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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칼럼] 현대차그룹 위기, 과장이 아니다 2013-08-04 17:04:27
1~7월 판매량을 기준으로 gm, 도요타 등 주요 7개 업체 중에서 현대차 그룹만이 유일하게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 특근 거부로 인한 수출물량 생산 차질이 직격탄이 된 것이다. 어이없는 ‘기회 손실’이 발생한 것이다. 라인홀드 니버의 ‘도덕적 인간과 비도덕적 사회’는 노조에 대해 많은 것을 시사한다. 니버는...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기업과 도시 망가뜨린 '나홀로 과잉 복지' 2013-08-02 16:42:50
△연비 개선 실패 △고임금 등 인건비 부담 △강성 노조 등을 꼽은 바 있다. 제너럴모터스(gm), 포드, 크라이슬러 등 미 ‘빅3’ 자동차업체는 기름값이 치솟아 소형차 수요가 늘어나는데도 여전히 휘발유를 많이 소비하는 대형차에 집중했다. 세계 자동차업계가 연비(단위 연료당 주행거리의 비율)를 높이는 데 사활을...
"불황 뚫어라"…국산차 하반기 3대 관전 포인트는? 2013-08-02 11:16:16
수입차의 국내 시장 점유율(승용·rv 기준)은 12% 수준으로 치고 올라왔다. 앞으로 15%까지 점유율이 올라갈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도요타, 폭스바겐 등 국산차를 타깃으로 한 수입차 메이커는 국산 수준으로 차값을 낮추고 있다. 이에 현대·기아차를 비롯한 완성차 업체들의 점유율 확보 경쟁은 힘겨울 전망이다. 올...
현대차 `더 뉴 아반떼` 사전계약‥첨단사양 보니 2013-08-01 11:26:42
특히 더 뉴 아반떼는 수동 기준 18.5㎞/ℓ, 자동 기준 16.2㎞/ℓ의 높은 연비와 최고출력 128마력, 최대토크 26.5㎏·m의 동력성능을 갖춘 1.6ℓ 디젤 엔진을 라인업에 추가했다. 또 국내 처음으로 직각 주차가 가능한 어드밴스드 SPAS를 탑재했으며, 이밖에 오토폴딩 아웃사이드미러, 플렉스 스티어 등 운전자의 편의성을...
수입차 무서운 성장세..현대차 “더 밀릴 수 없다” 2013-07-31 17:25:28
현대·기아차의 1.6 디젤엔진이 장착돼, 복합연비 16.2km(자동변속기 기준)로 시장에 나올 전망입니다. 현대기아차는 장기적으로는 가격경쟁력을 유지하면서 고연비를 달성해야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미국은 2025년까지 승용차 평균 연비를 현재의 2배인 리터당 23.9㎞까지 강화하겠다는 기준안을 발표했고 우리...
[칼럼]현대차, 연료전지 왕따? 아니면 독자행보? 2013-07-31 09:53:51
연료효율이 ℓ당 27.8㎞에 해당하는 수치다((nedc 유럽 연비 시험 기준). 영하 20도 이하에서도 탁월한 저온 시동성을 확보했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최고 시속은 160㎞,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 시간은 12.5초다. 수소연료전지차는 순수한 물 외에 배출물질이 없어 하이브리드, 전기차, 클린디젤 등...
아우디 SQ5 , 스포츠카 주행성능 갖춘 중형 SUV 2013-07-29 15:29:09
토크 벡터링 기술과 결합, 강력한 v6 레이싱 디젤 엔진 성능을 구현한다. 연비는 복합연비기준 11.9㎞/ℓ다. 실제 주행연비는 10㎞/ℓ 안팎이다. 편의사양으로는 자동으로 상향등이 작동되는 하이빔 어시스트(high-beam assist) 기능이 있다. 아우디 홀드 어시스트(audi hold assist)는 언덕이나 평지에서 브레이크를 밟...
폭스바겐 골프 2.0 TDI, 7세대로 진화한 골프…똑똑한 해치백에 세련미 더하다 2013-07-29 15:29:02
연비는 19㎞/ℓ. 복합연비 기준 16.7㎞/ℓ를 거뜬히 넘었다. 7세대 골프는 폭스바겐의 mqb 플랫폼(차체뼈대)에서 만든 첫 번째 차종이다. 장난감 레고를 조립하는 것처럼 공통된 뼈대에 차종별로 부품 패키지인 모듈을 얹어 다양한 차를 생산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신형 골프의 생산시간은 전보다 30% 단축됐다고...
장마철 휴가길 차량점검 `필수` 2013-07-22 17:38:54
기준 마크까지 타이어가 마모됐는지를 확인해 닳았으면 타이어를 교체해야 하고 공기압도 보통 30-34 수준을 유지해야 하는데 너무 낮게 유지되면 연비도 안좋아지고 승차감도 좋지 않아 장거리 주행때는 평소보다 10% 정도 공기압을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본닛을 열어 부동액과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워셔액...
"연비를 높여라"…자동차 업계 '기술력 경쟁' 사활 2013-07-19 10:40:24
"연비 기준 강화는 피할 수 없는 추세인 만큼 이를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해왔다"며 "올 하반기에도 1.4ℓ 터보엔진을 얹은 아베오와 크루즈를 내놓는 등 고효율차의 비중을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 연비기준 충족 위해선 넘어야 할 과제 많아완성차 업계가 연비 향상에 역량을 쏟고 있지만 정부가 지정한 기간 내 기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