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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디지털혁신캠퍼스] 단 2분 만에 드래그 앤 드로우로 챗봇 생성하는 ‘단비AI’ 2020-06-23 15:51:00
비슷한 구조다. ‘드래그 앤 드로우’로만 챗봇을 만들 수 있는 솔루션으로, 특히 코딩 없이 자연어 처리가 가능해 쉽게 챗봇을 생성할 수 있다. 여기에 별도의 구축비용 없이 짧은 시간 내 서비스를 오픈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단비가 2019년 개발한 ‘챗봇 위자드’는 간단한 정보를 입력한 엑셀파일을 업로드 하면...
내년 모바일 신분증 도입…세금납부 알려주는 '국민비서' 생긴다 2020-06-23 15:50:42
서비스’의 경우 정부의 모바일 신분증보다 먼저 도입됐지만, 이는 미성년자 여부만 확인 가능하고 금융 거래 등에서 실물 신분증을 대체할 수 없다고 행안부는 설명했다. 행안부는 공무원증과 운전면허증을 모바일로 발급한 결과를 살펴본 뒤 모바일 주민등록증 도입여부를 결정키로 했다. 또 ‘국민비서’ 서비스가...
모바일 운전면허증 내년 도입…비대면 디지털정부 서비스 속도 2020-06-23 13:39:39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개인 맞춤형 서비스 혁신 부문에서는 국민들이 각자 상황에 맞는 행정지원 및 혜택 등을 안내해주는 `국민비서` 서비스를 올해부터 도입한다. 메신저 챗봇이나 인공지능(AI) 스피커 등을 통해 건강검진·국가 장학금 신청·민방위 교육·세금납부 등 자신에게 필요한 서비스 알림을 받고 신청·납부...
[NH디지털혁신캠퍼스] 이훈구 위티 대표 “AI+공간빅데이터를 기반으로 3시간 발품을 단 1분만에” 2020-06-23 11:02:00
사용자는 챗봇과의 간단한 대화로 조건에 딱 맞는 단지를 1분이 안되는 시간에 추천 받을 수 있다. 또 다른 차별점은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아파트 평점에 있다. 현재 부동산 서비스에서 아파트 평점은 파려는 사람 사려는 사람이 모두 평점 입력이 가능하므로 객관성이 없다. 집현전에서는 GIS분석과 감정평가기법을 사용해...
이통사들 '언택트' 매장 연다…코로나19여파로 무인화 바람 2020-06-23 09:00:02
서비스에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인공지능(AI) 챗봇, 화상상담 등을 활용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이를 위해 9월까지 유심(USIM) 무인판매, 셀프 고객서비스(CS), 고객경험관리 등의 기능이 있는 키오스크를 개발할 예정이다. 다만 이 매장은 직원이 한명도 없는 완전 '무인 매장'은 아니고, 일부 직원이 매장에서...
LG유플러스도 '셀프개통' 되는 비대면 매장 만든다 2020-06-23 09:00:01
무인판매, 셀프 고객서비스(CS), 고객경험관리 등의 기능이 있는 키오스크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요금조회, 납부, 요금제 변경 등 단순한 업무는 키오스크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단말이나 통신서비스에 궁금한 사항은 인공지능(AI) 챗봇 또는 화상상담 등을 활용해 응대하게 된다. 또...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업전선에 거센 女風 2020-06-22 17:26:39
어떻게 살려야 할지 고심한 끝에 지능형 챗봇(채팅로봇)에서 해답을 얻었다. 챗봇 서비스를 통해 마케팅 방식을 개선해나가자 사진관에 젊은 층 손님이 몰리기 시작했다. 방 대표는 단순히 챗봇 설계와 개설, 관리 등을 대행해주는 서비스를 넘어 소상공인들의 고객 정보 관리와 리뷰 관리, ‘충성고객화’를 돕는 ‘채팅의...
金거래소 인수해 블록체인 강화…AI·로봇사업 확장…"한컴의 도전은 계속된다" 2020-06-22 15:18:06
기반 광학문자판독(OCR) 기능을 적용했다. 챗봇 서비스 ‘오피스톡’도 넣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 서비스 확산이 한컴에는 기회가 됐다. 비대면 열풍을 타고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 등이 확대된 덕분이다. 한컴의 클라우드 기반 웹오피스인 ‘한컴 스페이스’는 최근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또 코로나19 대응을...
"디지털 성범죄, 비공개로 상담해요"…방심위, AI챗봇 운영 2020-06-21 12:00:15
AI챗봇 운영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AI(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챗봇 '디지털성범죄정보 신고·상담톡'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방심위는 "디지털성범죄는 피해 최소화를 위해 유포 초기 적극적인 대응이 중요하다"며 "피해자들이 손쉽게 대응 요령을 확인하고 비대면·비공개...
신한은행, 은행원 업무처리 챗봇 'A.I 몰리'…첨단 금융생활의 격을 높이다 2020-06-18 15:13:19
로봇 시스템 ‘A.I(인공지능) 몰리’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서비스혁신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5월 도입된 A.I 몰리는 인공지능 기술을 토대로 직원들의 업무를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AI를 융합한 업무 자동화를 추진하는 것은 국내 은행권에서 처음이다. 직원들의 부수 업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