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뷰티 선두주자, 중국 ‘글로벌 서비스 무역 교역회’ 참가 2013-05-28 12:51:02
동안 근무한 중국 직원이 현지에 나가 jk성형외과로 환자를 소개해 주는 등 커뮤니케이션과 서비스를 위해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중국은 풍부한 인력자원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비스무역 수요를 가져다 준 잠재된 최상의 시장이다. 자신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한국의 선진화된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해...
<뉴스타파 2차 명단 발표…재벌그룹 탈세의혹 실태>(종합2보) 2013-05-27 18:46:31
사장이 39세의 일개 직원에 불과했다는 점을 들어 개인자산이 아닌 진짜 소유주를 숨기기 위해 명의를 빌려줬을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또 이를 나중에 그룹예산으로 다시 사들였다는 점도 말이 안된다고 비판했다. 한화그룹은 이날 기존 입장을 번복해 "한화재팬이 임직원 복리후생 등으로 부동산이 필요했으나...
이미경 부회장 매일 출근 "위축되지 말라" 다독여 2013-05-27 17:30:21
직원들이 동요할 것을 우려해 “위축되지 말라”며 이전보다 더 활기찬 모습을 보이려 애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직원들의 어깨를 두드리고 살갑게 말을 붙이는 횟수가 많아졌다는 것이다. 이 부회장은 미국 영화협회의 한국영화 관련 행사에 참석했다가 압수수색 다음날인 지난 22일 귀국했다. 상당수 직원들은 일상...
현대차 유럽질주 '풀 액셀'…터키공장 20만대 체제로 2013-05-27 17:28:14
채용했다. 내년까지 터키공장과 부품사 직원 규모도 6300명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1997년 현대차와 터키 현지기업이 합작, 설립한 터키공장은 현대차의 유럽 수출 기지다. 최초 연산 6만대 규모였으나 2010년 라비타를 투입하면서 연산 10만대 규모로 생산 능력을 늘렸다. i20, 아반떼, 라비타 등을 생산해 터키와 유럽...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한류 바람 탄 'K-프랜차이즈'…미래 신성장 동력 2013-05-27 15:35:02
bbq 현지법인 직원 출신으로 직원으로 일할 때는 한 달에 50만원 정도를 월급으로 받았다. 가맹점주가 되고 나서 샐러리맨 때보다 무려 19배나 많은 소득을 올리는 셈이다. 박종현 글로벌bbq 대표는 “꺼우고점은 서울로 치면 명동상권에 해당되는 곳에 있어 외국 관광객과 현지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관광명소”라며...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본아이에프, '슬로 푸드' 죽으로 세계 시장 공략 2013-05-27 15:30:54
직원과 가맹점주 및 가맹점 직원들로 구성된 ‘본을 사랑하는 모임’, 즉 ‘본사모’를 통해 본사의 아젠다를 가맹점이 함께 공유하고 있다. 본사모는 본사의 정책 결정 시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 개진, 프로모션 방안 및 매출 증대 아이디어 제안, 사회공헌활동 전개 등에 있어 강력한 추진동력이 되고 있다. ○일자리...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더페이스샵, 자연주의 화장품 틈새 개척…해외선 '뷰티 한류' 주도 2013-05-27 15:30:47
자외선 차단제를 선보였다. 현지 소비자의 선호도 조사를 통해 트렌디하고 다양한 컬러의 립스틱과 블러셔 등을 출시하는 것도 현지화 전략의 하나다. 나라별로 매출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전략들도 펼치고 있다. 직원 인센티브 제도, 투자비용을 줄인 간이매장 운영, crm(고객관계관리) 서비스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파리바게뜨, 中 고급상권 공략…까다로운 '왕서방' 입맛 사로잡다 2013-05-27 15:30:44
사전 준비가 있었다. 1990년대 중반부터 중국 현지에 직원들을 파견해 장기적 전략을 세워 접근한 것이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사업 초기부터 다양한 체험 마케팅과 이벤트로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두드렸다. 2005년부터 약 500회 이상 진행한 ‘케이크 교실’은 파리바게뜨의 대중적 이미지를 높여주는 독특한 ...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카페베네, 한국형 카페로 뉴욕 스타벅스에 도전 2013-05-27 15:30:40
가맹점에서는 80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두 번째 브랜드인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랙스미스는 전국에 87개 매장이 운영 중이며 매장당 평균 20명의 직원을 고용, 약 1400명이 일하고 있다. 이달 초에는 중국 카페베네 매장에 근무하면서 한국의 커피문화를 널리 알릴 현지 매장의 스토어 매니저(store manager)를...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놀부NBG, 한국인 입맛 평정…새 외식모델 선봬 2013-05-27 15:30:09
베이징에 진출했다. 진출 당시 현지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중국 각지에서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가 쏟아졌다. 그러나 놀부는 해외 점포의 체계적인 모델 구축을 위해 중국시장에서는 일단 직영점만 운영하기로 했다. 싱가포르와 태국에서는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으로 4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지역에서 놀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