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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노사, 실무협의 시작‥난항 예고 2013-12-26 16:56:45
만난 뒤 이같이 말했습니다. 노조측 실무교섭 인사로는 김재길 정책실장과 이철우 조사국장, 백성곤 홍보팀장이 참석했고, 사측에서는 이용우 인사노무실장, 육심관 노사협력처장, 김명환 노사협력부장이 참석했습니다. 코레일 노사 양측이 대화를 통한 파업 해결 실마리를 마련할 지 주목되는 가운데 수서발 KTX 자회사...
정총리 "철도노조 복귀해야…정당한 법집행 방해행위 안돼" 2013-12-24 09:03:59
등 노사협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 노사간 성실한 대화를 통해 풀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철도노조 지도부 체포를 위한 지난 22일 공권력 투입에 대해서는 "정당한 법집행을 완력으로 방해하는 행위는 법치주의 국가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보다 성숙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선진 각국과 같이 정당한 공권력...
외환은행, 신용카드사업 떼낸다 2013-12-24 02:39:33
외환카드 분사와 향후 하나sk카드와의 통합 등은 모두 외환은행 노사 간 협의가 이뤄져야 가능하다. 외환은행 노조는 “하나금융이 5년간 독립경영을 약속했다”며 각종 통합 작업에 반대 의사를 분명히 하고 있다.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박 대통령 "원칙없이 타협하면 미래 없어" 2013-12-23 11:53:19
다른 한편으로는 노사간 협의로 해결해야 할 부분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박근혜 대통령) "임금체계와 임금 결정 관행을 합리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방향으로 개편할 수 있도록 노사정이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 나가야 하겠습니다" 이번 판결에 따른 노동비용 상승과 기업 부담이 고용과 투자위축으로 연결될...
육아휴직 대상 내년 6세→8세로 확대 2013-12-20 21:33:36
당정 협의를 통해 내놓은 개정안은 법정 근로시간을 줄이되 기업 부담을 고려해 300명 이상 사업장은 2016년, 30~299명은 2017년, 30명 미만은 2018년부터 근로시간을 단축하기로 하고 노사가 합의하면 1년에 6개월까지 주당 60시간 근로가 가능하도록 했다.이 개정안에 대해 중소기업계 등은 인력난으로 인한 생산 차질이...
이유일 '상생운전'…쌍용차 6년 만에 흑자 보인다 2013-12-20 21:12:03
요구하고 있는데 회사의 장기 발전을 위해 노사가 협의해 풀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명 바꾸고 부활 날갯짓 쌍용차가 흑자전환을 조기 달성한 만큼 모기업인 인도 마힌드라의 추가 지원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아난드 마힌드라 마힌드라그룹 회장은 지난 2분기 쌍용차가 분기 흑자로 전환하자 쌍용차의 사명...
이르면 내년 3월전에 근로기준법 개정 2013-12-19 10:28:31
다만 법 개정전에 노사간 합의를 이끌어 내고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전제 조건입니다. <인터뷰> 임무송 고용노동부 근로개선정책관 "노사간 쟁점 사항에 대해 판례 법리와 그간의 임금제도개선위원회와 산업현장에서의 논의를 수렴하겠다. 입법안에 대한 정부안을 정리해서 노사와 긴밀히 협의해서 신속하게 입법을...
정부 "판결 존중‥통상임금 조속히 입법" 2013-12-18 17:37:08
정부는 "노사임금 결정 관행과 통상임금 법령, 경제사회적 파급 영향 등에 대한 대법원의 신중한 검토와 고심이 담겨 있는 판결"이라고 평가한 뒤 "임금체계를 미래지향적이고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편하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정기 상여금이 통상임금에 포함된다는 대법원 판결 이후 기획재정부,...
한화투자증권, 구조조정 진통··노사협상 난항 2013-12-13 17:19:44
급여 20%를 삭감하는 구조조정안을 놓고 노사간의 협의를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협의과정에서 상당한 의견 차이를 보이며 첨예한 갈등이 빚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노사가 인원 감축에는 합의했지만, 250명 감축과 20% 급여 삭감에 대해서는 7차례 협의를 가졌지만 아직...
철도노조 "코레일 서민열차 중단…'돈되는' KTX만" 2013-12-11 11:11:24
필수유지업무자로 지정해 근무하도록 사전에 노사가 합의했다는 것이다. 코레일과 철도노조는 올해 노사협의를 통해 누리로 열차의 경우 무궁화호와 같은 운행률인 63%를 유지하기로 하고 그에 따른 인력을 산정했고, 철도노조는 이 운행률을 지키기 위해 기관사를 지명해 필수유지업무자로 파업 중에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