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모레퍼시픽 영업익 3.8%↓ 2013-08-06 21:14:39
광고비 집행으로 지출 규모가 커졌기 때문이다. 세아베스틸의 2분기 매출(별도기준)은 5497억원, 영업이익은 512억원으로 작년 2분기보다 각각 10.5%, 17.9% 줄었다.▶[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막노동 인생10년, 돈벼락맞은 강씨 화제 ▶[스토리텔링 수학 지도사 민간자격증 수여...
[Biz 스토리⑦]모바일 광고업계 혜성, 퓨쳐스트림의 '카울리' 성공 전략 "시대의 변화 코드를 읽어라" 2013-08-05 09:41:50
늘어나면서 광고주들이 모바일에 집행하는 광고비도 늘어나고 있다. 지난해 국내 모바일 광고시장은 2100억원으로 전년 대비 250% 폭풍 성장을 했다. 반면 유선 인터넷 광고시장은 5.3% 증가한 1조9540억원을 기록, 한 자리 수로 성장세가 둔화됐다. 카울리의 경우 광고비 집행규모가 건당 100만원대에서 1000만원대로...
SK브로드밴드, 유료 방송시장 경쟁 과열 우려-동양 2013-08-02 08:33:57
"광고비 및 콘텐츠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및 전분기 대비 감소한 149억원을 기록했다" 며 "이는 컨센서스(시장 예상치 평균)를 15% 밑도는 부진한 성적"이라고 설명했다. 유료 방송 시장 경쟁 과열은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게 우려의 핵심이다. 최 연구원은 "지난해 가입자 순증이 전혀 없었던 lg유플러스가...
"하나투어, 양호한 수요…다가오는 이익 모멘텀"-우리 2013-08-02 07:44:52
따른 지급수수료 증가, fit 브랜드 런칭을 위한 광고비 증가 등이 수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다. 배 애널리스트는 일본 패키지 상품수요 회복으로 하나투어 일본 자회사의 이익 성장이 연결실적에 긍정적이었다며 하나투어 연결기준 잠정실적은 매출액 792억원, 영업이익 64억원으로 각각 전년대비 12.6%와 1....
[한경에세이] 사회적 기업 2013-08-01 17:39:21
쇼핑이 이루어지는 곳이기 때문에 광고비가 거의 들지 않는다. 대신 소비자들에게 판매의 대가를 일부 적립금 형태로 돌려주고, 이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그 금액만큼 기부를 하고 있다. 애초에 판매자와 소비자가 기부를 하는 메커니즘이므로 원래 우리 회사의 돈이 아니라고 생각하니 아주 단순하고 자연스럽다....
증권사, 불황속 이색 영업 전략 '눈길 끄네' 2013-07-25 11:06:24
국내 증권사들이 지출한 광고비는 2443억 원으로 전년보다 17.7% 줄었다. 한 중소형 증권사 관계자는 "손발 다 짤리고 몸통 하나로 버티고 있다"고 토로했다. 한 증권사 영업지점 직원은 "증권업황이 좋지 않아 분위기가 좋지 않지만 증권사는 희망을 파는 일을 하는 곳" 이라며 "업무 환경에 활기를 잃지 않기 위해서라도...
[단독인터뷰]플립보드 부사장 "삼성전자와 긴밀히 협조 중..페이스북? 우린 다르다" 2013-07-23 22:00:00
광고 삽입이다. 광고를 삽입한 다음 광고비를 콘텐츠 생산자와 함께 나눠가진다. 그러나 다른 경쟁사보다 나은 점은 콘텐츠 생산자들이 어떻게 하면 더 많은 돈을 플립보드에서 벌어갈 수 있느냐를 끊임없이 고민한다는 것이다. 플립보드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통 매체에 광고 삽입을 할 경우 콘텐츠 생산가 플립보드보다...
<투자자 이탈·고령화…증권업계 '사면초가'> 2013-07-22 14:33:06
대형 증권사들도 접대비와 광고비 등을 삭감하며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다. 최근 최대 기관투자자인 국민연금이 수수료율 인하 압박을 강화한 점도 증권업에는 악재다. 국민연금은 올해 하반기 증권사들의 주식거래 중개(브로커리지) 입찰제안서에서'최저수수료율 제한' 항목을 없앴다. 국민연금은...
[Start-Up] 광고플랫폼 크런치백 개발한 '패러다임', SNS에 광고 공유하면 현금주는 서비스 개발 2013-07-21 17:01:51
뒤 a씨는 우산회사에서 소정의 광고비를 받는다. 광고를 보고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광고비를 받을 수 있는 새로운 광고플랫폼인 크런치백. 이 서비스를 개발한 박현우 패러다임 대표(27)는 “마음에 드는 상품을 페이스북에 소개하면 여러 사람에게 기하급수적으로 전파된다”며 “홍보·마케팅 비용을 감당하기 힘든...
불황의 시대,뉴 마케팅이 뜬다! 2013-07-19 15:36:26
tv 광고비는 1조 9,307억원으로 2011년 2조 775억원 대비 7.1% 감소했으며 신문 광고비 역시 1조 6,543억원으로 지난 2011년 1조 7,092억원 대비 3.2% 감소했다. 하지만 소비자의 구매를 이끌기 위한 홍보는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기업마다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내기 위한 색다른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개천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