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구에 울려퍼진 섬유산업 희망가 2013-08-21 17:55:25
행사인 ‘천왕메기’ 등을 활용한 관광상품도 개발하기로 했다. 서구청은 홍보도 강화하기로 했다. 올해 7000여만원의 예산을 추가로 확보해 전시판매장을 운영하는 업체에 운영비를 지원하고 관광 안내장도 만들어 주기로 했다. 김중기 퀸스로드 관리부장은 “섬유산업관광이 활성화되면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될...
종합상사 이젠 '상사' 2013-08-12 17:11:10
따라 1975년부터 도입됐다. 하지만 개별 제조업체의 수출능력 향상과 세제 및 금융 등의 정부 지원제도 폐지로 2000년대 들어 점차 유명무실해졌다. 결국 종합상사제도는 2009년 공식 폐지됐다. 이후 종합상사들은 새로운 수익사업을 찾기 위해 자원개발에 힘썼다.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는 쪽으로...
[불황을 이기는 기업들] 롯데, 해외서 초대형 복합쇼핑몰 '승부'…자카르타 이어 선양·하노이 공략 2013-08-05 15:32:35
관광부문은 브랜드 가치 강화와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베트남 파키스탄 벨기에 등의 현지 제과업체를 인수한 데 이어 지난달에는 카자흐스탄 1위 제과업체 라하트를 인수했다. 중국 인도 베트남 러시아 등에 있는 생산 설비도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맥주제조업 허가를 받고...
‘남들과 똑같은 건 싫어’ 웨딩도 이젠 개성시대 2013-08-02 17:40:58
늘어 해외여행 경험이 많은 20~30세대는 신혼여행 역시 패키지여행보다 자유여행을 선호한다. 획일화된 신혼여행 대신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반강제 쇼핑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자유여행이 더 편리한 것. 장거리 노선에 대한 부담감도 덜해 발리, 보라카이와 같은 동남아 지역에서 스위스, 프라하 같은...
김진수 KTSEC 대표 "서비스는 물과 같아 정기적 품질 평가 필요" 2013-07-30 15:14:18
창조관광과 관련해서 의료관광이 부각되고 있다. 호텔, 병원, 리조트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을 포함한 서비스 접점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mms의 활용도는 굉장히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해외여행을 지양하고 지방 구석구석 의미를 되새겨 보는 가족단위 국내 여행이 활성화 되고 있어 지자체가 운영하는...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자바섬 '보고르점' 오픈 2013-07-25 14:28:56
관광도시다.특히 대통령궁, 보고르 식물원 등 주요 관광지와 중소 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해 상권이 우수하며 자카르타로 출퇴근하는 인구 유입이 증가되고 있는 등 개발이 가속화되고 있어 성장 가능성도 높은 곳으로 알려져있다.‘보고르점’은 연면적 8,851㎡(약 2682평) 규모의 도매매장 형태로 들어서며 마트 6,600㎡(약...
<무성의한 해외취업 관리에 두번 우는 구직자>(종합) 2013-07-24 19:12:41
해외 취업 신청을 했다. 월드잡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공동 관리하는해외취업 포털이다. 기본적인 운영은 공단 측이 맡고 코트라는 광범위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구인업체를 발굴·알선하는 역할을 한다. 이씨는 신청 후 일주일도 안돼 폴란드, 싱가포르, 캐나다 현지...
<구멍난 정부 해외취업 관리에 두번 우는 구직자> 2013-07-24 06:05:06
해외 취업 신청을 했다. 월드잡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공동 관리하는해외취업 포털이다. 기본적인 운영은 공단 측이 맡고 코트라는 광범위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구인업체를 발굴·알선하는 역할을 한다. 이씨는 신청 후 일주일도 안돼 폴란드, 싱가포르, 캐나다 현지...
딤섬전문점 '난시앙' SG다인힐과 국내 론칭 2013-07-19 10:07:14
세계적 딤섬전문점인 ‘난시앙’이 외식전문업체 sg다인힐(대표이사 이진애, www.dinehill.co.kr)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다시 한번 한국에 선보인다. ‘난시앙’은 1900년 중국 상하이 근교 난시앙지역에 개업한 상하이식 샤오롱바오의 원조로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재료와 메뉴의 다채로움으로 수차례 ‘중국...
[BIZ Insight] 인천도시公의 10년 혁신…인천을 K팝·환경·컨벤션의 도시로 2013-07-18 15:35:03
핵심 전략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이 전략은 관광객 플러스, 매력 플러스, 밸류 플러스로 구성된다. 관광객 유치 증대 및 공간 재창조를 통해 관광 매력을 높임으로써 고부가가치를 창출해 ‘인천을 한 단계 높이겠다(플러스)’는 의미다. ○음악도시 인천 만들기 프로젝트 인천을 한 단계 높이는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