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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건설, 아파트 입주민에 살균 클리닝 서비스 제공 2013-07-10 15:30:30
점검과 신속하고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보다 쾌적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회사 차원의 고객 중심 경영이 호응을 얻으면서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입주한 아파트 단지 고객들을 위해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감동 실현에 나서고 있다....
[2013 한국서비스대상] 한화생명, '소리샘' 통해 고객불만 해소 인기 2013-07-10 15:30:28
접수해 처리해 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는 현재 40만명 이상 이용한 명품서비스로 자리잡았다. 한화생명의 고객만족(cs) 강사가 고객사를 직접 방문해 직원의 서비스마인드 향상과 행복일터의 노하우를 전파하는 ‘우리들의 행복한 일터 만들기’는 634개 고객사에서 3만5000명이 교육을 수료하는 쾌거를 얻었다. 또...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리조트, 자연·레저 어우러진 편안한 리조트 실현 2013-07-10 15:30:27
아시아나컨트리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에는 △골프코스 전 홀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한 중국 웨이하이포인트 호텔&골프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금호리조트는 독특한 서비스경영체계인 아름다운 기업지수 활동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문화를 실현 하는 데 심혈을 기울여 왔다. 특히 사내 고객만족 강사를 집중...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07-10 15:30:25
위해 보험사, 외산 자동차 제작사, 신용카드사, 통신사 및 물류 회사 등과 업무 제휴 관계를 맺고 다양한 고객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스타자동차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적극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고 불만고객과 공감하기 위한 여러 가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멀티채널...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엄격한 품질관리…1시간 내 고객요구 해결 2013-07-10 15:30:20
파견해 연간 약 3700회(1년에 출장 거리만 지구 6.5바퀴) 이상 상품 제조 현장을 방문하는 등 제조 현장의 품질 향상을 위한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동업계 대비 가장 적은 소비자 불만접수건수(2012년 녹색소비자연대 발표)를 보이며,...
[2013 한국서비스대상] 아주캐피탈, 빠른 심사시스템 도입 등 고객경영 성과 2013-07-10 15:30:16
공정거래위원회의 ccms(소비자만족자율관리프로그램) 인증 획득, 4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 수상 등 고객중심경영에 있어 업계의 모델이 될 정도로 체질을 개선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다. 실제로 고객민원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결과로 민원 발생률이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2008년 민원 발생률은...
[2013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만족한 직원이 좋은 서비스"…내부고객 만족에 최선 2013-07-10 15:30:14
해피콜’ 등도 업그레이드시키고 있다. 전사적으로 ‘cs 협의회’와 ‘서비스리더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소상인인 가맹주의 수익개선 등을 위한 ‘경영주 자문위원’과 ‘경영주 서비스 홍보대사’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마지막은 ‘토털서비스 혁신’이다. 확고한 인식 및 가치공유 혁신, 내부고객 만족 활성화,...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6시그마 추진을 주도했다. 이를 통해 고객중심 경영의 프로세스 구축과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선도하고 고객 만족도 및 브랜드 가치를 업계 최고수준으로 개선해 신용카드 업계 전반의 고객서비스 향상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수찬 롯데건설 이사는 서비스 품질과 혁신의 고객중심 품질경영철학을 정립하고,...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카드, 생활금융·카드 서비스 '넘버원' 2013-07-10 15:30:08
만족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고객의 소리 분석 리포트’를 통해 고객의 불만 개선 내용을 경영진에게 정기적으로 공유하며, 최근 이슈와 연계해 발생 가능한 불만과 민원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자 ‘고객불만 사전예보제’를 운영하고 있다. 사내 전화응대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전사 전화모니터링 시행...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07-10 15:30:04
기준을 3단계에서 5단계로 세분화해 변별력을 제고했다. 또 소비자보호지표가 부진한 부서는 고객만족위원회에서 개선방안을 발표토록 하는 등 적극적인 소비자보호 활동을 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해 전 임직원이 소비자보호 마인드로 무장하고 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최우선으로 실천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