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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 살로몬으로 아웃도어 진출 2013-01-07 16:46:13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것은 다른 사업영역과 달리 아웃도어는 불황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서다.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 등은 이미 연 5000억~6000억원대 ‘빅 브랜드’로 성장했고 블랙야크, 레드페이스 등 국산 브랜드와 네파, 라푸마, 아이더 등 후발주자도 꾸준히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연...
대상, 회사채 1000억 발행…등급 'A+'로 상향 2013-01-07 14:42:02
가공식품까지 다각화된 사업영역, 글루타민산나트륨(msg)·전분·전분당 등 주력사업에서의 양호한 시장지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또한 사업기반 확대를 위해 중·단기적으로 신규 설비 등에 대한 투자가 이뤄질 가능성이 있지만 대상의 잉여현금 창출 기조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현대엠코, 올해 수주 4조원 매출 3.3조원 목표 2013-01-06 21:39:26
세부 실천방안으로는 ▲신성장동력 사업 발굴, ▲대외수주 극대화, ▲업무 수행능력 향상, ▲유연한 조직문화 구축, ▲투명경영 강화를 5대 핵심과제로 선정했습니다. 현대엠코는 각 부문별 세부 전략을 수립해 2013년 경영목표를 달성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건축?토목부문에서는 외부수주 확대에 총력을...
[인수위 출범] 박흥석 경제1분과 인수위원 "대기업 다섯 걸음 갈 때 中企 세 걸음 성장해야" 2013-01-04 20:59:13
제빵업이다. 대기업이 광범위하게 사업 영역을 침범하는 것 같다. 더 이상 사업 영역을 넓히지 않아야 한다. 지금까지 대기업들이 출자한 것을 인정하는 선에서 출자총액제한제도를 도입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대기업에 대한 규제가 너무 강해지는 것 아닌가. “그것은 아니다. 모든 기업이 함께 성장하자는 취지다....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중앙은행이 일자리·성장까지 챙겨야 한다고? 2013-01-04 10:40:14
사업을 결산하고, 이익의 전부나 일부를 배당으로 나눠주게 된다. 이를 기말배당이라고 한다. 때론 사업이 아주 잘돼 회계연도 중간이나 분기가 끝난 후 배당을 실시(중간배당, 분기배당)하기도 한다.배당은 배당을 실시하는 기준일 현재 그 회사의 주주에게 주어진다. 예를 들어 12월 결산법인이라면 12월말 현재 그 회사...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 "올해 업계에 최악 시련 예상"(종합) 2013-01-04 08:41:08
나타냈다. 신용판매 위주의 운영이라는 카드업 본연의영역이 흔들린다는 이유에서다. 현대카드는 2012년 12월 31일부로 고객 편의를 위해 설치한 종합서비스센터 `파이낸스숍' 24개를 8개로 통폐합해 운영하면서 경영 효율을 꾀하기로 했다. 현대카드는 올해 단기 손익이나 점유율에 신경 쓰지 않고 몇 년...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 "올해 업계에 최악 시련 예상" 2013-01-04 04:55:32
나타냈다. 신용판매 위주의 운영이라는 카드업 본연의영역이 흔들린다는 이유에서다. 현대카드는 2012년 12월 31일부로 고객 편의를 위해 설치한 종합서비스센터 `파이낸스숍' 24개를 8개로 통폐합해 운영하면서 경영 효율을 꾀하기로 했다. 현대카드는 올해 단기 손익이나 점유율에 신경 쓰지 않고 몇 년...
토니모리, 계사년 첫 시무식 진행 “3S 경영목표 강조!” 2013-01-03 18:59:51
토니모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는 사업영역의 다각화, 히트제품 육성, 직원 역량 강화의 3가지를 설명했다. 김 대표는 “토니모리는 최근 400호점 매장을 돌파하며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굳건히 한 만큼 안으로는 브랜드 가치 강화를 통한 안정적인 운영을 할 것이다"며 "또한 외부적으로는 중국과 일본 시장을...
[다산칼럼] 民生은 이념이다 2013-01-03 17:21:44
기업들의 사업 영역과 방법을 제한하고 전반적인 성장은 도외시한 채, 경제주체 간의 소득과 부의 이전으로 민생이 살아날 수는 없는 일이다.여당을 비롯한 정치권과 정부는 당선인의 공약을 뒷받침하는 정책을 서둘러 도입하기보다는 무엇이 민생을 위하는 길인지를 먼저 성찰해야 한다. 온정적이며 국민 대통합을 위한...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신사업을 통해 외형을 키우고 내실을 다진다는 전략을 세웠다. 현재 홈플러스는 금융, 통신, 생활 등 3가지 사업분야에서 29가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시장 우위를 차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시작하는 알뜰폰 사업은 5년 내 가입자 100만명을 유치하겠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