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플레이스테이션의 아버지' 구타라기 겐 질타 "대기업 경직성이 혁신의 소니 죽였다" 2013-03-11 16:45:44
전자업체 소니의 히트 상품인 비디오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ps)’을 개발한 구타라기 겐 소니 전 부사장(63·사진)이 10일 아사히신문과 가진 인터뷰에서 토로한 말이다. 1994년 첫 출시 후 지금까지 3억대 이상 팔린 ps는 휴대용 카세트 플레이어 워크맨과 더불어 소니의 혁신을 상징하는 제품 브랜드다. 구타라기는...
[책마을] MIT 꿈의 공장에서 기술은 마술이 된다 2013-03-07 17:15:23
과학자의 꿈 mit 미디어랩, 입는 컴퓨터 등 히트기술 탄생 망치 이용한 수작업부터 배워…전공 넘나드는 융합 연구 활발디지털 시대의 마법사들 프랭크 모스 지음 / 박미용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 / 328쪽 / 1만5000원 mit 미디어랩 설립자인 니컬러스 네그로폰테가 작년 국내 한 포럼에 왔을 때였다. 그는 스티브 잡스와의...
이제 겨울 갓 지났는데…벌써 돌아온 '편의점 아이스커피' 2013-03-07 16:07:30
속 최고 히트상품으로 꼽히는 ‘편의점 아이스커피’ 판매 경쟁이 본격화됐다.gs25는 8일부터 1000원짜리 편의점 커피인 ‘팝 아이스커피’ 10종을 판매한다. 아메리카노, 아이스블랙, 헤이즐넛 등 커피 5종과 복숭아, 블루베리 등 에이드류 5종이다.gs25는 이달 중 편의점업계 최초로 청포도, 골드피치 등 버블티 2종과...
연예인 핫 핑크 립스틱의 계보 “누가 먼저야?” 2013-03-07 11:50:02
타입 텍스처와 비비드한 색감이 만났다. ‘강남 오렌지’와 ‘강남 핑크’가 히트 상품.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연예인 스탠바이 5분전, 뭘 할까? ▶ ‘큐트’ 리지 vs ‘러블리’ 다솜, 당신의 선택은? ▶ ‘작은 것 하나까지 신경 쓰는 男 아이돌은 누구? ▶ 2013 s/s 헤어스...
`미샤`가 `LG생활건강` 앞선다고? 2013-03-06 18:12:28
화장품업계 마케팅 관계자는 "미샤가 히트 상품의 선전에 힘입어 승승장구 하고 있지만, 이 같은 성장세가 언제까지 이어질 지는 미지수"라고 지적한다. 고가 수입화장품에 맞서 가격, 품질면의 장점을 내세운다 해도 수입화장품 의존도와 선호도가 높은 국내 소비자들을 장기적으로 흡수하긴 어려울 것이란 관측이다....
GS샵, '모르간' 모델에 소피 마르소 발탁 2013-03-06 10:41:27
갖고 홈쇼핑, 온라인몰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브랜드는 지난해 gs샵 히트상품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lhn@hank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야동 못 끊는 남편 어쩌죠" 女교수 대답이…▶ '아빠 어디가'...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한카드, 카드 고객 2200만명…빅데이터 분석 톱 2013-03-03 10:15:20
상품을 연이어 선보였다.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에서 많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하이 포인트 카드’와 전국 어느 주유소에서든 결제할 때 ℓ당 100원씩 적립되는 ‘rpm카드 플래티넘 샵(#)’도 카드시장의 판도를 바꾼 상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포인트에 이자가 붙는 ‘s-more 카드’, 모든 가맹점에서 캐시백 또는...
[BizⓝCEO] (주)그랜드크루 리미티드, 앞서가는 패션…불황 없는 성장 2013-02-27 15:31:42
원하는 제품으로 그랜드크루 리미티드의 주력 상품인 주름 스커트가 소개됐다. 디자인 메뉴 팩쳐링 odm을 해외 수출하고 있는 그랜드크루 리미티드 제품의 90%는 일본으로 선적된다.그랜드크루는 유행에 민감한 일본 여성들은 비싼 옷을 선호하고, 서너번 입고 옷을 버리는 특성에 주목했다. 옷을 껴입고 겹쳐 입으며 개성...
에이블씨엔씨,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4523억 원 2013-02-27 12:52:46
"대표 브랜드인 미샤가 연령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히트 상품을 꾸준히 만들어내 사상 최대 실적을 냈다" 며 "올해 국내 매장 100개, 해외 매장 80개를 새로 열어 매출 5400억 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미샤는 국내에 613개 매장을 갖고 있다. 해외에서는 중국·일본·유럽...
세계 소비시장 공략할 `ACES`…히트예감 2013-02-26 16:37:36
이날 발간한 `2013 히트예감 상품` 보고서는 16개 해외무역관이 선정한 올해 히트예상 상품을 키워드별로 소개했다. 이들 상품은 코트라가 현지바이어 및 대형유통업체와의 면담은 물론 소매유통 잡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분석해 선별한 것이다. 첫번째 키워드로는 액세서리가 꼽혔다. 액세서리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