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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카카오에도 '러브콜'…산업 융합 거점으로 부상 2020-05-29 17:51:51
클로바 보이스(음성합성기술), 챗봇 등 네이버의 AI 기술도 활용하고 있다. 삼정KPMG는 네이버의 OCR 기술을 금융거래조회 자동 인식 프로그램에 도입했다. 회계사들이 일일이 처리했던 금융거래 내역 확인 업무를 AI가 대신 처리해준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도 그동안 쌓아온 IT 기술력을 앞세워 기업 시장을 공략하고...
[마켓인사이트]솔트룩스, IPO로 최대 225억원 공모 2020-05-29 15:52:34
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솔트룩스의 인공지능 챗봇은 최근 금융, 공공기관 및 대기업을 중심으로 HR분야의 인사, 총무, 채용심사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고객센터에서 인공지능이 상담원의 업무를 지원하는 등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솔트룩스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그래프DB, 클라우드 서비스 등 다...
대한항공 "수하물 잘 실렸는지 모바일 앱으로 확인하세요" 2020-05-29 14:02:26
실렸는지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탑승 수속 시 전송되는 수하물의 바코드 정보와 항공기 탑재 시의 스캔 정보를 비교·확인해 수하물이 잘못 탑재되는 것을 방지하고 수하물 위치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수하물 일치 시스템'을 활용했다. 스카이패스 회원 중 대한항공 모바일 앱 설치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고양 찍고 광명…밤마다 '온라인 임장' 다니는 청약族 2020-05-28 17:24:38
수 있다는 지적은 원격 상담 서비스 도입으로 보완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이달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분양정보 문의 챗봇(채팅 로봇)을 선보였다. 유튜브를 통해 모델하우스를 라이브 투어하는 사례도 나왔다. GS건설이 지난 2월 업계 최초로 유튜브 생중계로 모델하우스를 소개한 이후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달 초...
"대기시간 줄여라"…은행 '콜센터'는 진화 중 2020-05-28 14:07:12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콜센터 서비스 개편에 집중하고 있다. 28일 은행권에 따르면 시중은행들은 인공지능(AI) '챗봇'을 적극 도입하고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메뉴 간소화를 대안으로 내놓고 있다. 또 상담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자체 개발 프로그램을 만들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이달...
예보, VR 공매정보·AI챗봇 등 디지털 서비스 강화 추진 2020-05-27 15:53:00
VR 공매정보·AI챗봇 등 디지털 서비스 강화 추진 (서울=연합뉴스) 김다혜 기자 = 예금보험공사는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공매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등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예보는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노후화한 기존 정보기술(IT)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고, 2023년부터 차세대...
기보,디지털 경제 대전환을 위한 4대 스마트화 추진 2020-05-27 13:51:54
전자문서로 대체돼 ‘종이 없는 창구’ 구현이 가능해짐으로써, 기업들이 더 간편하게 보증을 지원받을 수 있다. 기업들의 보증 제도에 대한 이해도·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챗봇’도 도입한다. 하반기 중에 기업 특징에 따라 최적의 보증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시범 실시한다. 추후 평가결과 분석 등 다른 서비스까지...
AI 음성인식 스타트업 디파인드크라우드 "5년 내 기업공개" 2020-05-27 11:19:15
다양한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고객 응대용 챗봇과 가상 비서 기능 등을 지원하고 있다. 브라가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656% 급증했으며 올해는 3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잠잠해지면 원격 서비스 산업에서 AI 음성인식 기술이 활발히 사용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우체국금융개발원, 2020년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 인증 획득 2020-05-26 13:35:52
비전 아래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차세대 상담시스템(챗봇·AI로보텔러) 운영, 고령층·우수고객 대상 바로연결 서비스 제공, 실시간 이체서비스 확대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백수 원장은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제공을 최우선으로 최전선에서 노력한 우체국금융고객센터 직원들 덕분에 3년 연속...
신한은행 콜센터, 서비스 품질지수 조사에서 17년째 '우수' 2020-05-26 11:35:23
좌석 수가 30석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해마다 서비스 품질을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고객들의 피해 지원 대출상품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안내문 자동 발송 시스템을 활용해 필요 서류, 신청 절차 등을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하고 감염 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