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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침> 경제(<1달러=1천원 임박…내수침체에 수출까지…) 2014-05-08 09:48:54
소비 위축이 심화하고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실제로 참사 직후 현재까지 신용카드 사용이 부진한 가운데 단체여행 취소가 잇따르고 백화점 등 유통점 매출도 눈에 띄게 줄어든 상태다. 다만, 세월호 참사가 전반적인 소비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다고 보는 시각도있다. 온기운 숭실대 교수(경제학)는...
<1달러=1천원 임박…내수침체에 수출까지 흔들리나> 2014-05-08 06:09:07
소비 위축이 심화하고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실제로 참사 직후 현재까지 신용카드 사용이 부진한 가운데 단체여행 취소가 잇따르고 백화점 등 유통점 매출도 눈에 띄게 줄어든 상태다. 다만, 세월호 참사가 전반적인 소비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다고 보는 시각도있다. 온기운 숭실대 교수(경제학)는...
혜택 모으고 상품 줄이고…단순한 카드가 좋다 2014-05-07 07:01:16
삼성카드7은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에 외식, 주유업종 등에서 포인트 적립률을 기본 적립률 대비 최대 6배까지 추가해준다. 일반 업종에서는 이용금액의 0.5%가 포인트로 기본 적립된다. 삼성카드3와 삼성카드7의 연회비 역시 국내용 1만8000원, 해외겸용 2만원이다.50대 이상을 위한 상품으로는 ‘삼성카드6’가...
"세월호 참사, 단기적으로 경기에 악재…점차 회복"-토러스 2014-04-28 08:21:52
단기간에 위축될 것"이라고 밝혔다.소비심리 등 경제심리지표가 하락하고 민간소비 및 서비스업활동이 악화될 것이라는 전망이다.애도 분위기가 고조되면서 국민들은 쇼핑, 외식, 유흥 등을 자제하고, 기업들도 판매촉진 프로모션, 이벤트, 광고 등 홍보 및 마케팅활동을 축소하고 있으며 워크숍 등 예정된 단체활동도...
<세월호참사> 경제정책 추진력 약화됐다 2014-04-27 06:00:09
우울증에 빠져들고 있다. 관광, 외식, 광고 등 소비 둔화와 함께 참사의 원인을 놓고 개각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경제정책의 불확실성은 커지고 있다. 이 상태로라면 상반기 경기회복이 예상보다 훨씬 더뎌질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기획재정부 고위관계자는 27일 "세월호 참사 이후 소비심리가 둔화하는...
합리적인 가격, 고급스러운 가치에 맞는 전략 선보여 2014-04-26 15:00:00
외식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 중 하나로 매스티지가 주목받고 있다. 매스티지는 대중과 명품을 조합한 신조어로 저렴한 가격에 명품과 같은 고급스러운 가치를 소비하는 형태를 말한다. 오리지널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대표 이상윤, www.schoolfood.co.kr)는 저렴하고 간편하다는 분식 메뉴에 `프리미엄`...
<세월호 참사에 경기회복세 제동 걸리나> 2014-04-24 10:23:09
민간소비 증가율 둔화로 경기회복세가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특히 일각에서는 최근 발생한 세월호 참사로 소비심리가 위축될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된다. 대부분 어린 학생들인 희생자를 추도하는 마음에 여행과 골프, 쇼핑은 물론 외식이나 술자리까지 자제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기...
[시론] 농산물 사전 수급조절 기능 강화를 2014-04-20 20:35:32
채소류 소비감소에도 원인이 있다면 정부는 이에 대한 근본 대책과 함께 강력한 원산지 단속을 실시해야 한다. 주요 채소 가공업체, 외식업체, 대형유통업체들도 국산 채소류 소비확대를 위한 동참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생산자단체인 농협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품목별 대표조직을 중심으로 자율적 수급조절 기능을...
문화 트렌드 ‘몰링’과 지역별 ‘몰링족 패션’ 2014-04-08 12:02:02
쇼핑, 외식, 오락, 여가생활을 원스톱으로 즐기는 복합 쇼핑몰인 ‘몰링’의 열풍이 뜨겁다. 다양한 상품 구색으로 백화점 못지않은 쇼핑 효율까지 보장된 몰링은 단순한 소비 트렌드를 넘어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시대 트렌드가 됐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몰링을 즐기는 사람을 일컫는 ‘몰고어(mall-goer)’,...
수익보장 ELS·원금보장 ELD 매력…스마트폰 뱅킹으로 우대금리 챙겨라 2014-04-02 07:01:56
3.4%다. 아이콘적립 우대이율이란 가입고객이 소비를 줄이고자 하는 항목의 아이콘을 누르면 설정된 금액이 적금계좌로 이체되고, 이 횟수가 10회 이상이면 연 0.1%포인트, 20회 이상이면 연 0.2%포인트의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예컨대 커피 소비를 참고 ‘커피’ 아이콘을 누르면 5000원이 적금으로 이체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