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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겹살 비켜라…막 오른 '족발 시대' 2014-03-03 07:00:21
문제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확보하기도 어려웠다. 이런 이유로 족발전문점은 장사 초보자가 하기에는 진입 장벽이 높은 업종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런 진입장벽이 무너졌다.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위생적인 설비를 갖추고 족발을 생산하기 시작한 것이다. ○족발집은 춘추전국시대 전통시장에 웅크리고 있던...
CJ '피셔스마켓' 접는다…사업부진 '로코커리'도 철수 2014-03-02 22:17:06
수산물 소비가 줄어 어려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대기업 계열 외식전문점의 신규 출점이 제한되면서 새로운 성장모델을 찾는 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것도 철수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cj푸드빌은 이에 앞서 지난해 말 ‘씨푸드오션’도 폐점했다. 씨푸드오션은 2008년 한때 매장이 15개까지 늘었지만 이후...
[단독] 고조된 한·일 갈등 풀어줄 해법 찾았다 … <2>한일협력, 미얀마에서 역사적 첫 걸음 내디뎠다 2014-03-02 11:38:46
◆ 미얀마 소비자, 한일 제품 선호도 높아 양곤 시내 곳곳엔 외국인과 상류층 소비자들을 겨냥한 대형 호텔과 쇼핑 및 외식시설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기자가 머물던 차트리움호텔 바로 건너편에도 20층이 넘는 초고층 건물 공사가 한창이었다. 소비시장에선 일본 제품 선호도가 높다. 미얀마 경제권을 잡고 있는 화교 등...
서산시 6쪽마늘 이용한 외식메뉴 보급 2014-02-28 10:16:16
11종이다. 조리법을 교육받은 외식업소는 상차림 메뉴 브랜드인 '마늘각시' 상호를 사용하고, 마늘맛장이 가미된 한정식 상차림 메뉴를 토대로 영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시는 6쪽마늘을 이용한 외식메뉴를 관광 특수상품으로 정착시키고 지적재산권을확보하기 위해 마늘맛장 제조법과 마늘각시 상표에...
소자본 치킨 프랜차이즈, 성공창업 브랜드 ‘러브미텐더’ 2014-02-25 18:17:54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치킨은 모든 외식업계가 불황을 겪는 요즈음에도 꾸준한 판매를 자랑하는 스테디셀러다. 그렇기에 언뜻 프랜차이즈 치킨 사업은 포화상태처럼 보이기 십상이다. 대형마트에 등장한 저가 치킨도, 아이돌 가수가 선전하는 대형 치킨도 이 같은 생각에 쐐기를 박는다. 이런 상황에서 과연 치킨 전문점이...
[편의점 시장 '빅뱅' 인터뷰②]이기용 CU 상품본부장 "약국 등 융복합 편의점이 미래" 2014-02-18 13:05:00
생활 밀착형 유통채널이다. 소비자들의 작은 생활 변화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바로 편의점 업태다. 좋은 예가 간편식 시장이다. 최근 몇 년간 도시락, 샌드위치 등 간편식 시장이 급팽창했다. 일부 선진국의 경우처럼 국내서도 1인 가구와 2인 맞벌이 가정이 증가하고 있어서다. 편의점은 이에 가장 빠르게 대응할 수...
'스노마겟돈' 덮친 美…경제도 얼어붙었다 2014-02-14 21:36:27
소비시장도 지난해 12월과 지난달 크게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는 미국 국내총생산(gdp)의 70%를 차지한다. 일부에서는 지난 2개월간의 부진한 경기지표가 이상 한파에 따른 일시적 현상이 아니라 추세적 현상일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적어도 연초에 팽배했던 미국 경제 낙관론은 힘을 잃고 있는 모습이다....
미국 경기둔화 우려 확산…성장 전망치 하향 잇따라 2014-02-14 11:21:34
결과 소비자가 매장을 직접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 자동차판매가 2.1%나 대폭 감소한 것은 혹한의 영향력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또한 소비자들이 외식 대신 집에서 요리하는 것을 선호하면서 식료품점 판매는증가한 반면 식당·술집 판매는 두 달 연속 급감했다. 그러나 마켓워치는 날씨와 무관한 인터넷 쇼핑몰...
[스몰캡관심주] 이지웰페어(090850),선택적 복지 1위, 시장 점유율 50% 2014-02-11 13:09:57
부여해 허용 업종 내에서 자유롭게 개인이 원하는 소비를 능동적으로 할 수 있게 하는 복지 제도. - 기업별로 정한 바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문화, 외식, 여행, 레저상품 등이 대부분 해당. - 이지웰페어는 선택적 복지 시장점유율 50%로 1위 기업이며, 그 외 3개 사업자가 각각 시장점유율 15~20% 수준 차지하고 있음 -...
[Focus] '상품권의 경제학'…소비는 활성화되지만 물가는 어떨까 2014-02-07 16:40:11
성장하는 추세다. 상품권은 소비를 활성화시키는 긍정적 효과가 있지만 일부에서는 급격히 증가하는 상품권 시장이 과소비를 조장하고 물가를 자극하지 않을까 우려한다. #연 10조원·200여종 발행 상품권이란 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금액이 정해진 일종의 채권이다. 이 증서를 발행점이 취급하는 모든 상품을 구입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