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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털 연관검색어, 연예인과 일반인은 삭제 가능 2013-02-27 15:28:30
개인정보 노출 △공공의 이익과 관련이 없는 허위 사실을 알려 사생활 침해 및 명예훼손 △저작권 침해 △불법정보 노출 △법원 및 행정처분에 따른 삭제 요청 △이용자 불편 초래 △상업적 용도 등 비정상적인 절차에 의한 남용 등 7가지 사유에 한해서만 예외를 인정해왔다. 회원사들은 이번에 수정된 정책을 연관검색어...
세계 증시의 새 과제 `디스토피아`…그 실체는? 2013-02-25 07:02:36
확산은 사업의 운영방식과 개인관계를 크게 변화시켜 왔다. 하지만 이는 또한 새로운 종류의 취약성을 가져왔는데 가상세계에서의 테러, 전쟁, 범죄가 현실세계에서만큼 파괴력이 커졌다. 사이버 테러에 대한 연구는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들의 지원을 받는데 이는 회의론을 유발하는 편견이 개입될 수 있다. 개인,...
모바일 네이버 "검색어 끝까지 입력 안해도 가능" 2013-02-15 11:35:12
최근 검색어가 자동완성의 가장 상단에 노출되는 ‘개인화 자동완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그 동안 이용자들은 모바일 검색 이용 시 모든 이용자에게 동일하게 노출되는 ‘자동완성’ 목록만 확인이 가능해, 자주 사용하는 단어의 경우 ‘내 검색어’로 일일이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이번...
파밍피해 `사전안내`만 잘해도.. 2013-02-12 16:23:57
가짜 은행사이트를 만들어 소비자들의 개인정보를 훔쳐가는 신종보이스피싱, 이른바 `파밍`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주의해도 쉽게 피해를 예방할 수 있지만 기본적인 예방법조차 사전에 안내되지 않고 있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이근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보이스피싱 수법이 점차 교묘해지고...
[천자칼럼] 피싱과 파밍 2013-02-07 17:05:02
인증번호 등을 입력하면 사기범에게 전송돼 예금이나 개인정보를 빼가는 식이다. 전화로 개인정보를 빼내면 보이스피싱, 휴대폰 문자메시지(sms)를 통한 피싱은 스미싱(smishing)이라고 부른다.2005년 미국에서 처음 등장한 파밍은 인터넷뱅킹을 무대로 피싱을 더욱 고도화한 사기수법이다. 피싱처럼 위장 이메일을 보내지 ...
<가짜 은행 홈피 진짜에 링크 신종 금융사기 기승> 2013-02-07 08:00:11
금융 정보를 절대로 입력하지 말 것을 고객들에게 요청했다. 1월 한 달 간 40건의 파밍 사례가 신고된 우리은행은 어떤 상황에서도 보안을이유로 개인금융정보와 보안카드 정보를 요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공지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피싱과 파밍 사이트가 진짜 은행 홈페이지와 똑같이 만들진데다가 메인...
[모닝 브리핑] 간밤 미국 증시는 하락 … 인사청문회 공포 장관 구인난! 2013-02-01 06:45:11
과정에서 본인은 물론 가족에 대한 사적인 정보까지 노출되고, 이로 인해 상처받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다. 고위 공직자가 되려면 열살 때부터 자기관리를 해야 한다는 우스갯소리까지 나온다.전국에 겨울비, 출근길 서둘러야1일 새벽부터 전국에 비가 내리고 있다. 늦은 오후 대부분 그칠 전망이다....
[취업&뉴스]장의성 한국잡월드 이사장 2013-01-31 14:38:41
문제점을 노출하고 있으며 이는 고스란히 사회적 손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잘할 수 있는지 제대로 알지 못한 채 사회인으로 성장한다면 개인의 좌절과 고통 역시 클 것입니다. 청소년 시절에 자신의 흥미와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또 그 가능성이 성장해나가는 것을 돕는 기관이...
“일, 엔화약세 유도.. 주요국 영향은?” 2013-01-25 14:14:25
있지 않은가. 공공기관에서는 비리를 근절하기 위해 신용카드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신용카드 사용이 늘어나면 전자결제의 비즈니스가 커지는데 그런 부분으로도 볼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외생변수의 노출이 적고 성장성도 가지고 있으며 이런 전자결제는 개인정보를 다루기 때문에 진입장벽도 상당히 있다. 이렇게...
18대 대선 매체영향력 TV·인터넷 최고 2013-01-23 11:40:39
하지만 SNS 게재 정보에 대한 신뢰도는 TV, 신문, 지인과의 대화 등에 비해 낮았다. SNS 이용자의 3분의 2는 개인정보 노출과 사생활 침해를 우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 채널별 평가에서는 방송광고가 신뢰도·참여유도 등 전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모바일광고는 모두 최하위에 머물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