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정화 중기청장 "중소기업은 창조경제의 주춧돌" 2013-06-20 17:39:04
국제협력관 컨벤션홀에서 “창조경제 시대의 중소기업 정책방향”이란 주제로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 사업 신규지원 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강연했습니다. 한 청장은 중소기업의 혁신적인 R&D 기술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이 현 우리 경제의 주역이 될 것임을 주장했습니다. 또한, 변화와 혁신에 용이하고...
[책마을] 다윗의 '클릭질'에 무너져버린 골리앗 2013-06-20 17:11:48
위협하고 억만장자가 되기도 한다. 디지털 시대가 가져온 ‘다윗’의 변신이다. 《거대 권력의 종말》은 디지털 혁명이 언론, 정당, 군대, 시장에 이르기까지 현대사회의 여러 영역을 완전히 뒤바꿔 놓은 현상을 입체적으로 분석한 책이다. 저자는 “방대한 데이터를 즉각, 끊임없이 전 세계 어디로든 보낼 수 있는 능력인...
과학자 꿈꾼 울릉도 소년, 대수도원장 됐네~ 2013-06-20 16:55:46
함남 덕원수도원 시대를 거쳐 1952년부터 왜관수도원 시대를 이어가고 있다. 본원과 예속수도원 및 분원 등의 수도자 140여명이 순심교육재단, 분도출판사, 분도식품, 금속공예실, 유리화공예실, 노인마을, 농장 등을 운영한다. 북한의 나진·선봉 지역에 병원을 세우고 지원하고 있다. 박 아빠스는 “많은 일 중에...
중기 리더스포럼 정책토론..성장사다리 구축 논의 2013-06-20 16:53:57
"올바른 성장사다리 구축을 위해선 시대에 맞게 중소→중견→대기업의 법적 분류기준을 개편하고 맞춤형 지원 정책을 발굴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채 원장은 `혁신주체로서의 중견기업`이라는 주제 발표에서 "경제구조변화와 세계화로 인한 위기극복을 위해서는 지속적 혁신이 필요하며, 한국경제의 미래는 혁신...
"형님보다 나은 아우…車부품社 성장률, 완성차 앞지를 것" 2013-06-20 15:30:17
큰 변화는 중국 자동차시장의 부상이다. 중국은 2010년 1806만대(일본 자동차 조사업체 fourin 기준) 수요를 넘어서며 미국을 제치고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 자동차시장이 됐다. 중국에서 성공하느냐 여부는 지난 몇 년간 완성차 업체들의 성패를 좌우한 핵심 요소 중 하나였다. 현대차그룹은 빠른 시장 대응으로 중국에서...
"코프라, 車연비 경쟁 수혜…차량 플라스틱 비중 계속 늘 듯" 2013-06-20 15:30:15
사용처 다변화 모색 코프라는 고(高)기능성 폴리머를 생산하는 소재 업체다. 고기능성 폴리머는 일반 플라스틱보다 강도가 뛰어나 금속을 대체할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원재료로 사용된다. 코프라의 주력 제품은 ‘pa66’과 ‘pa6’이다. 원재료인 레진(합성수지)에 각종 첨가제를 더해 생산한다. 제품 판매처는...
"경리과 시절 학원 다니며 회계·세무 공부…교재 쓸 경지 올랐죠" 2013-06-20 15:30:04
나와야 한다는 거죠. 그러기 위해선 환경 변화에 잘 대처해야 합니다. 지식정보화시대를 맞아 전 세계 소비자는 언제 어디서나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거죠.” ‘창조 경제’라는 개념이 등장한 것도 고객이 1등 제품만 찾는다는 시대의 흐름에 따른 것이라고 최 부회장은...
"삼성 성공의 비결은…"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종합) 2013-06-20 14:01:57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 글로벌 위기인식, 미래 지향적 사고가 삼성의 마케팅에 큰 변화를 가져오면서 성공신화를 일구는 원동력이 됐다고 봤다. 삼성의 신경영 마케팅 전략의 핵심으로는 ▲ 소비자 중심(Customer-focused) ▲혁신을 바탕으로 한 성장(Innovation-fueled) ▲ 디자인 중심(Design-driven) ▲ 기업...
삼성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성공비결은 마케팅" 2013-06-20 11:20:46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 글로벌 위기인식, 미래 지향적 경영이 삼성의 마케팅에 큰 변화를 가져오면서 성공신화를 일구는 원동력이 됐다고 봤다. 켈러 교수는 삼성의 신경영 마케팅 전략의 핵심을 ▲ 소비자 중심(Customer-focused) ▲ 혁신을 바탕으로 한 성장(Innovation-fueled) ▲ 디자인 중심(Design-driven)...
코 필러로 자연스럽게 인상 개선하는 남자 많아졌다. 2013-06-20 09:47:32
트렌드에 따라 외모가 가장 큰 경쟁력이 된 시대. 이러한 흐름은 여성을 넘어 일반 남성들도 변화시키고 있다. 남성의 외모 관리를 뜻하는 그루밍(grooming)은 화장품을 꼼꼼히 챙겨바르는 것만으로 끝나지 않는다. 머리에 파마나 염색을 하는 수준을 넘어 눈썹이나 손톱을 손질하는 남성도 늘고 있다. 남자들이 얼굴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