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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축·침체 우려에 3분기 상장사 영업익 전망치 석달새 13%↓ 2022-09-25 06:03:07
낮아지고 있다. 한국전력은 연료비 부담에 3개월 전(-5조622억원)보다 적자 폭이 확대된 6조7천843억원의 영업 손실이 전망됐다. 반면 실적 눈높이가 하향되는 추세에도 대한항공은 여객 수요 회복 전망에 3개월 전보다 영업이익 추정치가 89.3% 늘었고, 넥센타이어(89.0%↑), 에코프로비엠(64.1%↑), 파라다이스(58.7%↑)...
'한국판뉴딜' AI 학습데이터 구축사업 내년 예산 반토막 2022-09-23 11:30:01
사업별로 정부안 예산 감축폭을 보면 탄소중립 도시숲 조성 사업 622억원, 공공건축물 그린 리모델링 사업 334억원, 지역사회 통합 돌봄 선도 사업 159억원 등이다. 반면 전기자동차 보급 사업 예산은 올해 1조9천352억원에서 2조4천208억원으로 4천856억원(25.1%) 늘었다. 전기차 충전기 설치 지원이 늘고 구매 보조금 ...
공정위 프랜차이즈 정보, 22명이 2만건 등록…"검증 의문" 2022-09-21 06:02:01
위해 정보공개서 등록 제도가 운용되고 있지만, 해당 정보가 타당한지 면밀히 검증하기에는 인력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21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의원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받은 '프랜차이즈 정보공개 등록 업무 관련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인천·부산·경기도 등 4개...
LG엔솔, 中이 앞서던 '셀투팩'도 따라잡는다…개발 완료 '눈앞' [모빌리티 신드롬] 2022-09-20 15:59:13
완료됐다고 20일 밝혔다. 2025년에 NCM(니켈 코발트 망간) 622 배터리에 처음 적용할 계획이다. 중국 CATL 등이 이미 적용 중인 CTP 기술 격차를 줄여 제품 성능에서 앞서겠다는 전략이다. 최승돈 LG에너지솔루션 자동차전지개발센터장(전무)는 이날 배터리 콘퍼런스 ‘KABC 2022’에서 이같이 말했다. 배터리는 셀→모듈→...
태국 학교서 총기 사고로 10대 사망…자랑하다 실수로 격발(종합) 2022-09-16 17:22:57
달한다. 이 가운데 등록된 총기는 622만여정이며, 412만정 이상은 등록되지 않은 총기로 추정된다. 2019년 기준 태국에서 총기 사건으로 1천292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14일에는 군부대 총격 사건으로 2명이 사망하고 1명이 다쳤다. doub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국 학교서도 총격 사건…동급생 총에 맞아 10대 사망 2022-09-16 13:00:00
자리의 컴퓨터는 파손됐지만, 다른 학생들의 컴퓨터 10대에는 이상이 없었다. 경찰은 피해 학생의 상처에서 총에 맞은 흔적을 발견했다. 조사 결과 한 학생이 "친구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교에 권총을 가지고 갔다"고 자백했다. 그가 피해 학생을 겨냥해 격발한 것인지 등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다. 당국은...
[남정욱의 종횡무진 경제사] "이슬람 개종하면 세금면제"…한 손엔 칼, 다른 손엔 코란과 免稅카드 2022-09-14 17:19:37
결정한다. 622년 무함마드는 70여 명의 지지자와 함께 북쪽으로 도주했고 그로부터 8년 후 메카를 정복한 뒤 사망한다. 이후 이슬람의 팽창 속도는 경이적이다. 636년에는 페르시아를 무너뜨렸고 637년에는 예루살렘을 접수했으며 641년에는 아프리카의 알렉산드리아까지 쳐들어갔다. 711년에는 이베리아반도까지 점령해...
2년 전으로 되돌아간 주가에…삼성 총수 일가 11조 날렸다 2022-09-13 09:19:49
622억원(20.83%)이 증발한 셈이다. 이 부회장은 고(故) 이건희 삼성 회장 보유 주식에 대한 삼성 일가의 지분 상속이 마무리된 작년 5월을 즈음해 국내 주식 보유 1위 자리에 올라섰다. 보유 종목별로 살펴보면 삼성전자 지분 평가액이 2조165억원(27.13%) 줄어든 5조4162억원으로 집계됐다. 삼성물산과 삼성에스디에스는...
"70세 이상 운전자 사고위험 명확히 높다…제도개선 필요" 2022-09-08 13:12:24
감소(18만9천622건→17만1천289건)했다. 반면 65세 이상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 발생 건수는 19.2%(2만6천713건→3만1천841건)나 증가했다. 연구소가 고령운전자 연령대를 5세 단위별로 구분해 교통사고 위험도(인명피해환산값/사고건수)를 분석한 결과 65∼69세(16.03)는 60∼64세(15.19)와 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차이가...
"고령운전자, 70세 이상부터 사고위험도 명확히 증가" 2022-09-08 12:31:01
64세 이하 비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 발생 건수는 9.7% 감소(18만9천622건→17만1천289건)한 반면 65세 이상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 발생 건수는 19.2%(2만6천713건→3만1천841건)나 증가했다. 연구소가 고령운전자 연령대를 5세 단위별로 구분해 교통사고 위험도(인명피해환산값/사고건수)를 분석한 결과, 65∼69세(1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