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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前경제수장들 "지금은 위기, 경제체질 개선해야">(종합) 2014-01-15 23:34:18
전 부문에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철도노조 파업 사태를 보더라도 철도는 대한민국 국민의 철도이지노조의 철도가 아니다"라며 "의료 부문의 파업 논란도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엔화 약세(엔저·円低)가 내수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밝혀온 그는...
<前경제수장들 "지금은 위기, 경제체질 개선해야"> 2014-01-15 19:19:10
부문에 도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철도노조 파업 사태를 보더라도 철도는 대한민국 국민의 철도이지노조의 철도가 아니다"라며 "의료 부문의 파업 논란 역시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해야한다"고 말했다. 최근 각종 언론 인터뷰에서 엔화 약세(엔저·円低)가 내수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밝혀 온 윤...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시동…실천과제에 '방점'> 2014-01-15 12:18:36
및 부처간 협업 ▲공공부문 솔선수범 ▲구체적인 성과 지향 등을 제시했다. 일단 구호는 그럴 듯하다. 우선 혁신 3개년 계획의 수립·집행·점검 등 전 과정에서 부처간 칸막이를 허물고 각계각층의 의견을 광범위하게 수렴해 창의적인 발전 대안을 발굴하려는 것이다. 또 공공부문 혁신을 강도높게 추진해...
현오석 "3개년 계획은 경제 체질 강화 실천 계획" 2014-01-15 00:44:15
부문의 민영화·영리화 논란에 대해선 "5분만 생각해도 타당하지 않다"고 일축했다. 현 부총리는 "민영화의 경우 이미 민간이 의료기관을 소유하고 있고 현재 비영리화 된 의료기관을 영리화할 수도 없다"면서 "정부는 4대 중증에 대한 의료 보장성을 강화하는 등 비영리화로 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철도...
현오석 부총리 강조 "5분만 생각해도 알 수 있는데 의료민영화는 잘못된 주장" 2014-01-14 21:12:47
“그건 파업이 아니라 일종의 의료 부문 집단 행위 거부”라고 말했다. “철도파업 때 국민을 위해 공공부문의 서비스 경쟁이 필요하다는 걸 강조했는데 의료 부문도 그렇다”며 “의대에 가는 우수한 인재들이 국민에게 어떤 서비스를 해야 할 것이냐는 너무나 명백하다”고 말했다. 원격진료와 관련해서는 “1차적으론...
현오석 "의료 민영화·영리화 의혹은 괴담" 일축 2014-01-14 15:34:16
부문의 공공성을 확보하면서 경쟁력도 동시에 높이자는 것"이라면서 "의료 부문에 대한 민영화·영리화는 허구적인 콘셉트"라고 규정했다.현 부총리는 "노시보 효과(플라시보 효과의 반대말)처럼 괴담이 잘못 전달되면 올바른 정책도 효과를 낼 수 없다는 우려가 든다"면서 "철도파업에서 봤듯 국민에게 제대로 설명해야 할...
현오석 "의료 민영화·영리화 아니다…괴담에 우려" 2014-01-14 15:30:06
의료 부문의 공공성을 확보하면서 경쟁력도동시에 높이자는 것"이라면서 "의료 부문에 대한 민영화·영리화는 허구적인 콘셉트"라고 규정했다. 현 부총리는 "노시보 효과(플라시보 효과의 반대말)처럼 괴담이 잘못 전달되면올바른 정책도 효과를 낼 수 없다는 우려가 든다"면서 "철도파업에서 봤듯 국민에게제대로...
민주 김한길 "철도민영화 비정상..반드시 막을 것" 2014-01-13 10:57:35
민주당 김한길 대표가 철도 민영화와 의료 영리화는 시대에 역행하는 비정상적인 일이라며 반드시 막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한길 대표는 13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가진 신년기자회견에서 "공공부문 개혁의 필요성에 동의하지만, 공공성을 포기하는 민영화나 영리화가 곧 개혁인 것처럼 주장하는 것에는 동의할 수...
국토부, SOC 예산 줄지만 국민 체감 높인다 2014-01-12 17:01:16
중심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철도사업은 호남고속철도 1단계(오송~광주 송정), 경부고속철도 2단계(대전·대구 도심구간)사업 완공 등 신규 사업이 크게 늘면서 지난해보다 예산이 0.7% 소폭 증가했다. 수자원 부문은 4대강살리기 사업 완공의 영향으로 지난해보다 예산이 약 14% 감소해, 완공사업과 노후시설 개선 위주로...
수서고속철도, 논란속 출범 2014-01-10 11:13:07
출범했습니다. 코레일은 수서고속철도 출범을 위해 운전, 차량, 재무 등 각 분야 실무형 우수 직원 50명을 선발해 10일 자로 파견했습니다. 수서고속철도는 김복환 코레일 총괄본부장을 초대 대표이사로 2본부 5처로 시작해 오는 2016년까지 430명 규모의 3본부 2실 8처로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수서고속철도는...