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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朴대통령 대국민담화 / 세월호 특별법] 국민 피해 입혀 얻은 이익 환수, 기업은 문닫게…'유병언法' 만든다 2014-05-19 20:57:27
데 급급했던 승무원과 화물과적 등 불법적인 운항을 한 청해진해운을 겨냥한 발언이다.박 대통령은 이어 “(청해진해운은) 탐욕적인 이익만 추구하다 이번 참사를 내고 말았다”며 “이런 일을 더 이상 용납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기업이 국민의 생명과 재산에 큰 피해를...
박근혜 대통령 담화문 전문 2014-05-19 17:38:53
또 다른 대형사고를 막을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그래서 고심 끝에 해경을 해체하기로 결론을 내렸습니다.앞으로 수사·정보 기능은 경찰청으로 넘기고, 해양 구조·구난과 해양경비 분야는 신설하는 국가안전처로 넘겨서 해양 안전의 전문성과 책임을 대폭 강화하겠습니다.국민안전을 최종 책임져야 할...
[대국민담화]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담화, 전문 2014-05-19 09:26:35
또 다른 대형사고를 막을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그래서 고심 끝에 해경을 해체하기로 결론을 내렸습니다.앞으로 수사·정보 기능은 경찰청으로 넘기고, 해양 구조·구난과 해양경비 분야는 신설하는 국가안전처로 넘겨서 해양 안전의 전문성과 책임을 대폭 강화하겠습니다.국민안전을 최종 책임져야 할...
[경찰팀 리포트] 도로 위의 '세월호' 과적차량 2014-05-10 09:07:00
침몰 사고의 주요 원인으로 드러난 뒤에도 과적 화물차량들이 전국의 도로를 위태롭게 달리고 있다. ‘육상의 세월호’들이다. 과적 차량은 대형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큰 만큼 대대적인 단속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9일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 지방자치단체 등에 따르면 세월호 사고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경찰팀 리포트] 110t 화물 실은 25t 트럭…'시한폭탄'이 전국 달린다 2014-05-10 09:03:00
이상 중형 화물차 운전자의 사망 확률은 1.7배, 10t 이상 대형차량 운전자의 사망 확률은 4.1배 더 높았다.과적 차량의 위험은 더 커진다. 규정보다 많은 화물을 적재하고 주행하면 브레이크를 밟아도 차가 완전히 멈추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늘고, 차가 뒤집히는 경우도 많아 대형사고로 연결된다. 25t 트럭이 규정을 지켜...
[경찰팀 리포트] 국회 "과적차량 삼진아웃제"…노동계 "표준 운임제 도입을" 2014-05-10 09:00:00
과적 화물 차량으로 인한 대형 교통사고와 도로 파손의 위험성이 커지면서 정치권과 정부, 노동계가 제도 개선작업에 나섰다. 이명수 새누리당 의원은 지난 2월 국토교통부와 도로공사, 지방자치단체 등도 적재중량을 초과한 차량을 단속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도로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단속 권한을 갖고 있는 경찰이...
과적 숨기려 평형수 덜 채워…승무원, 구조만 기다려 2014-05-06 08:47:37
알고도 무시하거나 사고 이후 화물량을 조작한 혐의로 이미 구속된 청해진해운 물류팀 관계자 3명에 이어 상무 김모(62)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 수사본부는 또 대형 인명 피해를 낸 선사의 최고 책임자인 김한식(72) 대표의 소환도 검토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88고속도로 사고'에 네티즌들이 분노하는 이유 2014-04-29 14:18:08
대형 교통사고 (25톤 덤프트럭과 폴크스바겐 승용차의 충돌)에서 비롯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이 사고로 승용차에 동승한 해인사 팔만대장경 보존국장 성안스님과 전현희 전 민주당 국회의원의 남편인 김헌범 창원지법 거창지원장이 숨졌다고 합니다. 운전자인 치과의사 김모씨는 크게 다쳤다 하고요. 때문에 주로 인터넷...
[안전하지 않은 대한민국] 철도는 안전한가…사용年限 없애 20년 낡은 차량 '위험한 질주' 2014-04-28 20:56:12
일본에서 18년을 운항한 세월호가 국내에 들어와 대형 참사를 빚은 것이 오버랩된다”고 말했다.◆선박 적재 규정도 대폭 완화여객선도 세월호 침몰 전 정부의 안전 조치에 대한 법 규정 완화가 잇따랐다. 정부는 컨테이너승인판을 부착하지 않고 선박에 컨테이너를 적재할 경우 1년 이하 징역이나 1000만원 이하 벌...
<세월호참사> 전문가 "선체 인양은 플로팅 도크 방식이 최선" 2014-04-23 15:47:45
내 화물과 들어찬 물 등을 합치면 무게가 8천t에서 1만t정도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8만t까지 들어 올릴 수 있는 플로팅 도크 방식은 해외에서도 선박을 인양하는데 쓰이는 만큼 가장 적합한 대안"이라고 말했다. 기존 침몰 선박을 인양하는 방식은 대형 크레인이 체인을 걸어 배를 끌어올린뒤 옆에 대기한 바지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