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올리브영, 혁신매장 1호점 '올리브영N 성수' 내달 열어 2024-10-27 08:28:18
2∼3층은 올리브영이 엄선한 뷰티&헬스 카테고리 상품을 판매하고 4∼5층에는 올리브영 멤버스 고객을 위한 라운지와 입점사와 협력을 위한 네트워킹 공간을 조성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를 혁신매장을 열며 올리브영이 지향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하고자 한다"며 "K뷰티 생태...
[단독] "개편 회계기준 적용땐 부채 1.4조 급증"…보험사 '비상' 2024-10-25 17:50:00
적게 돌려주는 상품이다. 보험사가 예상 해지율을 높이면 보험료를 낮춰 공격적으로 영업할 수 있다. 미래에 지급해야 할 보험금 규모를 적게 추정해 CSM을 크게 잡는 효과도 있다. 단기 실적에 매몰된 보험사들이 무·저해지 보험의 해지율을 낙관적으로 추정해 미래로 리스크를 넘기고 있다는 지적이 많았다. 금융당국이...
[단독] '실적 뻥튀기' 논란…보험회계기준 대수술 2024-10-25 17:48:03
것으로 보인다. 보험사의 건전성을 나타내는 지급여력(K-ICS·킥스) 비율이 금융당국 권고치(150%)를 밑도는 회사가 속출할 가능성도 거론된다. 대부분 보험사는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보험사마다 고객과 상품 특성이 다른데 일률적인 잣대를 들이대는 것은 IFRS17 철학에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
60% 넘게 올랐다…"원전·전력 함께 담아라" [미다스의 손] 2024-10-25 17:40:29
반도체부터 케이팝, 푸드, 뷰티로 이어지는 K시리즈는 어떻게 탄생하게 됐나요?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 기업을 이야기하면 알 수 있는 섹터를 'K'로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했고, ETF도 수출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첫번째로 만든 것이 K반도체와 KPOP입니다. 이 상품을 만들 때만 해도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같이...
[단독] 보험사 '실적 부풀리기' 논란에…IFRS17 '대수술' 2024-10-25 17:16:38
K-ICS·킥스) 비율 등과 관련한 제도 개선안이 공개된다. 이번 제도 개선의 핵심은 회사마다 제각각인 계리적 가정을 하나로 통일하는 것이다. 일부 보험사가 단기 성과에 유리하게 해지율을 주무른다는 의혹이 불거진 데 따른 조치다.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지난 8월 보험업권 최고경영자(CEO)와 간담회에서 “보험사들이...
넷마블, 프랑스 파리行…'나혼렙' 게임 알린다 2024-10-25 14:23:27
파리 브롱냐르 궁에서 열리는 ‘프랑스 K-박람회’에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를 출품한다고 25일 발표했다. 프랑스 K-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한류 종합행사다. 2022년부터 열려 올해 3년째다. 넷마블은 이번 박람회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영양제 최저가 플랫폼을 개발한 기업 ‘밸런스’ 2024-10-24 22:54:57
가지고 있습니다. 클릭 한 번에 동일한 성분의 상품인데 더 저렴한 상품을 제공합니다. 정제를 못 먹는 고객들을 위해 루테인 젤리를 찾아주는 등의 기능도 있습니다.” 이 대표는 “제품의 경쟁력으로 가격이 저렴한 것”을 꼽았다. “공식몰과 비교해 보면 50% 이상 저렴한 상품도 많습니다. 밸런스...
삼성전자, 70여개국서 창립 기념 '2024 삼성위크' 프로모션 진행 2024-10-24 09:31:52
8K, 오디세이 G8 게이밍 모니터, 비스포크 AI 콤보 등 올해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을 구성해 '베스트 오브 삼성' 기획전도 운영한다. 창립 55주년을 기념해 포인트 5배 적립, 55명에게 상품 제공 등 숫자 5를 활용한 이벤트도 국가별로 준비했다. 삼성위크 구매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는 국가별 삼성닷컴에서 확인할...
혼자 사는 5060도 '편의점 단골'됐다…간편식 구매 급증 2024-10-23 18:15:26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대한상공회의소의 상품 데이터 분석기관 마켓링크는 GS25, CU 등 편의점 4사의 전국 1500개 점포를 대상으로 ‘2024 상반기 편의점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를 23일 발표했다. 편의점 이용자를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올 상반기 매출은 50대와 60대에서 2022년 상반기보다 각각 18.3%, 21.4%...
1층 내주고 임대료 할인…유통가 '올·다·무 모시기' 2024-10-23 17:52:11
속 가성비 상품을 판매하는 데다 K뷰티의 새로운 판매 채널로 급부상한 다이소의 집객 효과를 보여주는 사례다. 업계에선 이런 매장을 ‘앵커 테넌트’라고 부른다. 대규모 고객을 끌어올 수 있는 핵심 점포란 의미다. 최근엔 다이소를 비롯해 올리브영, 무신사가 3대 주요 앵커 테넌트로 주목받고 있다. 어떤 테넌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