미국 시장을 중요하게 보고 있고, 한류 열풍이 강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도 협업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탈리아 밀라노 구두 장인,...
롯데 "백화점 대대적 리뉴얼…매출 17조" 2023-09-19 17:58:15
간 통합도 가속화하기로 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시작된 마트·슈퍼 통합 운영이 공동 소싱 및 상품 개발 등을 통해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됐다고 판단했다. 실적 개선이 필요한 계열사는 서비스 차별화에 나선다. 하이마트는 온·오프라인에서 ‘원스톱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자체브랜드(PB) 및...
"1등 되찾겠다"…'영업이익 1조' 자신감 내비친 롯데쇼핑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9-19 15:58:56
상품 코드 통합, 공동 소싱 및 상품 개발 등을 통해 원가 절감과 품질 및 가격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됐다고 판단하고 있다. 중장기적으로 통합 차세대 시스템을 구축해 정보기술(IT) 및 물류 비용을 추가 절감해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실적 개선이 필요한 사업부에선 서비스 차별화에 나선다....
롯데쇼핑 "2026년 매출 17조, 영업익 1조 달성 목표" 2023-09-19 14:30:13
우선, 데이터 자산을 광고 테크와 융합해 개인화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통합 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그룹 통합 데이터 플랫폼과 그룹 내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해 광고주에게는 높은 광고 효과를, 소비자에게는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유통에 특화된 생성형 AI 추진체(LaiLAC-Lotte...
"2026년 매출 17조·영업이익 1조"…롯데, '쇼핑 1번지' 탈환 선언 2023-09-19 14:21:07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데이터 자산을 광고와 융합한 개인화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통합 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생성형 AI 추진체를 구성해 리테일 전반의 효율성을 개선하는 서비스도 선보이기로 했다. 롯데는 이를 위해 앞서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와 협약을 맺기도 했다. 김...
롯데쇼핑, 1번지 명성 되찾는다…"2026년 영업이익 1조 목표" 2023-09-19 11:02:26
매체를 활용해 개인화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통합 미디어 플랫폼 사업,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광고 제작 서비스 등을 추진한다. 롯데는 이를 위해 앞서 인공지능 스타트업 '업스테이지'와 협약을 맺기도 했다. 롯데는 이밖에 2040 탄소중립 로드맵을 세우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힘쓰는...
"코웨이, 아들 등록금만 챙겨줘"…주가 하락에도 희망 본 개미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9-17 07:00:06
키우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글로벌 브랜드 광고 모델인 방탄소년단(BTS)을 통해 소비자층 확대와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말레이시아·미국을 중심으로 전략적 행보를 펼치고, 태국·인도네시아·베트남 등 신규 시장에서 흥행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둘째, 슬립 및 헬스케어 통합 브랜드 ‘비렉스(BEREX)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