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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경제', 정치구호 아닌 미래 패러다임"> 2013-03-24 11:00:13
장기 저성장,과학기술 발전, 문화수요 증가와 같은 시대적 흐름에 따른 것이라고 분석했다. 유 본부장은 "창조경제가 성공하려면 첨단 과학기술로 융복합 신사업을 만들어끊임없이 시장을 개척하는 한편 이를 뒷받침하는 사회 제도와 문화가 필요하다"며창조경제 성공을 위한 5가지 전략을 제시했다. 다음은 유...
[기고] '후츠파'와 선후배 유대 2013-03-22 16:57:42
협력에는 좀 더 숨이 길게 접근하되 후츠파와 같은 상대의 문화적 특성을 이해하며 신뢰를 쌓아야 한다는 교훈이 양국 기업 간 기술 협력에 밑거름이 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바로 배울 수 있는 이스라엘 기업 문화가 있다. 앞서 얘기한 업계 선후배 사이의 끈끈한 유대다. 성공한 선배에게 배움을 바라는...
中 '문화굴기'…문화예술 '면세존' 만든다 2013-03-22 16:52:21
34% 면제 거화그룹은 베이징국제문화무역센터 건설을 위해 3년 전부터 영국 경매회사 소더비와 접촉, 지난해 9월 합작회사를 설립했다. 지분의 80%는 소더비가 갖고 10년간 경매시장 개최 등에 협력한다는 조건이다. 왕유동 거화그룹 이사는 “경매시장뿐 아니라 영화, 방송, 디자인, 미술 등 모든 문화 산업이 한데 모여...
[사설] 한국이 북한 해커 양성에 일조한 건 아닌지 2013-03-22 16:47:40
협력기금에 따르면 노무현 정부 때인 2005~2006년 통일부는 남북경협사업 승인업체인 하나비즈닷컴의 ‘북측 it 인력 연수 및 양성 사업’에 총 1억2400만원을 지원했다. 통일부는 또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의 ‘북한 it 인력개발사업 지원’에 5300만원(2006년),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의 ‘북한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 교육...
[전문] 신제윤 신임 금융위원장 취임사 2013-03-22 16:30:03
금융협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시장 인프라와 위기극복 경험 등 우리가 가진 강점을 전수함으로써 자연스러운 해외진출의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10년 전만 하더라도우리나라가 한류(韓流)로 대표되는 문화수출국이 되리라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우리나라의 금융발전모델을 기반으로금융한류(韓流)의 초석을...
국토부·환경부,세계 물의날 행사 개최 2013-03-22 15:58:51
분배와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정부는 이번 기념식을 통해 생명의 근원인 물의 소중함을 국민들과 함께 공유함과 동시에 국가간 물 협력 증진, 물 관리의 중요성 및 물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나눔과 상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아울러 기후변화에 따른 물 관련 재해로부터 안전한 국토를 만들기...
제21회 `세계 물의 날` 기념식 대구 개최 2013-03-22 08:44:59
공유하고 국가간 물 협력 증진, 물 관리의 중요성 및 물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통한 나눔과 상생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기후변화에 따른 물과 관련된 재해로부터 안전한 국토를 만들기 위한 중장기적 관점의 물 관리 체계 마련, 안정적 수자원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수자원 인프라 확충,...
김관용 경북지사 "문화융성시대 이끌 신호탄이죠" 2013-03-21 17:22:58
일”이라고 설명했다. 동서 문화의 다양성을 확인하고 이를 융합하는 글로벌 이벤트를 지방자치단체가 진행하는 것에 대해 김 지사는 “국가사업화를 포함해 신라문화를 학술적으로 재조명하고 실크로드 문화재단을 설립하는 등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펼치면서 세계적인 아젠다를 중앙정부가 아니라 지방에서도 선점할 수...
현대硏 "한국 문화서비스 시장 '규모의 한계' 직면" 2013-03-21 11:25:44
밝혔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문화서비스(개인·문화·오락서비스) 수출액은 12억5천만달러로 2003년(1억3천만달러)의 10배가 됐다. 무역수지는 통계 작성 이래 처음으로 흑자로 전환했다. 우리 문화서비스 수출이 세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03년 30위에서 2010년14위로 부상했다. 수출만 놓고 보면 같은...
남경필·김상민·김광진 의원, 서경덕 교수 '나도 화이트컨슈머' 2013-03-21 09:22:56
상생하고 협력한다면 우리나라 국가경제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도 가수이기 이전에 대한민국 소비자의 한사람으로서 건전한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싶어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설명했다. 인기 가수인 장재인과 소냐도 화이트컨슈머 캠페인에 참여한다. 장재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