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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내렸더니 중고차 사고 이력 조회 3.4배로 2013-05-19 08:31:06
제공 서비스도 내달 중에 시행된다. 신용카드와 휴대전화 소액결제 외에 '카히스토리 상품권'을 소셜커머스 사이트 등에서 판매해 서비스 수수료에 대한 결제방법을 다양화 한다. 내년부터는 현재 제공하는 사고 보고서와는 별도로 카히스토리 이용자가 조회한차량과 같은 차종이나 모델의 사고사항에 대한...
거래소, 합성ETF 세부기준 마련…7월중 상장 가능 2013-05-14 13:03:03
대비 비율을 일일 공시하도록 했다. 거래상대방의 신용등급, 담보 보관?평가기관 등의 변경 및 거래상대방 관련 상장폐지 사유 발생시 지체없이 수시 공시하도록 규정했다.소규모 etf 관리종목?상장폐지 시기 등 명확화했다. 소규모 etf의 경우 규정 시행일 이후 최초로 2014년 6월말 관리종목 지정 및 2014년 12월말...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9월 전면 시행 2013-05-14 12:00:00
은행, 증권회사, 상호저축은행, 신용협동조합 등이 해당됩니다.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가 시행되면 피싱과 파밍 등으로 금융거래정보가 유출되더라도 본인이 아닌 제3자에 의한 공인인증서 재발급이 제한됩니다. 또한 인터넷뱅킹으로 300만원 이상 이체 시 추가인증 절차를 통해 사기로 인한 부정 이체를 방지할 수...
금융권 민원 10만건 육박…`갑의 횡포' 급증(종합) 2013-05-10 14:28:27
대출(25.2%), 신용카드(20.1%), 후순위채권(12.6%), 신용정보(6.7%) 순으로 많았다. 은행의 대출 후 '꺾기', 부당한 대출 금리, 대출 만기 연장 거부, 일방적인 카드 부가혜택 축소, 후순위채 설명 미흡 등이 주된 불만이었다. 금감원이 내놓은 지난해 금융사 민원발생 평가에서 농협은행, 국민카드,...
금융권 민원 10만건 육박…`갑의 횡포' 급증 2013-05-10 06:01:13
감축'으로 내세웠을 정도다. 은행·비보험 민원은 대출(25.2%), 신용카드(20.1%), 후순위채권(12.6%), 신용정보(6.7%) 순으로 많았다. 금감원이 내놓은 지난해 금융사 민원발생 평가에서 농협은행, 국민카드, 하나SK카드, 롯데손해보험[000400], 에르고다음다이렉트, 키움증권[039490], HK저축은행등이 ...
[한·미 정상회담] 朴 "재외국민용 주민등록증 발급" 2013-05-08 01:27:47
보호하기 위한 장치다. 재외국민들은 투표권을 갖지만 주민등록이 말소된 사례가 적지 않아 취업이나 신용카드 발급, 송금 등에서 불이익을 받고 있다. 박 대통령은 또 미국에서의 전문직 비자 쿼터 확대에 대한 정부 지원 방안에 대해 “정상회담 등을 통해 이 부분에 대해 계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며 “구체적으로...
금감원, 상호금융·여전사 고위험자산 줄인다(종합) 2013-05-07 16:39:18
사전심사를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신용카드사가 현금서비스 잔액을 유동성자산에서 제외하도록 하는 안도 논의한다. 저축은행의 경우 서민금융 지원이라는 저축은행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감독한다. 저축은행 사태 이후 영업력이 약해지고 신뢰를 잃은 저축은행이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하지...
금감원, 상호금융·여전사 고위험자산 줄인다 2013-05-07 15:05:28
신용·고위험 자산에 대해 세밀하게 분석하고자 관련 업무보고서를 제출하도록 하고, 리볼빙 등 고위험 카드자산에 강화된 건전성 분류기준을 적용키로 했다. 저축은행의 경우 은행 연계대출을 통한 10%대 금리 대출을 늘리도록 하는 등 서민금융 지원이라는 저축은행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감독한다....
<소비자 보호하고 기업부실 막는다…금감원 힘 집중> 2013-05-07 11:03:22
수 있도록 중요 정보를 집약적으로 제공하는 핵심공시제도의 도입도 검토한다. 최근 3년간 민원발생평가 등급 변동 추이를 금융사 경영 공시에 포함하고, 3년연속 우수등급 금융사는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마크를 제정할 방침이다. 저축은행 후순위채 불완전 판매에 대한 철저한 조사 및 법률 검토를 통해...
'소비자 보호 중점'…금융소비자보호처 독립성 강화 2013-05-07 09:00:10
정보 외에휴면계좌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용관리에 취약한 서민이 인터넷을 통해 개인의 금융 상황을 스스로 진단하는서비스를 개발하고, 서민·중산층 등을 대상으로 하는 공적 금융자문서비스도 도입할 계획이다. 인터넷을 통해 본인의 민원처리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실시간 민원처리확인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