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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표시광고법 위반 과태료 규정 완화 2013-07-18 10:13:30
한국소비자원과 합동조사반을 꾸려 과태료 산정의 기준이 되는 광고비와 매출액의 범위를 산정했다. 이번 시행령 개정안은 지난 2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표시·광고법 개정안에따른 후속 조치로, 오는 11월 초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clap@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통신주, LTE 가입자 증가로 실적 개선세 지속-현대 2013-07-16 08:41:50
홈쇼핑송출수수료 상승분이 반영되지 않았고, 광고비가 증가해 영업이익이 162억원으로 시장 예상을 밑돌 것으로 판단했다. 김 연구원은 "lte 가입자 비중 확대로 3분기 가입자당평균매출(arpu) 상승에 따른 실적 개선 추세는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지난해 말부터 도입된 약정 위약금 제도 영향이 가시화돼...
[한경에세이] 갑을관계보다 '못된 갑' 이 문제 2013-07-11 17:04:12
내자니 수지가 맞지 않는 것이 현실. 광고비 부담이 클수록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상품 경쟁력이 약해지는 건 명약관화한 일이다. 사실 sns마켓의 근본적인 취지는 소비자들에 의해 운용되는 것이다. 각종 sns채널과 모바일 환경의 발전으로 소비자들의 ‘입심’이 강해진 만큼 광고비 없이도 좋은...
상반기 IT업종 광고비 2천852억원‥증가율 1위 2013-07-11 14:14:22
보면 상반기 광고비 집행액은 총 2조8천11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조9천17억원)보다 3.1% 줄었습니다. 업종별로는 `금융·증권·보험`이 2천887억원으로 1위를 지켰지만 지난해 상반기(3천323억원)보다 13.1% 감소했습니다. 반면 2위를 기록한 정보통신 업종은 2천852억원으로 지난해 상반기(2천296억원)보다 24.2%...
스마트폰·이동통신, 불황에도 광고비 대폭 늘려 2013-07-11 06:03:16
광고비 액수로는 근소한 차로 2위지만, 증가율은 단연 1위를 기록했다. 광고비 액수는 서비스(2천684억원), 식품(2천289억원), 패션(1천996억원), 화장품(1천862억원), 운송(1천758억원), 음료·기호식품(1천593억원), 가정용품(1천590억원), 가전(1천486억원) 순이었다. 광고비 증가율은 화학공업(20.7%),...
다음커뮤니케이션, TNK팩토리 인수 2013-07-10 17:20:39
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반응형(cpa) 방식에서도 다음의 영역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은 지난 8일 스마트폰 잠금화면에 모바일 광고를 게재하는 ‘캐시슬라이드’ 개발사 엔비티파트너스와 광고·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김보영 기자 wing@hankyung.com ▶ [마켓인사이트] 부메랑 된 진대제 효과?▶...
"SK브로드밴드, 2분기 영업익 기대치 밑돌 전망"-대신 2013-07-09 07:38:13
관련 수입이 반영되지 못했고 마케팅 비용과 iptv 광고비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그는 iptv 사업의 경우 규모의 경제가 발생함에 따라 수익성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sk브로드밴드의 지난달 iptv 가입자 순증은 5만5700명으로 2008년 이후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그는 "가입자가 늘어날수록 컨텐츠 비용이 줄어줄기...
카카오, '게임' 이후 차세대 수익원은 '패션'? 2013-07-09 07:36:52
스타일'의 경우 매출은 입점 업체의 광고비로부터 나온다. 각 쇼핑몰의 추천 상품을 보여주는 '핫아이템' 란의 경우 4주 단위로 한 구좌가 판매된다. 운영 구좌는 랜덤으로 노출되며, 비용은 364만원(부가세 별도)다. 카카오 측은 현재 운영하고 있는 216구좌를 오는 22일부터 최대 288구좌로 늘릴 예정이다. 이...
SK브로드밴드, 비싼 주가 부담…'중립'-한국 2013-07-09 07:19:56
238억원을 27.5% 밑돌 것"이라며 "iptv 가입자 유치비용과 광고비 등 마케팅비용이 예상보다 많았던 데다, 홈쇼핑 수수료율 협상이 늦어져 수수료 인상분 반영이 3분기로 미뤄졌기 때문"이라고 했다.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백화점·마트 '파견 압력' 매년 조사 2013-07-04 17:32:10
상품 매입 단가를 깎거나 판매장려금과 광고비를 추가로 요구할 수 없다. 또 대형 유통업체가 구두, 이메일 등으로 먼저 파견 요청을 한 이후 납품업체가 자발적으로 파견요청서를 제출해도 불법으로 간주된다. 납품업체의 직원 파견은 납품업체가 자발적으로 하거나 유통업체가 판촉사원의 인건비 등 제반비용을 부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