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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지워싱턴호 한국온다. 한미일 3국 연합 수색구조훈련 참여 2014-07-09 14:46:09
훈련을 벌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 해군에서는 이지스함 두척을 동원하며 미국 측의 조지워싱턴함과 순양함, 이지스함 등과 함께 해상기동과 항공기 요격 등의 작전목표를 두고 훈련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훈련은 항공모함이 입항할 때 실시되는 통상적인 훈련인 것으로 알려졌다.김대훈 기자...
한미일 3국 합참의장 첫 회의…군사협력 논의 2014-07-02 07:44:14
된 림팩은 격년제로 열리는 다국적 훈련으로, 올해는 처음 참가하는 중국과 브루나이를 비롯해 아태지역 23개국이 참가한다.올해 참여 전력은 수상함 40여척, 항공기 200여대, 병력 2만5000여명 등으로 사상 최대 규모다. 우리 해군도 구축함 2척과 잠수함 1척, 해상초계기 등을 파견했다.중국은 병원선 등 4척의 함정을...
[르포] '하늘 위 수호천사' 대한항공 객실훈련원 가보니… 2014-07-01 16:51:17
"하지만 실제처럼 훈련해야 비상시에도 조건반사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이젠 항공기에서 지상으로 승객들을 인솔해야 할 차례. 강이나 바다 위에 비상 착륙하자 승무원들의 손길이 더 바빠졌다. 승무원은 모든 승객들을 구명 보트에 태우고 나서야 마지막으로 비행기를 탈출했다. 보트를 팔로 저어...
대한항공 `안전운항 이상무` 2014-07-01 15:17:54
훈련센터 뿐 아니라 격납고까지 공개하며 안전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박영우 기자입니다. <기자> 승무원이 비행기 비상 탈출문을 열고 승객들을 대피시킵니다. 마지막까지 기내에 남아 미처 피하지 못한 승객이 있는지 확인한 뒤 마지막으로 탈출합니다. 항공기 불시착에 대비한 안전훈련입니다. 세월호 사고 이후...
아시아나 조종사 과실로 결론…아시아나 항공"책임을 통감 안전 강화" 2014-06-25 15:51:29
샌프란시스코에서 일어난 아시아나 항공기 사고의 주 원인이 조종사 과실이란 조사결과가 나왔다. 25일 열린 NTSB 전미교통안전위원회 이사회는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발생한 아시아나 214편 사고 원인 최종 결론을 조종사 과실로 결론내렸다. 콕스 미 NTSB 운항그룹 의장은 "경험 있는 조종사이긴 했지만, 필수적인...
아시아나 조종사 과실로 결론내려져.."자동항법 시스템에 과도 의존" 2014-06-25 14:35:07
조종사들을 도와줄 뿐이고 조종사들은 언제나 항공기를 완전하게 통제하는 최고 책임자가 돼야 한다"면서 "자동화 장치가 복잡해질수록 더 잘 이해하고 적절히 대응하는 것은 조종사들의 몫"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25일 아시아나항공은 "조종사 과실이 추정 원인에 포함된 데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심려를 끼쳐 드...
아시아나 조종사 과실 공식 사과.."책임 통감, 국민께 사과" 2014-06-25 11:25:52
3월 NTSB에 제출한 최종 진술서에서도 "충분한 훈련과 자격을 갖춘 조종사들임에도 최종 단계에서 비행속도 모니터링 및 최저 안전속도 유지 실패 등에 부분적으로 과실이 있을 수 있다"는 부분을 수용했었다. 아시아나 측은 "동일 사고 재발 방지라는 사고조사 목적의 실현을 위해 FAA(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
아시아나항공 "안전에 있어 최고의 항공사로 거듭나겠다" 2014-06-25 08:46:33
NTSB에 제출한 최종진술서에서도 "충분한 훈련과 자격을 갖춘 조종사들임에도 최종 단계에서 비행속도 모니터링 및 최저안전속도 유지 실패 등에 부분적으로 과실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한 바 있습니다. 아시아나 측은 "동일 사고 재발 방지라는 사고조사 목적의 실현을 위해 FAA(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
미국 NTSB "아시아나기 사고 주원인은 조종사 과실" 2014-06-25 06:08:59
approach)을 계획하고 실행하는데 대한 불충분한 훈련"도 사고의 원인에 포함된다며 조종을 위한 외부 환경보다 조종사들의 숙련도를 더 문제삼았다.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월 ntsb에 제출한 최종진술서에서 "충분한 훈련과 자격을 갖춘 조종사들임에도 최종 단계에서 비행속도 모니터링 및 최저안전속도 유지 실...
아시아나항공 사고 원인은 `조종사 과실` 결론 2014-06-25 05:50:56
"충분한 훈련과 자격을 갖춘 조종사들이지만 최종 단계에서 비행 속도를 모니터링하고 최저 안전속도를 유지하는데 실패하는 등 부분적으로 과실이 있을 수 있다"며 조종사의 일부 과실을 인정한 바 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은 그러면서도 항공기 제조사가 비행 훈련 매뉴얼을 보완하고 관련 장치들을 개선하도록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