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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적자 극복 돕는다…내년 美상장 도전" 2023-07-11 17:29:19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2021년엔 e커머스 업체들의 수익성 향상을 지원하는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RMP)을 내놨다. 리테일 미디어는 앱이나 웹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를 말한다. 국내 대형 홈쇼핑 업체와 중고 거래 플랫폼 등이 몰로코의 고객사다. 안 대표는 “아마존은 전자상거래 업체로 알려졌지만 광고 수익이 40조...
"모든 패키지 여행 상품을 맞춤 검색해드립니다"…트립스토어만의 비법 [긱스] 2023-07-11 15:45:43
예약 기능도 넣고 결제도 하고. 그것을 외부 업체에 맡겨서 만들었어요. 여행사들이 각각 알아서 하다 보니깐 관련 정보가 표준화가 되어 있지 않았어요. 그래서 패키지 상품 정보를 비교하기 어려웠죠. 그래서 이것을 정리하고 표준화해서 소비자에게 보여주면 굉장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죠. Q. 창업의 다른 이유...
"다이슨보다 30만원이나 싸다니"…홈쇼핑 등장한 히트 상품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7-11 15:26:13
TV홈쇼핑 경쟁력이 날로 약화하는 가운데 홈쇼핑업의 본질인 '차별화된 상품'을 소싱해 업체 경재력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여기에는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의 의지도 반영됐다. 허 부회장은 지난 3월 개최한 주주총회에서 "히트상품 강화로 경쟁사 대비 초격차를 실현하겠다"고 공언하며 홈쇼핑 판매...
홈쇼핑 방송매출 50% 깨졌다 2023-07-09 17:45:16
내려간 것은 처음이다. 홈쇼핑업체 매출은 방송(TV·데이터)과 인터넷 몰, 모바일 앱 등으로 나뉜다. 방송 매출은 직매입 상품 매출과 협력사에서 받은 판매 수수료를 합한 금액이다. 홈쇼핑업계 방송 매출 비중은 2018년 60.5%에서 2019년 56.5%로 떨어진 뒤 2020년 52.4%, 2021년 51.4%로 하락했다. 홈쇼핑업계 전체 상품...
'누가 요즘 그거 봐'…시청자 등돌린 TV홈쇼핑 2023-07-09 12:00:31
TV홈쇼핑 전체 취급고(21조7천776억원)의 10배에 가깝다. 업체마다 모바일 방송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재편하는 것도 이러한 배경에서다. 다만 TV홈쇼핑의 기반인 방송을 소홀히 하기는 어려워 저마다 시청률을 끌어올리기 위한 다양한 방책을 고심하는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TV홈쇼핑은 주력인 방송의 시청자...
'시청자가 떠난다'…TV홈쇼핑 방송매출 비중 사상 첫 50% 밑으로 2023-07-09 07:45:00
TV홈쇼핑 전체 취급고(21조7천776억원)의 10배에 가깝다. 업체마다 모바일 방송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재편하는 것도 이러한 배경에서다. 다만 TV홈쇼핑의 기반인 방송을 소홀히 하기는 어려워 저마다 시청률을 끌어올리기 위한 다양한 방책을 고심하는 상황이다. 최근 업체들이 TV 방송과 모바일을 넘나드는...
쇼호스트 '갑질' 터졌다…"후배에 이불 빨래 시키고 폭언" 2023-07-08 14:38:04
홈쇼핑 채널의 쇼호스트들이 후배들에게 빨래를 시키는 등 갑질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다. 지난 7일 채널A는 유명 홈쇼핑 채널의 쇼호스트들이 참여하는 단체 대화방 내용을 제보받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해당 대화방에서는 휴게실 이불이 더럽다며 후배들에게 빨래를 해오라거나 연말정산 하는 법을 정리해서...
현대홈쇼핑, 협력사와 獨한류박람회 참가…"90억원대 상담" 2023-07-05 09:58:26
= 현대홈쇼핑[057050]은 중소 협력사 9곳과 함께 지난달 29∼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2023 한류박람회'에 참가해 총 690만달러(약 90억원)의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5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공동 주최한 행사로 국내 홈쇼핑 업체...
'숏커머스'·'크로스방송'…홈쇼핑업계, 고객잡기 이색 시도 2023-07-04 06:31:00
TV홈쇼핑 업계의 이러한 시도는 해가 갈수록 TV 시청자 수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어떻게든 고객이 채널을 고정하도록 하고, 나아가 이를 매출로 연결해보려는 고육지책이다. 각 업체가 위기를 타개하고자 인터넷쇼핑몰과 모바일 사업을 강화하는 등 판매 채널 다변화에 나서고 있지만, 지난해 기준 방송에서 판매된 상품가...
CJ온스타일 '脫TV' 가속…'대세' 라이브커머스 키운다 2023-06-27 17:52:37
제작하는 마케팅·홍보자료에서 ‘TV홈쇼핑 업체’란 수식어가 사라졌다. 회사 측이 이달 초 이런 의사를 관련 부서에 전달했기 때문이다. 주력 플랫폼의 무게 중심을 TV에서 모바일 등으로 빠르게 전환 중인 CJ온스타일 탈(脫)TV 전략의 현주소를 극명하게 드러내는 사례란 게 유통업계의 시각이다. 생존 위해 정체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