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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M과 코닥 흥망 가른 '퍼스트 무버'…파괴적 혁신 주저 말아야 2013-04-25 15:30:10
장기적인 관계를 형성한다. 후발 주자가 고객을 뺏기 어려운 구조다. 구매 과정에는 다양한 의사결정자가 참여하며 이들은 각자의 업무적, 개인적 리스크를 안고 있다. 특히 고객사 입장에서는 거래경험이 없는 기업과 신규 거래를 할 때 더 많은 의사결정자가 참여해야 하며, 의사결정의 구조도 복잡해진다. 공급자(b2b...
회계법인ㆍ로펌, '경제민주화 특수' 누린다(종합) 2013-04-25 11:53:52
세무 관련 일거리는 회계법인의 업무 중 가장 수익성이 높은 분야여서 이들은더욱 반기는 분위기다. 회계법인의 일감은 크게 회계감사. 세무자문, 재무자문 등 3개 분야로 나뉘는데이중 세무자문의 수익성이 가장 높다. 가시적인 성과가 없는 회계감사와 달리 세무자문을 잘 받으면 내야 할 세금을상당히 줄일...
공정위 "대기업 총수 일가 사익 추구 근절" 2013-04-25 07:16:57
오늘 청와대에서 공정위가 업무한 보고 내용에 가운데 대기업 관련 규제 방안들이 다수 들었는데, 좀 요약해 주시죠. <기자> 공정위의 업무 내용을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대기업의 폐해를 바로 잡아 공정한 시장 경쟁을 만들겠다는 겁니다. 이를 통해 그 동안 편법을 통해 이뤄지던 대기업 총수 일가의 사익 추구행위를...
회계법인ㆍ로펌, '경제민주화 특수' 누린다 2013-04-25 06:01:17
세무 관련 일거리는 회계법인의 업무 중 가장 수익성이 높은 분야여서 이들은더욱 반기는 분위기다. 회계법인의 일감은 크게 회계감사. 세무자문, 재무자문 등 3개 분야로 나뉘는데이중 세무자문의 수익성이 가장 높다. 가시적인 성과가 없는 회계감사와 달리 세무자문을 잘 받으면 내야 할 세금을상당히 줄일...
[공정위 업무보고] "순환출자는 `악성 관행`‥완전해소 목표" 2013-04-24 18:40:20
업무보고에서 "대기업 집단의 폐해를 고쳐나가겠다"며 소유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직접적 출자를 사전 규제하고 부당지원 등 불공정 관행에 대해서는 사후 규제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정위는 "우리나라 대기업집단은 총수일가가 적은 지분으로도 순환출자 등을 통해 기업집단 소속회사 전체를 지배하는 소유구조를...
[공정위업무보고] 보험사 고객돈으로 계열사 지배 제한 2013-04-24 18:39:25
그동안 보험사 고객들의 돈으로 계열사 지분을 취득하거나 지원에 나섰던 대기업집단 금융보험사에게 족쇄가 강화됩니다. 24일 공정거래위원회는 청와대 업무보고에서 대기업집단 금융보험사의 고객자금을 활용한 지배력 확장을 억제하기 위해 금융보험사 보유 비금융계열사 주식의 의결권 행사를 원칙적으로 금지할...
대명그룹, `가연웨딩`과 업무제휴 MOU 체결 2013-04-24 13:47:37
기안라이프웨이 웨딩상품의 서비스 업무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안라이프웨이가 추진 예정인 웨딩사업에 가연웨딩이 보유한 전문 인력과 웨딩컨설팅, 회원관리 시스템을 활용하는 전략적 제휴와 공동마케팅에 합의했다. 대명그룹 계열 기안라이프웨이와 업무협약을 맺은 가연웨딩은 국내...
부산 롯데백화점, 전통시장 돕기 시동 2013-04-24 13:02:40
지역고객에게는 신선하고 우수한 특산물을 싸게 제공하고, 생산농가에는 안정된 판로를 제공할 목적으로 지자체와의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진행되고 있는 산지직거래 행사도 지역 특산물 판매 확대를 목표로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백화점 입점을 통해 지역에만 국한되어 있는 상권을 확대하고 전국 브랜드로...
"新계약 20% 차지"…보험업계 모바일 청약 확산(종합) 2013-04-24 11:05:19
절차를 간소화시켜 보험사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다. 24일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모바일 전자청약 시스템을 도입해활용하거나 준비하고 있는 보험사는 총 22곳에 달했다. 각 협회에 가입된 전체 회원사(재보험사 및 다이렉트사 제외) 38곳(손보 14개, 생보 24개)의...
"新계약 20% 차지"…보험업계 모바일 전자청약 확산 2013-04-24 06:07:05
절차를 간소화시켜 보험사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다. 21일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모바일 전자청약 시스템을 도입해활용하거나 준비하고 있는 보험사는 총 22곳에 달했다. 각 협회에 가입된 전체 회원사(재보험사 및 다이렉트사 제외) 38곳(손보 14개, 생보 24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