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아이비티, 경찰의날 기념 `땡큐 폴리스맨, 땡큐 비타민C` 감사 행사 2013-10-21 13:13:15
"24시간 범죄예방과 민원처리를 위해 극심한 스트레스에 노출된 경찰공무원에 국민들의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사은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누구보다 극심한 스트레스로 탈모가 심한 경찰공무원이 비타민C가 포함된 `헤어2:8`을 통해 건강한 두피를 회복하고, 대머리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민중의...
금감원, 동양증권 특별검사 인력 확대 2013-10-14 09:56:02
민원 일일이 다 확인" 금융감독원이 동양그룹 불완전판매와 관련해 특별검사반 인력을 확대했다. 향후 민원 접수 결과와 국민검사청구 건이 검사반으로 넘어오면 인력을 더 투입할 계획이어서 동양[001520] 사태 해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14일 금감원에 따르면 현재 동양증권[003470]의...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화재, 고객만족 경영…불만 사항 24시간내 처리 2013-10-10 06:59:00
통보하고, 24시간 내 해결을 목표로 진행한다. 제안 제도를 운영해 고객의 아이디어와 요구를 적극 수용한다. 다양한 고객층과 소통하기 위해 소셜네트워크(sns) 채널을 통한 활동도 확대하고 있다. 또 고객의 신상과 금융거래 관련 정보가 악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철저한 유무선 네트워크 보안과 정보보호 시스템을...
<금융소비자보호원 설립 순항할까…명분 싸움 '치열'> 2013-10-06 06:02:13
금융민원과 분쟁조정 처리, 금융교육 및 정보제공 등 소비자보호 인프라 구축을 담당하고 서민금융 지원과 금융상품 판매 관련 영업행위 감독도 맡게 될것으로 보인다. 불법 사금융 단속이나 대부업 검사도 담당할 예정이다. 금감원처럼 업무 수행에 대한 규칙 제·개정권을 갖고 금융사에 대한 자료제출요구권과...
동양CP 피해신고 1천800여건 접수…금감원 지원 확대 2013-10-02 12:00:48
토요일과 공휴일에도 민원을 받기로 했다. 24시간 예약 상담 서비스도 하고 금감원 홈페이지에서도 피해 신고를 접수할수 있도록 했다. 금감원은 동양 CP의 불완전 판매 여부 조사 및 분쟁 조정을 신속히 진행하고자전담 태스크포스를 꾸렸다. 금감원 관계자는 "금융사의 불완전판매가 확인되면 법규에...
금감원 "동양증권 불완전판매 민원 600여건 접수" 2013-10-01 10:02:47
접수되는 등 모두 617건의 민원이 들어왔다. 주로 동양증권이 동양 계열사의 CP, 회사채 판매와 관련해 위험성을 제대로 설명하지 않았다는 내용이다. 금감원은 특별검사를 통해 관련 서류 및 전화 녹취 청취 등을 통해 증권사가 설명의무를 준수했는지, 부당권유를 하지 않았는지 등을 살펴볼 계획이다....
[동양그룹 3社 법정관리 신청] 금융당국 책임 없나…불완전판매 논란 커져 2013-09-30 17:07:50
금감원 신고센터에 민원 이어져동양그룹 회사채와 기업어음(cp)의 불완전판매 여부를 놓고 금융당국 ‘감독 소홀론’이 불거지고 있다. 투자위험을 충분히 알리지 않고도 관련 상품을 판매할 수 있었다면 금융당국의 형식적 감독이 관리 사각지대를 만들었기 때문이란 비판이 나온다. 투자자나 금융소비자원 등...
인터넷뱅킹 26일부터 본인 확인 강화된다 2013-09-25 12:00:40
제외한 금융사들은 26일부터 2주 동안 콜센터를 24시간 운영하기로 했다. 금융위와 금감원, 각 금융업협회도 상황 대응팀을 꾸려 공인인증서 (재)발급 또는 전자자금이체 관련 민원건수, 조치건수 등을 점검하기로 했다. 금융위 관계자는 "사용 중인 전화번호가 금융사에 등록되지 않았거나 등록된 번호와...
경남은행, 금융소비자 보호 대상 ‘최우수상’ 수상 2013-09-24 19:26:50
등을 운영 중이다. 또한 금융소비자 민원에 귀 기울이기 위해 ceo테마제안을 실시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박 은행장 취임 직전 4등급이던 2010년 민원발생평가가 2011년과 2012년 나란히 2등급으로 올라가는 성과를 보였다. 임직원들 역시 금융소비자 보호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순우 회장 "내 임기중 비올때 우산 뺏는 일 없을 것" 2013-09-24 17:16:46
맞은 이 회장이 24일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취임 후 가장 기억에 남는 일로 꼽은 장면이다. 많은 기업과 함께해 온 우리은행의 부침(浮沈)은 숙명과도 같다는 게 이 회장의 설명이다. 그는 “어려운 기업에 대한 대출을 줄이는 것은 쉬운 일이지만, 우리마저 발을 빼면 이런 시기에 어느 은행이 기업금융을 하겠느냐”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