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동성당 폭발물 설치 협박전화, 충남 용의자 추적중 2013-11-24 14:12:05
24일 서울 중구 명동성당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협박전화가 와 경찰과 군 당국이 수색을 벌였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30분쯤 40~50대로 추정되는 남성이 182 경찰민원콜센터에 전화 걸어 자신을 "진해 특수폭발물 파괴 해군예비역"이라고 소개한 뒤 "지금 명동성당에 3㎏다이너마이트 2개를 설치했다"고 말했다....
명동성당 폭발물 설치 협박…"용의자 추적 중" 2013-11-24 13:25:01
군 당국이 용의자 추적에 나섰다.경찰에 따르면 24일 오전 10시 31분께 40∼50대로 추정되는 남성이 182 경찰민원콜센터로 전화를 걸어 자신을 "진해 특수폭발물 파괴 해군예비역"이라고 소개하며 "지금 명동성당에 3㎏다이너마이트 2개를 설치했다"고 말했다.경찰은 명당성당 측에 협박 사실을 알리고 군 폭발물 처리반과...
증권사 사장단, 투자자보호 강화 자율 결의 2013-11-24 12:00:45
이행했는지를 분기마다 점검할 예정이다. 24일 금투협에 따르면 회원 증권사들의 사장단이 지난 22일 금융소비자의 이익추구와 투자자보호 강화에 앞장서기로 자율 결의했다. 이번에 마련된 투자자보호 방안에는 증권사들이 금융소비자 보호 총괄책임자(CCO) 및 관련 조직 운영을 강화한다는 내용 등이 포함돼...
저축은행 상근감사 임기 보장한다 2013-11-24 12:00:24
평가모형을 구축하고 내년부터 시범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저축은행이 내부통제 평가모형에서 상위 등급을 받으려면 상근감사의 임기를 정관에 명시해 신분을 보장하고, 상근감사가 감사보조인력을 직접 임명하도록 하는 등감사의 독립성을 확보해야 한다. 임직원 중 감사인력 비율도 일정 수준 이상 유지...
[생글기자 코너] 교육정책, 또 바뀐다구요? 등 2013-10-25 19:16:12
수원과 용인의 간판 규제 차이 때문에 항의성 민원이 발생하기도 했다. 형평성의 차이로 인해 점주들은 자주 민원을 제기한다. 규제가 너무 약해 간판이 엉망인 곳도 많다. 안전행정부의 조사 결과 전국의 옥외 광고물 중 불법 옥외 광고물이 53%라고 하니 문제가 심각한 수준이다. 아직 미미하지만 간판문화 선진화 운...
한국특허정보원 대전에 둥지 2013-10-24 11:05:59
산하 한국특허정보원이 대전으로 이전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염홍철 대전시장과 김영민 특허청장, 채 훈 대전마케팅공사사장, 표재호 특허정보원원장, 박정렬 특허정보진흥센터소장은 이날 ‘한국특허정보원 대전 이전’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서울 마포구 동교동에 있는 특허정보원은 1995년 7월 설립된...
창조경제 핵심 특허기관 '특허정보원' 대전에 둥지 2013-10-24 09:45:23
이전에 합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마포구 동교동에 있는 특허정보원은 1995년 7월 설립된 특허청 산하 종합특허기술정보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현재 627명이 근무하고 있다. 주요 업무는 특허선행기술조사사업, 특허정보 조사·분석 서비스 제공, 특허 관련 국내외 행사 개최등이다. 특허정보원은 유성구...
현대아이비티, 경찰의날 기념 `땡큐 폴리스맨, 땡큐 비타민C` 감사 행사 2013-10-21 13:13:15
"24시간 범죄예방과 민원처리를 위해 극심한 스트레스에 노출된 경찰공무원에 국민들의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사은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누구보다 극심한 스트레스로 탈모가 심한 경찰공무원이 비타민C가 포함된 `헤어2:8`을 통해 건강한 두피를 회복하고, 대머리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민중의...
금감원, 동양증권 특별검사 인력 확대 2013-10-14 09:56:02
민원 일일이 다 확인" 금융감독원이 동양그룹 불완전판매와 관련해 특별검사반 인력을 확대했다. 향후 민원 접수 결과와 국민검사청구 건이 검사반으로 넘어오면 인력을 더 투입할 계획이어서 동양[001520] 사태 해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14일 금감원에 따르면 현재 동양증권[003470]의...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화재, 고객만족 경영…불만 사항 24시간내 처리 2013-10-10 06:59:00
통보하고, 24시간 내 해결을 목표로 진행한다. 제안 제도를 운영해 고객의 아이디어와 요구를 적극 수용한다. 다양한 고객층과 소통하기 위해 소셜네트워크(sns) 채널을 통한 활동도 확대하고 있다. 또 고객의 신상과 금융거래 관련 정보가 악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철저한 유무선 네트워크 보안과 정보보호 시스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