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형마트 PB도입 10년(中)]폭풍 성장 숨은 비결은?…스타상품·가격·고급화 2013-06-19 08:50:53
선풍기까지 신선식품을 포함한 가공, 생활용품, 가전제품까지 전부문에 걸쳐 자체브랜드 상품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높은 추이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기존의 브랜드 충성도가 높았던 물, 우유, 라면 등은 자체 브랜드 상품 매출구성비가 2011년 대비 2012년에 약 5~10% 불어나 1위 일반 브랜드 상품들을...
[비즈&라이프] LG스타일러, 김치냉장고처럼 새시장 창출하려면…페브리즈·세탁소보다 ‘뛰어난 점’ 어필하라 2013-06-18 17:44:04
또 하나의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생활가전 제품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해 3월엔 중국 판매도 시작했다. lg는 중대형 아파트 거주자 및 맞벌이 부부 등 가정용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을 우선 진행하면서 고깃집을 비롯한 음식점과 골프장, 예식장 등을 대상으로 시장을 개척해왔다. 중국에서도 베이징 등 대도시 고급...
이마트, TV·냉장고 렌털 접었다 2013-06-18 17:32:39
정수기 사업만 유지 이마트가 가전 렌털 사업에서 지난 4월 철수한 것으로 18일 확인됐다. 이마트는 지난해 1월6일 렌털서비스 전문업체인 kt렌털과 손잡고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가전제품의 렌털 사업을 시작했다. 일정 기간 동안 정해진 금액을 내면 소유권이 고객에게 이전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업 시작...
때이른 장마에 절전 분위기까지…'물 만난' 제습기, 판매 대박 행진 2013-06-18 17:04:50
커져…'스타가전'으로 인기몰이 위닉스 '저소음' 강조…lg는 부가기능 앞세워 에너지 효율·용량 체크를 지난 13일 롯데홈쇼핑은 2001년 창사 이래 시간당 최대 매출을 올렸다. 신기록 도우미는 위닉스라는 중소기업이 만든 제습기. 한 시간에 23억원어치가 팔리며 6일간 판매액이 307억원으로 집계됐다. 대박...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LG 'WHISEN', 음성인식 기술 세계 첫 탑재 2013-06-18 15:30:56
가전기기로 격을 높이려 노력하고 있다. 휘센은 에어컨 본체에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한 대화형 음성 시스템 ‘보이스온(voice on)’을 세계 최초로 탑재했다. 말 한 마디로 리모컨 없이 최장 5m 거리에서도 에어컨을 작동시킬 수 있다. 에어컨이 현재 상태를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기능도 함께 들어 있다. 전원 조작과...
[대한민국 혁신대상] 이노디자인, 제품·브랜드 전략 등 디자인 통합 관리 2013-06-18 15:30:49
매직(it’s magic)’ 가전기기 시리즈, ‘가로 본능’으로 유명한 삼성 애니콜, 태평양화학의 화장품 브랜드 라네즈의 ‘슬라이드 팩트’ 등이 모두 이노디자인이 제작한 것이다. 이노디자인이 만든 가장 최신작은 ‘박물관 나들길’이다.지난해 12월27일 서울 이촌역에서 국립중앙박물관으로 연결되는 지하보도를 새롭게...
[대한민국 혁신대상] 코웨이, 국내 생활가전기업 'No.1'…한뼘 정수기 등 끝없는 기술 혁신 2013-06-18 15:30:44
제조·판매하는 생활환경가전업계의 선두 기업으로 꾸준한 발전과 성장을 거듭하며 생활환경가전의 대중화와 전문화, 고급화를 주도해 왔다. 1998년 업계 최초로 렌털 비즈니스 개념을 도입하고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coway lady)’를 통해 사전서비스 개념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대한민국 혁신대상] 두남, 절전에 안전까지…멀티콘센트 30년 '한우물' 2013-06-18 15:30:23
예다. 감전사고를 예방하고 가전제품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안전 접지극 장치도 도입했다. 특히 전원 단자의 이탈을 방지해 화재 사고를 예방하는 일체형 단자 구조는 두남의 오랜 경험과 기술력이 있었기에 생산이 가능한 장치다.두남의 멀티콘센트 브랜드인 ‘우리기술 우리브랜드 써보니’는 콘센트 시장의 명품으로...
[대한민국 혁신대상] 청호나이스, R&D에 연간 매출 7% 투자…세계 최소형 얼음정수기 개발 2013-06-18 15:30:12
현재는 전 세계 30여개국에 생활가전 제품들을 수출하며 한국의 우수한 제품을 세계에 선보이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타사에서 생각하지 못한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여 왔다. 100여건에 이르는 수많은 특허인증은 물론 ‘아이스콤보’ ‘이과수 얼음정수기 티니’ ‘이과수 얼음정수기...
[대형마트 PB 도입 10년(上)]위기가 기회?…자체브랜드 폭풍 성장 2013-06-18 09:52:06
세제 등과 같은 생필품을 비롯해 패션의류, 잡화, 소형가전 등으로 다양하며 지난해 기준 전체 매출액 중 pb상품 비중은 약 26%를 차지했다. 홈플러스 pr팀 강영일 팀장은 "pb는 유통단계 및 마케팅 비용을 줄여 생산단가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이라는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