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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분사 예비인가 완료‥출범 초읽기 2013-01-16 17:22:48
우리카드가 적극적으로 시장공략에 나서기에는 리스크가 크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카드업계 고위관계자는 "우리카드의 분사는 큰 영향이 없을 것"이라며 "금융과 통신이 결합한 하나SK카드와는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희망을 품고 8년만에 독립법인으로 재출범하는 우리카드. 카드업계의 돌풍을 일으킬 지,...
[천자칼럼] 엉터리 컴퓨터 백신 2013-01-16 17:20:33
통신위원회의 성능 시험 결과가 나왔다.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등을 전혀 또는 거의 잡아내지 못한다는 것이다. 어처구니 없는 것은 무료보다 유료 프로그램에 이런 가짜가 더 많다는 사실이다. 사용기간을 자동 연장해 유료결제를 시키거나 본인 동의 없이 결제를 유도하는 프로그램들은 일단 돈만 노린 가짜일 가능성이...
[박근혜 정부-조직개편] "5년마다 짐싸야 하다니…" 극심한 '조직개편 스트레스' 2013-01-16 17:17:34
정보통신부 해체와 함께 지식경제부로 넘어온 한 공무원은 “소속을 옮겼을 때 가장 힘들었던 일이 바로 사람들을 잘 몰랐던 일”이라며 “부처 간 1 대 1 통합이면 몰라도 일부 기능만 다른 부처로 이관될 경우 이방인 취급을 받을 수 있다는 걱정이 앞설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새 정부 조직개편안에 따라...
[박근혜 정부-조직개편] "잘못된 건 국회서 짚고 넘어가겠다" 2013-01-16 17:14:13
정보통신기술(ict) 정책 기능을 담당하게 된 데 대해 “ict를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기에는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통상 기능이 외교통상부에서 산업통상자원부로 이관되는 것과 관련, “수출 대기업이 중심이 되는 자유무역협정(fta)으로 갈 것이 아닌가”라고 우려를 표했다. 아울러 중소기업청이 현행처럼...
방통위, 인수위 업무보고 "우정사업본부도 미래부에 둬야" 2013-01-16 17:11:59
전담조직과 관련, “방통위의 방송 통신 인터넷 정책과 지식경제부의 소프트웨어 등 정보통신산업 정책, 행정안전부의 정보보호 정책, 문화체육관광부의 게임 등 콘텐츠 관련 정책을 총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각 부처로 흩어진 ict 업무를 한곳에 모아야 c(콘텐츠)-p(플랫폼)-n(네트워크)-d(기기) 생태계 조성이...
실물경제 '나침반' 백금값 급등 2013-01-16 17:04:18
금값을 누른 건 지난해 3월 이후 처음이다.블룸버그통신 등 주요 외신은 남아프리카공화국 백금 광산 폐쇄로 공급 차질을 우려한 백금펀드들이 6일 연속 백금을 사들이면서 가격이 오르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날 백금 거래량은 250일 평균의 두 배에 달했다. 백금값은 장중 한때 1706.80달러까지 치솟았다가 오후 1시15분을...
보잉787 또 사고…日 ANA 운항 중단 2013-01-16 17:01:22
조기 퇴장 위기에 몰렸다. 교도통신 등 일본 언론은 16일 “일본 민간 항공사인 전일본공수(ana)의 보잉787 여객기가 비행 도중 기체에서 연기가 나는 바람에 긴급 착륙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이 비행기는 이날 오전 8시10분께 일본 야마구치현 우베(宇部)공항을 떠나 도쿄 하네다(羽田)공항으로 향하던 중...
美 '서비스분야 무역장벽 없애기' 큰 걸음 내디뎠다 2013-01-16 16:58:29
분야는 금융 특급운송 보험 통신 정부조달 환경 에너지 등이다. 미국 워싱턴에 있는 싱크탱크 피터슨국제경제연구소(piie)는 지난해 4월 낸 보고서에서 이 협정을 초기부터 논의해온 16개국이 협정 체결에 성공하면 회원국 간 서비스 수출이 적어도 연간 780억달러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한국에는 기회” 한국 정부는...
정부조직개편 성패, 부처간 이해관계 조율이 `관건` 2013-01-16 15:31:34
통신진흥정책 등의 업무를 맡게 됩니다. 특히 정보통신기술업무는 별도 전담차관제를 통해 그간 각 부처별로 나눠져 있던 것을 미래창조과학부 산하로 통합하게 됩니다. 이 경우, 지식경제부의 소프트웨어 정책 등 IT 관련 업무와 문화부의 게임 등 콘텐츠 관련 정책 등도 이관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구체적인 업무 조정이...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 고객불만 50% 이상 감소…최고 서비스 '우뚝' 2013-01-16 15:31:00
이동통신 회사로 평가받은 셈이다.회사 관계자는 “2008년부터 도입한 고객경험관리(cem) 체계를 작년부터 ‘cem 혁신’ 프로그램으로 재편해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인정받은 것 같다”며 “고객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중심 경영체계를 더욱 확고히 한 결과”라고 말했다.이 프로그램은 소액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