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론] 산업단지 재도약, 클러스터에 답 있다 2013-11-12 21:52:29
해주는 기관이 필요하다. 현대는 융합의 시대다. 혁신의 상징인 아이폰도 여러 가지 기능의 융합제품이다. 융합을 위해선 클러스터 활동이 활발해져야 한다. 기업, 연구소, 대학, 지원기관이 머리를 맞대고 새로운 제품, 창조적인 비즈니스를 창출해 내야 한다. 핀란드의 에스푸, 스웨덴의 시스타 등이 모범 사례로 꼽...
[다산칼럼] 규제와 경직성, 한국을 가로막는 족쇄 2013-11-12 21:48:58
헌신이 있었음을 잊어서는 안된다. 변화와 혁신의 시대에 우리의 리더십이 지나치게 분화하고 있는 것이 아닌지 걱정이다. 자기가 속한 집단에서만 통하는 논리와 정서의 이름으로 분파주의적 리더십이 서슴없이 행사되고 있다. 분파주의적 리더십으로는 우리에게 지금 필요한 변화와 혁신뿐만 아니라 시대와 역사를 관통...
"미국·북유럽 '제조업 르네상스' 열고 있다" 2013-11-12 16:11:32
아그마엘 "세계 경쟁구도에 변화 온다" "이머징마켓은 험난한 시절을 보내고 있고, 미국과 유럽은 제조업 르네상스를 열고 있다" 글로벌 투자전문가인 앙트완 반 아그마엘은 12일 대신증권이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주최한 '리서치포럼'에 초청 강사로 참석해 "글로벌 시장이 구조적인 변화를 맞고...
<중국 3중전회 폐막…증시에 호재인가 악재인가> 2013-11-12 15:43:49
저녁 나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폐막, 시진핑(習近平) 시대10년의 경제개혁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중국의 중장기 거시경제 정책 기조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여서 발표 내용에 따라 국내 증시에 미치는 영향도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중국의 싱크탱크격인 국가발전개혁위원회는 3중전회 전에 ...
[트렌드메이커 MD(下)] '21세기 베니스의 상인' MD, 유통채널 생사 여탈권 쥔 미다스의 '손' 2013-11-12 13:51:05
날마다 울상입니다. 1인가구가 급증하는 '솔로이코노미 시대'가 도래했고 합리적인 소비로 자체 브랜드(pl·pb) 개발도 봇물을 이룹니다. 진열대와 tv, 온라인·모바일 구분없이 오늘날 판매경쟁은 손바닥 위에서도 치열합니다. ད세기 베니스의 상인'으로 불리는 md(merchandiser)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中 3중전회 오늘 폐막…개혁·개방 강령 채택 2013-11-12 10:39:17
중국의 주요 개혁과제인 정부기능 변화, 자원가격 시장화, 수입분배 개선, 호구(호적)제도 개선, 토지제도 개선, 금융개혁 등의 방안이 망라될 것으로 알려졌다.중앙위원과 후보위원들은 지난 9일 3중전회 개막일 당 정치국이 마련한 이 문건을 보고받고서 조별 토론 등을 통해 심의를 진행하고 의견을 제시했다.3중전회는...
미래에셋증권 '제15회 전국 자산관리 세미나' 개최 2013-11-12 09:41:58
미래, 당신의 미래’를 주제로 변화하는 글로벌 투자환경에서 컨슈머 섹터에 주목하는 이유와 투자전망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특히 연금저축계좌, 랩어카운트 등을 활용한 컨슈머 절세투자전략도 제시한다. 이종필 미래에셋증권 상품마케팅본부장은 “생산에서 소비의 시대로 변화하는 시점에 장기적으로 소비시장 성장의...
[스타트업! 스타③]황룡 사이러스 대표, 韓 인디 음악들고 태국으로 간 사연은… 2013-11-12 09:31:55
만연하고, 불법 cd도 많습니다. 하지만 pc 시대에서 모바일 시대로 오면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우선 지금은 '팬'을 확보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도 그 이유 때문입니다."◆ '웹'에서 '앱'으로…수익 모델 고민황 대표는 이...
[경쟁력이 힘이다] 롯데, 쇼핑+숙박+문화…롯데타운 건설 2013-11-12 06:58:17
사업 구조는 경기침체나 소비 패턴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교외형 아울렛을 중심으로 출점하고 있다. 저성장 시대에 접어들면서 고가 의류와 명품 중심의 백화점이 부진해지자 중저가 상품 위주의 아울렛으로 출점 전략을 바꾼 것이다. 소비 침체 속에서도 아울렛은 연간 매출이...
'데바의 날' 5주년 아이온, 매출 1조 원 금자탑 2013-11-11 19:19:11
끊임없는 변화로 게임의 법칙 다시 쓰다 아이온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던이유에는 끊임없는 업데이트와 변화를 추구했기 때문이다. 2008년 출시 당시 외산 게임인 블리자드의 '와우'를 제치고 국산 게임의 자존심을 지켜냈고 pc방 순위 160주 연속 1위(게임트릭스 기준)라는 국내 온라인 게임 역사상 전무후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