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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혜택에 절세까지 … 체크카드 인기 '高高' 2014-04-02 07:01:44
카드업계는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체크카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소득공제 면에서 30%까지 절세 혜택을 받아 신용카드의 2배 수준이고, 신용카드 못지않은 혜택까지 겸비한 체크카드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고객의 요구를 카드 할인 혜택에 반영하기 위한 업계의 노력도 계속되고 있다. 빅데이터를...
노령가구 12년새 7.2배 증가 ·· 노인 절반 사실상 빈곤층 2014-03-25 11:20:54
등 필수 소비재 비중은 1990년 30.6%에서 2012년 17.6%로 감소했으나 대신 음식·숙박비(8.4%→12.7%), 교통비(6.4%→11.3%), 통신비(2.6%→6.7%) 비중은 증가했다. 소득 증가로 여행·외식 등이 늘었기 때문이다. 가계의 서비스 지출비중은 51.9%에서 61.8%로 늘었다. 이중 지출비중 증가율을 100으로 했을 때 품목별...
외식 창업의 히든카드, 스테이크 무한리필 '라체나' 2014-03-25 11:01:36
장기화 되면서 '실속'을 따지는 소비성향이 짙어졌다. 이러한 소비패턴의 변화는 외식시장의 트렌드 변화에도 큰 역할을 했다. 최근들어 저렴한 가격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것이다. 저렴한 가격이 외식업체 선택에 큰 부분을 차지하며 가격대비 높은 만족도를 느낄 수 있는 무한리필 업소가 대세로 떠올랐다.하지만...
한국 사회 고령화 가속, 빈곤 심화 가능성 높아 2014-03-25 09:36:57
필수 소비재 비중은 1990년 30.6%에서 2012년 17.6%로 감소했다. 대신 음식·숙박비(8.4%→12.7%), 교통비(6.4%→11.3%), 통신비(2.6%→6.7%) 비중은 높아졌다. 소득 증가로 여행·외식이 늘었기 때문이다.박문수 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저소득 고령층의 소득 수준 향상과 빈곤 방지를 위해 사회안전망 구축과 같은 정책적...
고령가구 12년새 7.2배↑…노인 절반이 빈곤 2014-03-25 09:07:12
많이 해 우리 국민의 교육열을 보여줬다. 전체 가계 지출 가운데 식료품 등 필수 소비재 비중은 1990년 30.6%에서 2012년17.6%로 감소했다. 대신 음식·숙박비(8.4%→12.7%), 교통비(6.4%→11.3%), 통신비(2.6%→6.7%) 비중은 증가했다. 이는 소득 증가로 여행·외식이 늘었기 때문이다. 가계의 서비스...
카드사, 할인혜택조건 꼼수…할인매출은 실적서 '제외' 2014-03-17 07:50:21
기본 0.7%에 결제금액, 업종별로 1.0~1.2%를 할인해 주지만 무이자할부나 세금납부의 경우 할인 대상이 아니다.카드업계 관계자는 "카드사별로 혜택과 조건 등이 천차만별인 만큼 카드 상품의 특징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자신의 소비 패턴에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인 소비자"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서울 봉천동 '항아리담은소', '한우 모듬' ㎏당 5만9000원 저렴…가족고객 몰려 月순익 1500만원 2014-03-17 07:00:20
수 있는 채널을 확보하고 소비 트렌드에 맞는 고기 부위 선정과 판매 전략이 필요하다. 축산물 유통업체인 ‘해밀푸드’의 김준영 대표는 “최근에는 분화돼 있던 한우 및 수입육 구입-가공 처리-납품 등 전 유통 과정을 한 업체가 일괄 진행함으로써 인건비와 유통마진을 제거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는 사례들이 나타나고...
"싱글족 절반이상, 칩거·기본 생활비 과도" 2014-03-10 08:07:27
1인가구 가운데 평균 교육년수와 미혼 비율도 가장 높았다.또 다른 소비 유형인 '치장·외식·오락비 지출형'은 의류를 포함한 치장비와 교제비에 전체 소비의 27.58%를 지출했고, 외식비 비중도 15.18%에 달했다.이 유형의 성별 구성은 남성 중에서는 30대가 전체의 53.3%로 가장 높았고, 여성은 50대가 전체의 27%...
[직업과 경제의 만남] (19) 같으면서 다른 맛, 조리사들의 독점적 경쟁 2014-03-07 17:39:02
수 있겠다.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킬 레시피의 존재는 결국 음식을 만들어내는 조리사들의 손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집밖에서 식사하는 횟수가 늘어나고 외식산업이 점점 전문화, 대형화되어 가고 있는 오늘날에는 조리사들에게 열려 있는 기회가 무궁무진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용어 풀이 ▨...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롯데리아, 고객 입맛 맞춰 변신…35년째 1위 고수 2014-03-06 07:00:47
소비 촉진을 위한 한우 불고기 버거 등도 롯데리아의 간판 상품이다. 롯데리아는 최근 패스트푸드점의 정형화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외식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퀵서비스레스토랑(qsr)’이라는 새로운 모습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05년부터는 패스트푸드 전문점을 연상하는 딱딱한 의자와 정형화된 분위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