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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1월21일(월) ~ 1월25일(금) 2013-01-17 15:31:03
설명회=경기테크노파크, 오후 4~6시, 경기 안산 사동 경기테크노파크 rit센터 대회의실. (031)492-9936/9900 ▷2013년 중앙아시아 경제 전망과 우리 기업의 대응방안 세미나=대한상공회의소, 오후 2~4시, 서울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 지하 2층 중회의실a. (02)6050-3562 ●24일(목) ▷중동지역 it의료산업(의료기기)...
생보협회, 보험대리점 검사 강화 2013-01-17 15:26:55
신고센터`를 설치해 부당모집행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입니다. 또 소비자를 현혹할 수 있는 3만원 초과 경품 제공을 금지하고, 보험상품 설명시 모집인 자격 요구하는 등 광고심의기준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김규복 회장은 "부당 모집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건전한 보험시장 질서를 확립하겠다"고...
[2013 대학총장 인터뷰 (1)] 유지수 국민대 총장 "융·복합 선도, 산학협력 국내 리딩 대학 만들 것" 2013-01-17 11:55:55
소비자 요구에 적극 대응하고 있죠. 연구·개발(r&d) 기능을 학교가 분담하면 자연스레 학문 융합이 됩니다.국민대와 현대 위아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국 시장에 판매되는 공작기계의 모양이나 색깔, 스타일까지 다양한 디자인 컨설팅을 해주고 있어요. 단순한 기계라 해도 디자인이 이렇게...
SK증권, 조직개편 단행…PI본부 신설 2013-01-17 11:38:00
함께 영업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ib사업부문 산하에 기업금융본부와 구조화본부를 신설했다. 기업금융본부는 회사채 발행시장 확대와 기업실사 같은 제도개선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구조화본부의 경우 pi와 연계해 투자자에게 다양한 형태의 구조화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ib부문장...
<수출업계 "환율 하락탓 수익성 20%이상 악화"> 2013-01-17 11:07:58
무협 '위기대응포럼'…"정부 차원 환율 대책 긴요" 원-달러 환율의 급격한 하락으로 국내 수출기업의 수익성 악화가 현실화하고 있다. 17일 오전 한덕수 한국 무역협회 회장 주재로 서울 무역센터에서 열린 올해 첫'CEO 무역현장 위기대응포럼'에서는 대내외적 수출여건 악화에 따른 국내...
[2013년을 뛴다] 보험산업, 저성장 `출구전략` 짠다 2013-01-16 18:16:12
<인터뷰> 이병건 동부증권 리서치센터 팀장 “자동차손해율 상승 때문에 우려를 많이 하시는데요. 겨울철에 계절성이라는 것이 혹한과 폭설이라고 하면 최근 30년래 가장 눈이 많이 오고 추운 겨울이었다면 이 정도 손해율이 올라가는 것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고, 손해보험사들이 안전운전에 대해 많이 얘기하고...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부서에서 대응 방안을 수립하도록 한 것이다. 동일한 민원이 재발하지 않도록 마련한 제도적 장치다.또 소비자 권리 강화를 위해 소비자보호센터를 설치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하는 고객 불만을 통합 관리해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다. 새롭게 개설한 공식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엔화약세, 수출기업 `비상`..대책은?” 2013-01-16 11:44:35
상황이다. 코트라에서 일본의 IT지원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최근 긴급 설문조사를 한 결과 100엔당 1200원 이하로 떨어질 경우 수출에 상당한 지장을 초래할 것이라는 응답이 나왔다. 기본적으로 가격 경쟁력만이 아닌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는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일본의 글로벌기업 조달...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면세점, 업계 최초 고객상담센터·'3시간전 숍' 운영 2013-01-16 09:01:26
최초로 고객상담센터와 ‘3시간전 숍’ 등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롯데인터넷면세점 중국어사이트를 개설하는 등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있다.롯데면세점은 2006년 국내 면세점 업계 최초로 고객상담센터를 만들었다. 고객상담 창구를 일원화해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한편 통합 모니터링 체계도 구축했다. 이를...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일월, 고객을 생각하는 친환경 매트 2013-01-16 09:00:19
강점이다. 고객의 새로운 필요에 대응하고자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시행하고 있다. 일월은 지속적 품질 개선 노력으로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한국전기제품안전진흥원 등 다양한 기관에서 품질인증을 받았다.이광모 일월 회장의 경영 이념은 ‘고객만족’이다. 이 회장은 “무엇보다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 핵심 가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