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론]현대차의 프리미엄 선택은 필수였나 2015-11-09 08:39:52
비중이 20.0%에서 22.8%로 늘어날 전망이다. 한 마디로 포화 시장은 프리미엄, 신흥 시장은 이코노미의 성장이 주목되는 셈이다. 이런 상황에서 현대차의 프리미엄 전략은 포화 시장을 겨냥한 불가피한 선택이 아닐 수 없다. 이코노미 시장의 저가 공세를 만회하기 위해서라도 프리미엄 진출이 반드시 필요했던...
"DGB금융, 성장보다 수익성 관리에 초점…목표가↓"-NH 2015-11-09 07:56:32
dgb금융의 배당성향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그는 "올해 배당성향은 20.0%(주당 배당금 370원)로 전년대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현 주가 기준 배당수익률은 3.4% 수준으로 비교적 높은 편"이라고 강조했다.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20대 재벌그룹 지배구조 평균 25점…한진이 꼴찌 2015-11-07 10:16:32
대림(19.0점), 금호아시아나(20.0점)등의 순으로 성적이 저조했다. 20대 그룹 중 지배구조 평가 결과가 가장 우수한 곳은 두산[000150](40.6점)이었다. 두산은 지주회사 체제를 갖춘 점, 서면투표제 등 주주권리 보호 장치를 적절하게 마련한 점 등에서 호평을 받아 주주권리 보호·이사회·감사기구·공시로...
역직구 거래, 5년새 50배 성장…색조가 기초화장품 앞질러 2015-11-02 08:40:28
의류다. 과반수 이상인 65.6%를 차지했다. 다음은 뷰티제품(20.0%)이 뒤따랐고 패션용품(10.7%)은 3위에 랭크됐다. 반면 싱가포르는 전기기기가 28.5%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2위는 중국과 동일하게 뷰티제품(28.1%)이 응답됐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최근 1년간 103개 품목이 수출됐으며 금액기준 주요 수출분야는...
30대그룹 전문경영인 1년새 5명중 1명꼴 옷벗었다 2015-11-01 08:15:06
1 │20.0% │ 65.0 │ 4.1 │ 1 │├──┼─────┼───┼──┼───┼───┼────┼──┤│ 2 │현대자동차│ 16 │ 5 │19.2% │ 63.0 │ 8.7 │ -2 │├──┼─────┼───┼──┼───┼───┼────┼──┤│ 7 │ GS │ 14 │ 2 │18.2% │ 58.5 │ 8.0 │ -1...
삼성증권 "네이버 라인 광고 성장세…목표주가↑" 2015-10-30 08:38:16
영업이익은 8천397억원과 1천995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각각 20.0%, 5.6% 늘었다.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네이버의 영업이익이 매출 증가에 힘입어 컨센서스(1천994억원)에 부합했다"며 "특히 라인 광고 매출은 전분기보다 24.1% 급증했다"고분석했다. 오 연구원은 "라인 광고 매출은 일본의 광고시장...
유진투자 "네이버, 기존사업 건재…목표가 80만원↑" 2015-10-30 08:27:24
기간보다 20.0%, 5.6% 증가한 8천397억원, 1천995억원을 기록했다"며 "우려와 다르게 라인의 게임과 스티커 매출의 고른 증가로 콘텐츠 매출이 전분기 대비 14.5% 증가하며호실적을 이끌었다"고 말했다. 정 연구원은 "네이버 광고는 PC 검색광고에서의 시장지배력이 모바일에서도 유지되며 견조한 모습을 보였고...
[분석+] '실적효자' 타이틀 되찾은 '라인'…네이버 3분기 화려한 '부활' 2015-10-29 11:16:33
대비 20.0%, 5.6% 증가한 성적이다.매출액은 8000억대를 돌파하며 분기별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2013년 nhn엔터테인먼트와 분사한 이후 최대치다.지난 2분기 실적 부진을 딛고 개선에 성공하면서 3분기 실적은 시장의 눈높이를 웃돌았다. 당초 증권가에선 네이버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컨센서스를 각각...
역직구, 한류 타고 고공비행…최근 1년새 232%↑ 2015-10-29 10:54:33
수출 품목은 의류(65.6%), 뷰티제품(20.0%), 패션용품(10.7%)등이었다. 관세청은 수출 금액과 건수, 성장률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한 결과, 해외 구매자의 관심도가 높은 품목은 두발용 제품, 기초화장품, 바디용품, 색조화장품, 티셔츠등으로 조사됐다고 설명했다. 관세청은 "한류의 영향으로 의류, 뷰티, 패션...
네이버, 3분기 영업이익 1,995억 원…전년比5.6%↑ 2015-10-29 10:48:09
밝혔다.네이버의 3분기 연결 매출은 해외 매출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20.0%, 전분기 대비 7.5% 증가한 8,397억 원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은 라인 등 글로벌 서비스의 매출 호조로 해외 매출 비중이 35%까지 확대됐다.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 광고 5,870억 원(70%) ▲ 콘텐츠 2,441억 원(29%) ▲ 기타 86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