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대형 라면' 먹방 뜨더니…"없어서 못 먹는다" 품귀 현상 [이슈+] 2023-06-18 07:21:23
라면을 8배 키워 '대형 컵라면'으로 선보인 '팔도 점보도시락'도 펀슈머들의 핫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키워드분석사이트 블랙키위에 따르면, 점보도시락 검색량은 출시 이후 이달 1일부터 지난 15일까지 네이버 포털 내 검색량만 36만6000회에 달했다. '팔도 점보도시락'은 출시된 지 3일 만에...
조선팔도 '빵지순례자' 다 모였다…제주도에 무슨 일이 [이슈+] 2023-06-14 20:00:03
"제주도를 여러번 가봤지만 빵집 투어는 안해봤는데, 이번에 촬영을 하면서 '나도 혼자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웨이브(Wavve) 오리지널 시리즈 '박하경 여행기' 공개 후 주인공 박하경을 연기한 이나영이 최근 진행한 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박하경 여행기'는 전국 각지를 혼자...
수업 한 번 안 해놓고…조국, 서울대서 1억 넘게 타갔다 2023-06-14 19:00:01
그 기간 팔도를 유람하며 북 콘서트를 열어 책 장사를 했다"며 "조 전 장관에게 일말의 양심이 있다면 교수직 파면 결정에 대해 '불명예' 운운할 것이 아니라, 직위해제 기간에 받은 급여를 당장 반납하고, 조국 자녀의 입시 비리로 인해 피해받은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석고대죄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서울대...
"피자집 직원 아니었어?"…Z세대 열광한 티셔츠 정체 2023-06-13 21:00:04
진행했다"고 말했다. 컵라면 티셔츠와 모자도 나온다. 팔도는 왕뚜껑 굿즈(상품)의 일환으로 남성 빅사이즈 의류 전문 쇼핑몰 '바이모노'와 손잡고 티셔츠, 모자 등 굿즈 5종을 내놨다. 왕뚜껑의 의류 협업은 세 번째로, 이번에 출시되는 굿즈는 △왕뚜껑 모자 △KING 티셔츠 △아동용 티셔츠 △양말 △타월 등이...
'왕뚜껑 티셔츠' 입어볼까…빅사이즈 쇼핑몰 손잡은 팔도 2023-06-12 10:10:17
등이다. 왕뚜껑 고유의 디자인을 재해석해 적용했다고 팔도 측은 소개했다. 팔도 관계자는 “다양한 협업 활동과 제품 카테고리 확장으로 왕뚜껑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많은 일상 속 소소한 재미를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양파 33%↑·당근 25%↑·라면 13%↑…밥상물가 여전히 고공행진 2023-06-05 18:20:32
팔도, 오뚜기도 바로 다음 달 제품 가격을 각각 9.8%, 11.0% 인상했다. 삼양식품이 마지막으로 같은 해 11월 라면 가격을 평균 9.7% 올렸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의 먹거리 지표인 가공식품과 외식 부문 세부 품목 112개 중 31개(27.7%)는 물가 상승률이 10%를 웃돌았다. 잼이 35.5%로 가장 높았다. 이어...
네이버 '라방'에 청년창업가 등장 확 늘어난다 2023-06-05 14:34:49
지역 생산자의 우수 특산품을 알리는 ‘2시 팔도유람’ 라이브 코너를 운영 중이다. 매주 월~금요일 오후 2시에 전국 농·축·수산물과 특산품을 소개한다. 이 라이브 방송엔 평균 시청자 1만여 명이 참여한다. 네이버 측은 “라이브 방송에 소개된 상품은 방송 당일 평균 거래금액이 평소의 10배가 넘는다”며 “지역 곳...
한봉지 1900원?…라면 물가, 글로벌 금융위기 후 최고폭 뛰어 2023-06-05 11:34:29
라면 26종 출고가를 평균 11.3% 인상했다. 이후 다음달 팔도, 오뚜기 역시 라면 평균 가격을 각각 9.8%, 11% 올렸다. 삼양식품은 같은해 11월 13개 브랜드 라면 가격을 평균 9.7% 상향 조정해 주요 라면기업 4사가 모두 가격을 인상했다. 라면뿐 아니라 가공식품, 외식 물가도 전방위적으로 상승했다. 일례로 지난달 전체...
네이버 "정부·지자체와 협업하는 인터넷 생방송 판매 확대" 2023-06-05 10:35:51
매달 2회로 확대한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청년 창업가를 지원하는 '가치삽시다' 라이브를 월 2회(매월 둘째·넷째주 수요일)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 또 2021년부터 지역 생산자의 우수한 특산품을 알리는 '2시 팔도유람' 생방송도 순항 중이라고 네이버는 덧붙였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라면 너 마저'…14년만에 가장 많이 올랐다 2023-06-05 07:00:54
10월 11.7%로 껑충 오른 뒤 지난달까지 8개월 연속 10% 선을 넘었다. 라면 물가가 고공행진을 벌이는 것은 제품 가격이 줄줄이 올랐기 때문이다. 농심이 지난해 9월 라면 출고가를 평균 11.3% 인상한 데 이어 팔도, 오뚜기는 바로 다음 달 제품 가격을 9.8%, 11.0% 각각 인상했고, 삼양식품이 마지막으로 11월 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