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제품 안 내놓는 美 유통사 2024-01-02 17:51:05
수익성 개선을 위해 유행하는 흐름이다. 팬데믹 당시 소비자의 수요가 몰린 일부 상품에 우선순위를 둔 점도 이런 현상이 나타나게 된 배경으로 꼽힌다. 일각에선 이런 흐름이 기업의 혁신성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코카콜라에 매각된 유기농 음료 제조업체 어니스트티의 설립자 세스 골드먼은 “팬데믹...
팬데믹에 제품 종류 줄었다..."이게 더 이득" 2024-01-02 16:48:16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베스트셀러 상품에 초점을 맞추느라 혁신이 줄어들고 소규모 브랜드 업체가 타격을 입는다고 말한다. 유기농 음료 제조업체로 2011년 코카콜라에 인수됐다가 이듬해 사라진 '아니스트 티'(Honest Tea)의 창립자인 세스 골드만은 "팬데믹 이후 확실히 혁신이 줄었다"라고 말했다. 기업들이...
줄어드는 소비자 상품 선택권…팬데믹·온라인 활성화에 더 위축 2024-01-02 16:28:22
혁신을 줄이는 한편, 소규모 브랜드 업체에 타격을 입혔다고 말하고 있다. 소규모 브랜드들은 모든 사람을 위해 무언가를 판매하려는 소매업체의 욕구에 크게 의존해왔다는 것이다. 유기농 음료 제조업체로 2011년 코카콜라에 인수됐다가 이듬해 명맥이 끊긴 '아니스트 티'(Honest Tea)의 창립자인 세스 골드만은...
스파이더, '래티브'로 사명 변경…"배달대행 넘어 O4O 서비스로" 2024-01-02 16:20:39
회사 측은 최근 열린 임시 주주총회에서 올인원 매장관리 솔루션 ‘플릭(PLLIC)’과 배달대행 플랫폼 등 주요 사업 외연 확장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이 같은 사명 변경안을 의결했다고 2일 밝혔다. 래티브는 리얼(REAL)과 액티브(ACTIVE)의 합성어로 ‘역동적 에너지가 넘치는 현장의 진짜 리더들’을 의미한다. O4O(Online...
황현식 LGU+ 사장 "CX·DX·플랫폼 3대 전략으로 혁신 가속" 2024-01-02 14:26:16
“매장은 오프라인만이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할을 쇄신하고 미디어 시청 경험을 확대해 MZ세대에게 가장 뛰어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회사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플랫폼 경쟁력의 무기로 내건 AI·데이터 사업에선 자체 초거대 AI인 ‘익시젠’을 통신·플랫폼 서비스에 적용하기로 했다. 황...
'소비자 모르게' 제품 수 줄이는 소매·유통 기업들 2024-01-02 12:36:47
말로프의 닉 젠슨 부사장은 "기업들에 공급망 충격은 고객 만족도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제품라인을 조정해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는 테스트가 됐다"고 말했다. 이런 소비 현상은 제품의 혁신성을 떨어뜨리고, 다양성을 추구하는 소규모 브랜드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코카콜라에 인수된 유기농 음료 제조업체 어니스트 티의...
윤홍근 BBQ 회장 "국내외 공격 출점해 세계 1등 프랜차이즈 도약" 2024-01-02 11:28:55
국내외 신규 매장 개설을 통한 폭발적 매출 증대를 꼽았다. 윤 회장은 "지난 2023년 세계적인 고물가, 고금리 및 원부자재 상승이라는 글로벌 위기 속에서 기존의 틀을 깨는 과감하고 새로운 혁신으로 프랜차이즈 종주국인 미국 전체 50개 주 중 26개 주 진출이라는 독보적인 성과를 올렸다"고 말했다. 현재 BBQ는 전...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CX·DX·플랫폼 3대 전략으로 혁신" 2024-01-02 10:00:03
전략에서 혁신을 가속하기 위해 통신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AI·Data 사업을 확대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세부 계획을 제시했다. 아울러 플랫폼 사업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는 물론 기업간거래(B2B) 분야로 플랫폼 사업을 확장하겠다고 계획도 밝혔다. 황 사장은 고객중심(CX)을...
황현식 LG U+ 사장 "CX·DX·플랫폼, 3대 전략 가속" 2024-01-02 10:00:00
3대 전략에서 혁신을 가속하기 위해 통신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AI/Data 사업을 확대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세부 계획을 제시했다. 아울러 플랫폼 사업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B2C는 물론 B2B 분야로 플랫폼 사업을 확장하겠다고 계획도 밝혔다. 먼저 황 사장은 고객중심(CX)을 위한 혁신의 시작으로 통신의...
[신년사] 윤홍근 BBQ 회장 "세계 1등 프랜차이즈로 성장" 2024-01-02 09:11:49
기하급수 기업으로의 변화와 혁신을 달성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지금까지는 한국 토종브랜드로 K-푸드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프랜차이즈 종주국인 미국을 집중적으로 공략했다"며 "올해는 미국 50개주 전 지역 가맹점 개설과 남미, 동남아 지역 본격 확장을 통해 전 세계 고객에 '1등 치킨 프랜차이즈' BBQ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