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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내부통제 강화' 워크숍 2013-07-11 16:59:27
열었다.금감원은 이번 워크숍에서 위규 사항과 민원 발생에 대해 철저하게 자체 감사를 실시할 것을 주문했다. 임직원 자기매매 같은 고착화된 위반행위에 대한 감사 결과를 검토하고, 엄격한 사후관리에 나설 것을 강조했다.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3회...
'年 보험료 300원'…보험사 민원발생률 조작의혹(종합2보) 2013-07-11 08:42:17
민원 발생 가능성이 거의 없다. 제휴 보험은 민원등급을평가할 때 보험사의 보유계약 건수에 반영되고 있다. 신한생명은 보험료 2천∼3천원으로 교통사고에 의한 사망·후유 장해를 1년간보장하는 대중교통 보장 보험을 2005년부터 제휴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매년 수십만 건의 계약이 체결되며 신한생명 전체...
'年 보험료 300원'…보험사들 민원 발생률 조작의혹(종합) 2013-07-11 08:10:58
민원 발생 가능성이 거의 없다. 제휴 보험은 민원등급을평가할 때 보험사의 보유계약 건수에 반영되고 있다. 신한생명은 보험료 2천∼3천원으로 교통사고에 의한 사망·후유 장해를 1년간보장하는 대중교통 보장 보험을 2005년부터 제휴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매년 수십만 건의 계약이 체결되며 신한생명 전체...
'年 보험료 300원'…보험사들 민원 발생률 조작의혹 2013-07-11 06:03:05
민원 발생 가능성이 거의 없다. 제휴 보험은 민원등급을평가할 때 보험사의 보유계약 건수에 반영되고 있다. 신한생명은 보험료 2천∼3천원으로 교통사고에 의한 사망·후유 장해를 1년간보장하는 대중교통 보장 보험을 2005년부터 제휴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매년 수십만 건의 계약이 체결되며 신한생명 전체...
교보생명, 소비자중심경영 4회연속 인증 2013-07-10 17:24:37
이루어지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입니다. 교보생명은 민원처리시스템인 `소릿귀 시스템`과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상담을 위한 `다모아 시스템` 등 인프라를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또 소비자보호 전담조직인 `서비스회복센터`를 전국 7개 지역에서 운영해 현장을 직...
[2013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불만 처리 프로세스 표준화…민원평가 1등급 2013-07-10 15:30:38
금융감독원 민원평가 4년 연속 1등급을 달성했다. 또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는 등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의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삼성카드는 고객이 상품과 서비스를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숫자’를 개별상품의 이름으로 하는 숫자카드를 출시했다.또 기업의...
[2013 한국서비스대상] 아주캐피탈, 빠른 심사시스템 도입 등 고객경영 성과 2013-07-10 15:30:16
노력의 결과로 민원 발생률이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2008년 민원 발생률은 22.3%였는데, 2009년 19.0%, 2010년 16.6%, 2011년 13.9%, 2012년 11.3%로 해마다 큰 폭으로 감소했다. 2013년에 들어서도 그동안의 고객중심경영 성과를 내재화하고 아주 좋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카드, 생활금융·카드 서비스 '넘버원' 2013-07-10 15:30:08
가능한 불만과 민원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자 ‘고객불만 사전예보제’를 운영하고 있다. 사내 전화응대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전사 전화모니터링 시행 등 다양한 고객만족평가를 통해 고객감동을 추구하고 있다. 그 결과 롯데카드는 2008년 업계 최초로 콜센터 서비스 부문 국가표준(ks)인증과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에...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07-10 15:30:04
평가에도 반영하고 있다. 민원현황과 서비스품질 수준 위주로 구성된 소비자보호지표를 기존 31개에서 39개로 확대하고, 소비자보호 측정 기준을 3단계에서 5단계로 세분화해 변별력을 제고했다. 또 소비자보호지표가 부진한 부서는 고객만족위원회에서 개선방안을 발표토록 하는 등 적극적인 소비자보호 활동을 유도하고...
교보생명,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4회 연속 획득 2013-07-10 09:54:47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지난 2007년 첫 CCM 인증을 획득한 이래 2년마다 실시되는 평가에서 4회 연속인증받은 기업은 교보생명 등 7개사뿐이라고 교보생명은 강조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민원처리시스템인 '소릿귀 시스템(VOC)'과 신속하고 정확한고객 상담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