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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관비용 최대 20% 저렴한 해외 공동물류센터 조기 구축 2021-10-12 11:00:12
그러나 글로벌 물동량 증가, 미국·유럽 항만의 하역·트럭기사 인력 부족 등으로 현지 항만과 내륙운송 적체가 쉽게 풀리지 않는 상황이다. 이는 연쇄적으로 국내 물류 차질로 이어져 국내외 내륙 운송비, 창고 보관비 상승 등 수출기업의 부담을 키우고 있다. 이에 정부는 해외 물류거점 제공, 현지 내륙운송 지원 등을...
'선광' 52주 신고가 경신, 단기·중기 이평선 정배열로 상승세 2021-10-12 09:29:10
주가의 흐름은 현재 단기·중기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종목의 차트에서 최근에 최근 5일 매물대 돌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프]선광 차트 분석 ◆ 기업개요 선광은 항만하역 사업 영위업체로 알려져 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이러다 대목 놓친다"…하루 14만달러에 화물선 빌리는 美유통사 2021-10-11 16:59:39
현상이 심각한 대규모 항만을 벗어나 다른 곳에서 하역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미 남부캘리포니아 해양거래소에 따르면 최근 로스앤젤레스(LA)와 롱비치 항만 부근에서 대기 중인 선박은 60여 척으로 한 달 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전세선을 이용하면 서부 포틀랜드, 오클랜드와 미국 동부 지역의 항만으로 입항할 수...
물류대란 피해 148개 기업, 무협 지원에 수출길 '숨통' 2021-10-11 11:00:03
최근 세계 주요 항만에서의 컨테이너 하역 지연으로 인한 선박 운항 정시성 하락, 선박 확보의 어려움, 높은 해상운임 등으로 점점 심화하는 추세다. 무역협회는 지난 7월부터 SM상선, HMM[011200], 고려해운, 포스코[005490], 현대글로비스 등 물류사 및 대기업과 협력해 중소기업 화물 합적·운송 지원에 나섰다. 그 결과...
'선광' 52주 신고가 경신, 단기·중기 이평선 정배열로 상승세 2021-10-08 15:20:10
차트의 모습은 현재 단기·중기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이 종목의 차트에서 주가 5MA 상향돌파 등의 특이사항이 발생했다. [그래프]선광 차트 분석 ◆ 기업개요 선광은 항만하역 사업 영위업체로 알려져 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컨테이너겟돈'에 기름유출까지…미 항만 대란으로 물류 비상(종합) 2021-10-08 10:02:03
화물 하역 작업에 정체 현상이 빚어진 것이다. 진 세로카 LA 항만 이사는 "고속도로 10차선을 5차선으로 줄인 것과 같다"고 말했다. 이는 최근 몇주 전 시작된 항만 대란이 여전히 풀리지 않고 있는 것으로, 최악일 때는 화물선이 71척까지 몰려있었다. 이들 화물선에 실린 컨테이너는 50만개 정도로 추정되며, 의류, 가구,...
"컨테이너겟돈"…미 항만 대란에 유통업체 연말 대목 비상 2021-10-08 03:04:12
화물의 절반 이상을 처리하는 로스앤젤레스(LA) 항만과 롱비치 항만에서 심각한 병목 현상이 발생하자 유통업체들이 화물선 확보를 위한 '컨테이너겟돈'(컨테이너와 아마겟돈 합성어)에 뛰어들었다고 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LA와 롱비치 항 앞바다에는 현재 수십억 달러어치 수입품을 실은 컨테이너...
해상 물류 공급 차질에 크리스마스 수요까지…인플레 압력 증대 [마켓인사이트] 2021-09-28 09:07:06
항만의 코로나19 검역 강화 등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 물류 하역 처리가 지연되면서 미국과 유럽 등 전 세계 원자재·중간재 조달에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 공급 차질이 확대되는 현상이 뚜렷해지면서 부자재 공급 업체는 납품 가격 협상력을 가져가고 있다. 제조 업체의 투입 가격은 상승하고 있다. 김우진 국제금융센터...
한진 인천터미널 상반기 물동량, 전년비 19% 증가 2021-09-27 17:41:46
있는 한진의 ‘자동화된 항만 장비’를 꼽았다.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의 전 야드에는 무인 자동화 야드크레인이 도입됐다. 이를 통해 크레인 기사는 조이스틱으로 28개의 야드 크레인을 원격으로 조종한다. RCS 직원 12명이 하루에 움직이는 컨테이너는 약 3천개, 한 사람당 평균 250개로 생산성과 효율성은 물론,...
해운운임 20주 연속 최고치 2021-09-26 17:25:47
항만청은 이르면 내년 상반기에나 물류대란이 해소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8월 중국의 주요 항구인 닝보항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터미널이 2주가량 봉쇄되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미국 항만의 하역작업이 지체되면서 컨테이너선이 도착한 뒤에도 평균 10~14일 정도 대기한 다음 물건을 내리고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