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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수현 금감원장 "금융지주 경영진 성과보상체계 전면 재검토" 2013-07-25 08:19:34
및 민원 사전인지시스템을 구축해 금융시장의 안정을 해치거나 소비자피해를 줄 수 있는 리스크요인을 조기에 파악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금융지주사는 금융업계의 맏형으로서 사회적 리더십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서민금융에 대한 지원, 사회공헌활동에도...
손해보험 어느 회사가 좋을까? 금소연 "삼성화재 11년째 1위" 2013-07-24 15:12:20
보험 10만건당 민원건수 및 불완전 판매비율, 보험료 부지급률, 인지·신뢰도를 종합했다. 건정성 부문은 위험가중자산비율 및 가중부실자산비율을 합산했다.금소연 측은 "소비자가 보험사를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도록 참고 자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민성 기자 mea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금융시장 리스크·민원 사전인지시스템 구축 2013-07-24 12:00:00
민원의 이상징후를 조기에 파악해 소비자피해의 확산을 방지하는 `민원 사전인지시스템`을 마련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전인지시스템은 최수현 원장 취임 후 추진된 `금융감독시스템 혁신방안`의 하나로, 금감원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금융감독정보를 종합해, 금융시장의 리스크를 사전에 파악해 선제 대응방안을 마련하는...
금융소비자원 분리 '첩첩산중'…금융사들 "이중규제 우려 여전" 2013-07-24 09:36:52
금융소비자 민원이 쏟아져 들어올텐데 민원 응대나 전수 조사가 제대로 되겠습니까?" "금융소비자원이 분리 출범하면 초기에 당장 성과를 보이기 위해 금융권 규제를 남발하지 않겠습니까?"23일 오후 금융위원회(이하 금융위)가 내년 상반기 중 금융소비자원 출범을 골자로 하는 '금융감독체계 선진화 방안'을 공식...
[인사] 삼정KPMG ; 한국먼디파마 ; 기술보증기금 등 2013-07-23 17:54:22
박선근 ◇기술평가센터◎전보<지점장>▷서울 유선열▷강남 이원호▷인천 한수은▷수원 박성호▷광주 김경철▷대구 김인환▷부산 김인▷서초 유문재▷송파 이종배▷가산 허준▷인천중앙 이영태▷안양 이선희▷강릉 안종태▷대전동 임성영▷아산 홍원우▷진주 임재학▷경산 김진철▷마산 유동영▷융합rd센터장 김정항...
지자체 민원처리 평가 순위 공개 2013-07-23 17:33:49
민원처리 평가 순위를 공개한다고 23일 발표했다. 국토부는 민원 발생률과 민원 감축률 등을 점검할 수 있는 건축행정 건실화 대책을 마련해 17개 광역시·도에 전달하고 하반기부터 반영키로 했다.내년 초 광역시·도별 평가 결과를 순위별로 공개하고 건축 민원 처리가 우수한 기관에는 표창을 준다. 미흡한 기관에는...
2014년 상반기 '금융소비자보호원' 출범…금융감독 쌍두체제로 2013-07-23 17:30:27
금융회사를 관할하며 △금융 민원 및 분쟁 조정 처리 △금융교육 및 정보 제공 등 금융소비자 보호 인프라 구축 △서민금융 지원 △금융상품 판매 관련 영업행위 감독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아울러 금융회사에 대한 자료 제출 요구권 및 검사권을 갖는다. 금융위는 금융회사의 검사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금감원과의 공동...
<금융소비자보호원 신설 바라보는 엇갈린 관점>(종합) 2013-07-23 16:05:31
따라 평가가 극명하게 엇갈리는 사안이다. 크게는 중복 규제에 대한 우려와 소비자 권익 향상에 대한 기대로 정리할 수 있다. 여러 입장을 조율하다 보니 어정쩡한 대책이 됐다는 비판과 더불어 정권이 바뀔때마다 감독체계를 뜯어고치는 데 대한 회의론도 만만치 않다. 당장 금융회사들은 불만이 많다....
<감독체계 개편안, 금융소비자 보호에 도움되나>(종합) 2013-07-23 14:48:12
민원·분쟁조정 처리 ▲금융교육과 정보제공 인프라구축 ▲불법사금융 단속과 같은 금융약자 지원 ▲금융상품 판매 관련 영업행위 감독이다. 감독 대상은 은행·보험·금투·여전사 등 모든 금융업권이다. 금감원처럼 금소원의 업무수행과 관련한 규칙 제·개정권이 주어지고 단독검사 권한과 제재권도 주어진다....
금소원, 금감원서 분리…금융감독 양대체제(종합) 2013-07-23 14:38:48
금융소비자보호기구가 고객에 한발 다가가 금융 민원을 처리해줄 수 있다는 점에서 금융소비자단체들은 바람직하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 금융사들은 기존에도 금융위원회와 금감원의 이중 감독으로 힘든 마당에 금융소비자보호원까지 만들어지면 삼중 규제를 받게 된다며 난색을 표하고 있다. 한편, 금감원 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