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소비 부진…"온라인 분산효과"> 2013-12-03 11:46:31
소비 기간은 명절 선물 수요가 몰리고 대형 유통업체의 파격 할인이 겹쳐 소비자들이 한껏 지갑을 여는 때다. 이런 대규모 특수에 대한 기대로 연말에는 미국과 국내 주식시장이 상승세를 타며 이른바 '산타 랠리'를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올해는 통계가 부진하게 나타나면서 주식시장도 잠잠한 흐름을...
아이패드, 美 연말쇼핑시즌 최고 인기 상품 2013-12-03 10:19:28
대형 유통업체 매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애플 아이패드였다. 특히 타깃의 경우 아이패드가 이 기간 전체 매출의 18.1%를 차지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미국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금요일로, 유통업체들이 크리스마스까지 이어지는 대규모 연말 세일을 시작하는 날이다. 올해는 11월 29일이었다. 투자은행 파이퍼...
미국, 연말 쇼핑시즌 최고 인기 상품 뭔가 봤더니 … 애플 아이패드 2013-12-03 06:21:28
유통업계 등에 따르면 지난달 말 이른바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기간에 월마트, 타깃 등 대형 유통업체 매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애플 아이패드였다. 타깃의 경우 아이패드가 이 기간 매출의 18.1%를 차지했다.블랙 프라이데이는 미국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금요일로, 유통업체들이 크리스마스까지 이어지는...
美 블랙프라이데이, 한국에서도 자리 잡나? 2013-12-02 11:38:02
대형 유통업체들이 1년 전체 매출액의 12%가 이날 달성될 정도로 블랙프라이데이가 갖는 의미는 크다. 때문에 미국 대부분의 쇼핑 서비스들은 이날 하루동안 대규모의 할인을 전개한다. 한국에서도 발 빠른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해외 직접 구매를 통해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활용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의류, 잡화...
상장사 86% 신용위험 정보 없어…'깜깜이 투자' 2013-12-02 04:02:05
도산이 이어지면서 투자자들의 피해가 대규모로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투자자들에게 상장사의 신용위험에 관한 정보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확산되고 있다. 일반 개인 주식투자자들은 기관투자가와 달리 상장기업들이 공시하는 사업보고서나 경영관련 정보를 분석하고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신용도와 관련된 정...
'줄을 서시오' 사라진 美 블랙프라이데이 2013-12-01 21:44:41
쇼퍼트랙에 따르면 블랙 프라이데이 당일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의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13.2%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매장을 직접 찾은 쇼핑객 수는 11.4% 줄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유통업체들이 연말연시를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를 시작하는 날이다. 의류, 전자기기 등 평소 필요한 물품을 사려는 소비자들은 이날...
[오피니언] 법치(法治)의 혼을 살려내야 등 2013-11-29 18:15:16
훨씬 길다는 것을 알 도리가 없다. 유통기한이 지나면 상해서 못 먹는다고 생각하는 소비자가 56%나 된다는 여론조사가 나오는 것도 그래서다. 식품업체들이 유통기한이 임박했거나 지난 제품을 영·유아원 양로원 등에 무상 기부하는 것을 두고 못 먹는 식품을 아이와 노인들에게 먹인다고 공격하는 일부 빗나간 공세가...
"블랙 프라이데이까지 못 기다려"…'레드 서스데이' 판촉 경쟁 2013-11-28 21:20:41
유통업체, 불황속 '고육지책' 적자 감수…하루 앞당겨 할인 [ 뉴욕=유창재 기자 ] 미국 연말 쇼핑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는 유통업체들의 회계장부가 붉은색(적자)에서 검은색(흑자)으로 바뀌는 날이라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11월 넷째 주 금요일로 미국...
대세는 `모바일 쇼핑` 수혜주는 2013-11-28 16:38:30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이용하고 구매하는 유통 채널은 반복성과 습관성을 갖는다. 앞으로 5-10년후를 예측해보면 모바일의 영역은 현재 단순히 30만원 이하의 값싼 상품 위주 거래를 벗어나 중장기적으로 대규모로 커질수 밖에 없다. 현재 파급 효과도 빠른 속도지만, 사실 충분하다고 보지 않는다." 실제로 모바일 커머스...
BLUE CC, 스크린 골프 창업의 가격혁명 일으켜 2013-11-25 13:56:17
골프 시뮬레이터 전문 업체인 BLUE CC가 매주 수요일 오후2시에 도곡동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BLUECC는 ‘기술, 가격, 서비스의 3대 혁명’ 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새롭게 론칭하며, 스크린 골프 사업의 전망과 브랜드 소개, 가맹 절차, 본사 지원 시스템 등을 소개한다. 타사의 스크린골프 창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